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비 효율 어떻게 관리하세요?

나비엔 / 2년차 / 1.3억 · 2026-02-03 · 📣 광고·마케팅 · 답변 7
선배님들 혹시 광고 돌리실 때 영상이나 사진 중에 뭐가 더 효율이 좋은가요? 진짜 고민인데 비중을 올리자니 매출이 안따라오는 상황이라 이랄땐 어떻게 하샸는지도 궁금합니다 ㅠㅠ 맘 같아선 광고비 쭉 올려보고 싶은데 무섭고 돈 막 나가고 .. 또 안올리자니 비슷한 매출 안에서 남아있고 참 어렵습니다ㅠ

💬 답변 7

네오/10년차/3.8억
존버하겠습니다…. 영상이죠 판매량이다른에 효율이어느정도나어세요?!
나비엔 / 2년차 / 1.3억글쓴이
매출이익 (사입비 + 부가세 빼고 50% 남아요!) 광고비 매출대비 15-18% 사용하고 있어요 ㅠㅠ 근데 항상 고민이네요 이게 참 5천에서 1억 사이 왔다갔다하는데 이걸 뚫지를 못하네요 ...
네오/10년차/3.8억
원가율이 50%라는 말씀이신거죠? 궁금한게 그럼 광고비를 700~1500 태우시는거에요? 매출액이 5천에서 1억이신데 제가 잘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저 금액에 그정도 광고비면 ㅜ 직원이 많지 않으면 문제없는데 안남을거같아서 일단 상품이랑 소재에 집중하시는게 낫지않을까요?? 저는 광고비 타이트하게 관리하는편이라.. 1억이하일때는 광고비 300만원 썼던거같은데ㅜ
나비엔 / 2년차 / 1.3억글쓴이
저도 원래 7-8프로 쓰자 주의였는데 어느 순간 그 광고비로는 경쟁이 안되는 거 같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12프로 까지 올려보고 지금은 마진 더보고 15프로 정도 쓰는 거 같아요 7천 이상이면 그래도 좀 남던데 그 이하면 딱 맞더라고요 ㅠㅠ 원가율이 50% 맞슴다ㅠ
도토리/2년/7천
광고비 월 300으로 1억 가까이 매출이 찍히나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메타 월 200으로 2억도 나왔었어요ㅠ 메타를 제대로한지 3달 정도밖에 안됐습니다 충분히 어렵지 않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구매를 부르는 이미지를 만드는게 어려운일닌것 같아요 ㅜㅜ 광고비만 적게쓸뿐 촬영비 모델비가 많이나갓어요
나비엔 / 2년차 / 1.3억글쓴이
효율 미쳤네요 ㅠㅠ 그러게요 이미지 만드는게 정말 어렵네요 ㅠㅠ 또 제가 만든 이미지랑 대행사에서 만든이미지랑 또 보는 게 다르니까 참 ㅜㅜ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