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작업, 직접 해야 할까요?
보정 직접하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빛 보정이랑 인물보정 직접하면 퀄리티나 속도면에서 제가 잘하는데 ㅠ 직원을 시키면 너무오래걸리고 색감이랑 퀄리티가 잘 안나오는거같아서 그냥 제가해야할지 고민이에여
💬 답변 10
낑
낑깡/2년차/5000
쇼만마 블로그 보니까 보정이나 웹 작업같이 정체성에 가까운 건 직접 하는 게 성에 찰 거라고, 웬만큼 큰 뒤에는 물류부터 직원 쓰라고 하던 글 봤던 것 같아요! 꽤 큰 곳들도 보정은 직접 하시는 분들 계시는 것 같더라구요ㅜ 특히나 얼굴도 나오는 곳들은..ㅎㅎㅎ
물론 규모에 따라 어느정도는 맡기지 않는 이상은 어려운 것 같기는 합니다ㅜ 저도 md시절에 웹디님이랑 대화 많이 나눠봤는데 대표님들마다 원하는 포인트가 달라서 일하는 입장에서도 까다롭긴 마찬가지라고해요 ㅜ~
두
두찌/12년/2억
네오님이 보정이 강점이고, 사이트 내에서도 보정이나 감도가 중요한 상태라면 직접 하는걸 중심으로 잠고 나머지 것들을 세팅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보정도 같은 필터값만 단순히 씌우는게 아니라면, 웹디마다 아무리 알려줘도 그톤 못 잡는 경우도 있고 그만큼 시간 걸리면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 선에서 완성도를 잡아야지, 터질지 안터질지 모르는 상품인데 완벽하게 완성도를 잡는건 너무 금방 치지더라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맞아요 ... 그렇게 하는게 나을것같긴해요 속도도 그렇고
두
두찌/12년/2억
아님 웹 작업도 단계를 나눠서 일단 잡스럽게 손가는걸 웹에서 쳐내고, 디테일하게 잡는것만 네오님이 하시는 방법으로 가셔도 되고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차라리 일단 보정해놓고 배경 휘어있는것만 펴달라고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그것도 좋은거같아요 근데 진짜 컴터로는 아무리 잡아도 색감이 모바일 구현이어렵네요ㅠㅠ
슬
슬랩/3년차/2억
대형몰 대표님들도 아직도 본인사진 특히 얼굴은 본인이 보정하는 경우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