📣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는 메타만 돌리시나요? 오가닉 유입은 어떻게 늘리세요?

길리숫/2년차/8천 · 2026-03-18 · 📣 광고·마케팅 · 답변 46
대표님들 광고는 모두 메타만 돌리시나요 아니면 다른 광고도 미디어믹스하시나요? 자사몰을 광고비비중이 높게될시 광고의존도가 높아질수밖에없는데 그로인해 저는 오가닉유입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오가닉을 늘리기위해서 어떤행동들을 하시나요~?

💬 답변 46

프로/5년차/5억
로아스최소 400- 500정도는 나와야 마진 나올거에요
하품/한달차/0원
선배님들 메타광고 돌리실때 캠페인을 바지모음 따로 아우터 모음따로 티셔츠모음 따로 이렇게 돌려야하나여? 그럼 캠페인3개를 만들어야할까여..? 바지모음같은곳에 반팔이나 아우터 넣어서 상품 테스트 하면 안좋을까여??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물건마진(택배비,부가세,물건비,부가세)포함 50%가나오면 메타광고 로아스 300%이상은 나와야겠죠?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7일기준 로아스 937%정도나와요. 효율 잘나오는 주 같습니다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937%면 예산은 얼마나쓰세요?
네오/10년차/3.8억
7일 기준 850만원정도 사용한거같아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850만원에 937%인가요
네오/10년차/3.8억
네맞습니다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마진은 역시 50%정도되야 그정도나와줘야겠죠
저는 마진이 50%라 엔드로아스가 200%긴한데 사실 수익크게보려면 로아스가 높아야하니,,
네오/10년차/3.8억
원가율이 47%정도 나오더라구요 부가세포함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부자재포함 저는 원가율이 50%입니다. 부가세와 택배비 부가세 다포함 원가율 50%
객단가가 129,000원짜리입ㅂ니다. 다들 객단가가 어찌되시나요?
다양하시겟죠
쿠쿠/3년차/5천
제품마다 앤드로아스가 달라서 메타에 적어두면 좋더라구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pg사수수료+택배비+부가세+매입비 정도되겠네요 이거 다포함하고 원가가 50%입니다. 의류는 다이런줄알앗어요
테오/8년차/2.5억
현재 매출 키우는중이라 조금은 공격적으로하고 있어요 광고비15%내외나와요 순수익 남는것도 15%내외 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테오님 공격적이면 로아스 몇까지 보세요? 저는 800%까지만 떨어져도 노발대발스타일이라 다끄라고해요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테오/8년차/2.5억
음... 800%면 진짜 잘나오는거예요 ㅋㅋ 전 수량치기 가능한 제품은 400-500나와도 계속 증액해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테오님 메타만하시나요
테오/8년차/2.5억
전 메타만해요 근데 로아스는 사실 참고용이고 전체매출에 광고비%만 보세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와 메타만하는데 오가닉도 발생하나요
테오/8년차/2.5억
오가닉도 있긴하죠 일단 잘나오다가 하루 300-400%나올때도 있는데 감액만 하고 놔둬요 7일 14일기준 으로 봅니다!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의류가 확실히 로아스는 잘나오네요
테오/8년차/2.5억
근데 이게 단일소재 60만원 100만원올리면 로아스가 왔다갔다해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기본비용이 33이고 알파리뷰가 88000원이에요. 정상입니다. 그래서 매출기여도확인해보니 뭐 업셀비용보다는 많이나와서 쓰고있긴한데 굳이 써야하나싶기도하고 애매합니다 ㅠㅠ
저는 보면 대장자수에비해 발송수가 많이없어 확인해보니 카카오친구채널이 안된사람은 발송이안되고있었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이제 데이터라이즈 사용해보려구요
테오/8년차/2.5억
그래서 친구추가가 많아야해요. 그래서 킵그로우랑 같이 사용하셔야해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채널 친구수 3900명밖에안되네요
메타외 다른광고안하시나요?
crm은 5만명부터 해볼만한가요그럼
테오/8년차/2.5억
아녀 지금부터해야 5만명되죠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보통 친구톡으로 발송하려고하는데 친구톡 발송시에는 발송대상자가 저희카톡채널에 친구여야된다네요
테오/8년차/2.5억
네! 친구여야 메세지를 보낼수있어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오디언스처음에 설정할때 채널친구에게만 보내는 오디언스가 따로없더라구요 📷사진(17:49)
테오/8년차/2.5억
음 아마 다른 솔루션은 있을꺼예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다른솔루션이라면 데이터라이즈같은 crm툴말씀하시는걸까요
테오/8년차/2.5억
전 수동 오디언스로 따로 안하고 있어요 지금은 CRM을 더 신경쓰는것보다 메타랑 인스타그램 신경쓰는게 매출이 더잘나와서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아 그게 발송되는게있나보네요
테오/8년차/2.5억
예전에 알아봤을때 있었던거같은데 이프두 인가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이프두도안되요 지금 2개사용중이에요 ㅠㅠ
테오/8년차/2.5억
crm을 굳이 2개 사용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비교해보려고 한달무료체험중이거든요!
카카오친구채널인 친구들을 먼저 오디언스로 잡고 타겟을 잡아야 대상자수 확인도 편하고 좋은데 전체회원중에서 오디언스를 잡아야하다보니 그안에서 또 채널친구 아닌사람들에게는 발송이안되서 불편해요채널친구수가없으니 ㅠㅠㅋㅋㅋ
테오/8년차/2.5억
아녀 데이터라이즈가 안되니까 다른 CRM솔루션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