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제작

🎨 콘텐츠·제작

동대문 셀러들의 콘텐츠·제작 글 167개

여름 촬영은 몇 시에 하세요?

대표님들 여름에는 촬영 몇시에 하시나요? 해가 너무 빨리 세게 떠서 6~7시에 하고 있는데 카페는 가기 힘들더라구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6-13답변 0

공항 촬영 허가 필요할까요?

혹시 대표님들중에 공항에서 촬영하셨던 분 계실까요? 따로 허가 받아야되는지 궁금합니다!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6-13답변 0

프리랜서 웹디 고용 시 상세페이지 사진 가격은?

프리랜서로 웹디 고용하시는분들 상세페이지 사진장당 가격으로 받으시나요~?
테오/8년차/2.5억2026-06-12답변 5

모델/촬영 어디서 구하시나요?

혹시 모델/촬영 구할 때 어디서 구하시나요?
스카이/2년차/준비중2026-06-12답변 1

판매가 없는 제품에 후기 넣어도 되나요?

판매가 일어나지않아 후기가 없는제품도 상세페이지에 후기를 넣을수 잇는건가요?? 누가 신고한다거나해서 문제가 되는건 아닌가싶어서요.. 만약 상관없다면 후기내용 만…
봄바람,2년차,54만원2026-06-12답변 0

인스타 릴스 댓글 안 달리는 이유 아시나요?

인스타그램 댓글안달리는건 왜그런가요 ,,, 릴스 올렸는데 갑자기 조회수 확 올라가고 공유수 확 올라간 뒤로 댓글이 안달리는데 아시는 분 계신가요 ?
얼불키/1년/5천2026-06-12답변 0

상세페이지 사진 용량 줄여서 업로드하시나요?

선배님들 상세페이지에 사진 업로드하실때 사진 용량을 한번 줄이고 업로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사이트 들어갈때 사진용량이 높으면 버퍼링이 생기는거 같아서 정리해볼까…
라이언 / 1년미만 / 02026-06-12답변 0

인스타로 모델 구할 때 비용은 얼마인가요?

인스타로 하면 평균적으로 얼마정도 받나요?
스카이/2년차/준비중2026-06-12답변 0

상세페이지가 좋다는 기준은?

상세페이지가 좋다는 기준은 어떤걸까요? 상세설명 5-6줄 + 착용 사진 & 제품 사진 10장 이상 + 후기 10개 이상 이런게 신뢰가 가는 상세페이지인걸까요?
팡팡이/3개월/8002026-06-11답변 5

릴스 올렸던 거 보완해서 또 올려도 되나요?

선배님들 릴스 올렸던거 조금 보완해서 또올려도되나요? 아니면 기존꺼 삭제하는게 좋을까요?
초초보/2개월2002026-06-11답변 0

보정 프로그램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혹시 보정엡 뭔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콩콩/1년/12002026-06-06답변 3

모델 뽑을 때 얼굴 vs 몸매, 뭐가 중요할까요?

여쇼 대표님들 혹시 모델 뽑으실때 얼굴을 보시나용 몸매를 보실까용 그동안 얼굴만 보고 뽑았는데 요번에 몸매만 보고 뽑았는데 살짝 걱정되네용..
햄이/5개월/4천만원2026-06-05답변 56

보정 앱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혹시 보정엡 뭔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콩콩/1년/12002026-06-05답변 10

캡컷으로 편집 시 발열 문제 해결 방법

17프로 캡컷으로 편집해도 괜찮나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6-04답변 4

촬영 시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대표님들 촬영 하실때 카메라 어떤거 쓰시나요?!?!
ㄲ/준비중/준비중2026-06-03답변 3

룩북 촬영 어떻게 하시나요?

형님들혹시 룩북촬영 어떻게하시나여?... 포토그래퍼님 고용해서 돈주고 하시는건가요?
MC성공하자/ 준비중2026-06-02답변 0

4050 모델 어디서 구하세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4050 대상 쇼핑몰 추가로 런칭 준비중인데, 제가 20대다 보니 모델을 새로 구해야할 것 같아서요ㅠㅠ 혹시 40대 이상 모델분들 어디서…
쿠쿠/1년차/20002026-06-02답변 0

GIF 제작 툴 추천 부탁드려요

선배님들 Gif 어떤걸로 만드세요? 캡컷 사용하니 색감이 깨지는 것들이 있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성숙 3달 2002026-06-02답변 0

촬영용 핸디형 스팀다리미 추천해 주세요!

대표님들 촬영장이나 들고다니면서 쓸 핸디형 스팀다리미 추천 있으실까용!!!!
쏠라/2년차/1.5억2026-05-30답변 0

상세페이지 보정 시 인건비는 어떻게 하시나요?

이미지건당이 제품당 말씀이실까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5-27답변 8

모니터 색감 맞추기 어려우신가요?

저도 맥북이랑 + 저렴이 모니터 사다가 색감이 너무 안맞아서 폭발해서 맥북 색감 잘맞춘다는 모니터 샀어요...... 예전보단 나은 거같아요
쏠라/2년차/1.5억2026-05-27답변 6

이미지 편집 웹디 처음 뽑을 때 어떻게 하세요?

혹시 이미지 편집하는 웹디 처음에 어떻게 뽑으셨을까용..... 포토샵 하는 걸 좋아하고 시간도 별로 안걸린다고(착각임) 생각했어서 제가 그냥 했었는데, 그러다보…
쏠라/2년차/1.5억2026-05-27답변 3

웹디 직원 컴퓨터 세팅 어떻게 하세요?

사장님들 웹디직원 컴퓨터세팅 어느정도로 해주세요~~~~?
테오/8년차/2.5억2026-05-27답변 0

촬영 다니실 때 운전 어떻게 하세요?

촬영 다니는 대표님들 혹시 직접 모델하시는경우 운전 직원 시키시나요?? 남자친구나 애인이랑 사업하시는 분들 말구요! 아 모델도 하고 운전도 할라니까 너무 죽겠어…
네오/10년차/3.8억2026-05-26답변 6

GIF 만들면 입술색 사라지는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gif 만들면 입술색 사라지는거 어떻게 해결 하실까용?
햄이/5개월/4천만원2026-05-26답변 0

1분상세 AI 써보신 분 계신가요?

1분상세? 상세페이지 만들어주는 ai 인데 여기 써보신 대표님 계실까요? 지금 무료테스트 해봣는데 너무 괜찮은거 같아서요 홍보는 아니고 지금 결제해서 쓸까하는데…
쇼핑몰/1년차/800만2026-05-26답변 0

피그마로 작업한 상세페이지 화질 깨짐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너무 급한 질문드립니다ㅠㅠ 상세페이지를 피그마에서 작업후 내보내기만 하면 자꾸 화질이 깨지네요ㅠㅠ 스마트 스토어인대 860px 맞춰서 했는데…
뭉치/준비중2026-05-25답변 4

장마철 촬영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장마철 촬영 어떻게 하시나요? ㅜㅜ 너무 우중충해서
참새/5개월/15002026-05-20답변 4

쇼핑몰 운영 시 모델 페이 문제 없나요?

대표님들, 본인이 모델 안하시고 페이주면서 쓰시는 분들은 쇼핑몰 운영에 지장 없으신가요? 단가나 이런게.. 안 맞을 거 같은데 모델 페이까지 생각하면요
참새/5개월/15002026-05-17답변 1

상세페이지 구조 어떻게 짜야 할까요?

대표님들 상세페이지 구조가 코디한 야외 촬영컷-> 스튜디오에서 반듯하게 사람이 입고 찍은 컷 -> 제품만 놓고 찍은 컷 이 순서대로 짜는게 보편적일까요? 또 색…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6-05-13답변 2

상세페이지에 제조국, 생산일자, 소재 고지해야 하나요?

상세페이지 내에, 제조국,생산일자, 소재 관련해서 고지하고 계신가요…? 고지 안하고 운영중인데 지인분께서 그거 고지해야하지 않냐고 말씀주셔서요. 다들 어떻게 하…
라리언 / 1년 / 5,0002026-05-12답변 4

상세페이지 제작 시간, 너무 오래 걸리나요?

혹시 대표님들께선 상세페이지 하나 만드신데에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시는지 궁금하빈다ㅠㅠ 하나 만드는데 너무오래 걸리는 거 같아 이게 맞는건지 의구심이 드네요ㅠㅠ🙏…
뭉치/준비중2026-05-11답변 5

야외 촬영 시 여러 코디를 한 번에 촬영하시나요?

질문드립니다!! 대표님들께선 야외촬영 하실 때 여러 코디를 하루에 다 촬영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러실 경우 옷을 캐리어에 준비하셔서 이동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뭉치/준비중2026-05-11답변 1

상세페이지 제작 시간, 얼마나 걸리세요?

혹시 대표님들께선 상세페이지 하나 만드신데에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시는지 궁금하빈다ㅠㅠ 하나 만드는데 너무오래 걸리는 거 같아 이게 맞는건지 의구심이 드네요ㅠㅠ🙏…
뭉치/준비중2026-05-10답변 5

모델 자주 바뀌면 안 좋나요?

선배님들 고민이 있는데요! 저가 남자인데 여성의류 하고있는데 이게 한 모델분으로 오래하고싶은데 전문 모델분을 구인하는게 아니다보니 촬영 날짜잡는게 너무어려워서…
초초보/2개월2002026-05-06답변 7

상세페이지 어떻게 만드시나요?

혹시 다들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만들고 계시는지 넘 궁금합니다ㅜㅠㅠ!! 원래 제미나이나 챗지피티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고들 하길래 시도해 보았으나 너무 어려워서…
뭉치/준비중2026-05-05답변 3

에이블리 상세페이지에 GIF 넣을 수 있나요?

대표님들 에이블리 상세페이지에 원래 gif 넣을 수 있지 않았나요??? 상세페이지 업로드할때 gif 넣으려고 하는데 파일 지원을 안하네용 ㅠㅠ
춘식이/1년차/15002026-04-29답변 1

카페 대관 시 옷 이동은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카페 대관 하실때 어떻게 움직이시나요? 옷 다 행거에 들고 가시나용? 직원 몇몀ㅇ 이동 하실까욥.. 첨이라 막막하네요..
햄이/5개월/4천만원2026-04-27답변 4

모델별 코디나 일정관리 어떻게 하세요?

혹시 모델이 여러명인 대표님들.. 모델별로 코디나 일정관리 어떻게 하시나용 ㅠㅠ ?
햄이/5개월/4천만원2026-04-27답변 0

상의+하의 코디 사진, 상세페이지 중복 괜찮나요?

예를 들어서 상의와 하의를 각각 판매하려고 하는데 판매하려고 하는 상의+하의로 코디를 했을 경우, 각 상세페이지에 중복되는 사진이 있어도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
뭉치/준비중2026-04-25답변 3

자사몰 사진 찍을 때 팁 있나요?

자사몰 하시는분들 사진찍을때 팁이 혹시 있나요..? 아이폰으로 찍곤 했었는데 특유의 쿨톤 느낌을 내기가 어려운거 같더라구요ㅜ
지니 화장품/1년차 1천2026-04-25답변 0

메타 광고 영상 등록 시 화질저하 문제 해결 방법은?

혹시 메타 광고 영상 소재 등록시 빛바램, 화질저하 문제가 생기는데 어떻게 해결 가능할까요? 영상 원본은 문제없고 화질 좋습니다!
식/4년/3억2026-04-21답변 4

버터필터 써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버터필터 쓰시는 사장님 계신가용?
언년이/3년차/14002026-04-15답변 4

모델 + 포토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대표님들 모델 + 포토 같이 진행하면 보통 어느 정도 비용으로 잡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오토로 돌리고 싶네요 ㅠㅠ
햄이/5개월/4천만원2026-04-14답변 1

상세페이지 퀄리티 올려야 할까요?

선배님들 혹시!!! 상세페이지 저가 초반이라 사진만 업로드하고 판매하고 있는데 방식을 바꿔야할까요 상세페이지 퀄을 올려야하나 궁금합니다!
초초보/2개월2002026-04-11답변 2

사진 업로드할 때 보정하시나요?

선배님들 사진 업로드 하실때 포토샵 / 보정 하시나요??..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4-03답변 5

인스타 라이브할 때 필터는 어떻게 쓰는 건가요?

혹시 쇼필공님이 예전 웨비나에서 말씀하신 인스타 라이브할때 필터는 어떻게 쓰는건가요?
네오씨/7년/5천2026-04-02답변 3

상세페이지 사진 보정 쉽게 할 수 있는 어플 있나요?

대표님들 혹시 상세페이지 사진 컴퓨터 보정 할줄 몰라서요 지금 핸드폰으로 보정하고 자르고 하는데 상세페이지에 사진이 작게나오는경우가 있는데 혹시 ai나 보정 쉽…
초초보/2개월2002026-03-30답변 0

웹디자이너 필수템 추천 부탁드려요~

혹시 웹디자이너 직원분들 사용하시는 필수템이 있을까요~?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게 없나 싶어서요! 저희는 아이맥 예전버전 27" 사용해서 아이맥 공유폴더…
테오/8년차/2.5억2026-03-26답변 2

대표님들 GIF 몇 MB로 압축해서 쓰시나요?

대표님들 gif 몇 mb로 압축해서 쓰시나요?
야르/6개월/2000만원2026-03-25답변 0

쇼핑백 제작 어디서 하세요?

쇼핑백 제작하시는 곳 아시는분 계실까요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3-14답변 2

아이폰 촬영용으로 어떤 기종이 좋을까요?

대표님들 촬영용 폰으로 공기계 하나 당근거래하려하는데 아이폰6는 너무 옛날껀가요??
날것/1년차/10002026-03-11답변 16

촬영용 공기계로 아이폰6 괜찮나요?

대표님들 촬영용 폰으로 공기계 하나 당근거래하려하는데 아이폰6는 너무 옛날껀가요??
날것/1년차/10002026-03-10답변 4

릴스 영상 편집자 아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릴스 영상 편집자 아시는분 있으신 대표님 계신가요
네오/10년차/3.8억2026-03-10답변 2

아이폰 촬영폰으로 뭐가 좋을까요?

대표님들 아이폰 촬영폰으로 뭐가 좋을까요??
날것/1년차/10002026-03-10답변 0

모델 촬영 계약서 처음엔 어떻게 쓰셨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이번에 모델 촬영이 있는데 처음이라서 계약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오는데 혹시 처음하실 땐 다들 어떻게 하셨을까요 ㅠㅠ
사모예,1년미만,준비중2026-03-10답변 0

릴스 숏폼 AI로 만드시는 분 많나요?

선배님들 혹시 릴스 숏폼 ai로 만드시는분 많은가여? 요새 ai로 다들 만드시는거 같아서 룩북같은거
하품/한달차/0원2026-03-10답변 0

의류 쇼핑몰 실내 스튜디오 배경은 어떻게 만드나요?

의류 쇼핑몰 실내 스튜디오 저런 배경은 어떻게 만드나요? 롤지인가요? 📷사진(10:40)
ㄱㄱ/1달/1002026-03-09답변 0

AI로 웹디 업무 어떻게 활용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웹디분한테 어떤 업무까지 맡기시나요? 지금 강남쪽에서 웹디분 한분 추가채용하려는데 인건비랑 업무를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고민중이라 조언 구해봅니다
식/4년/3억2026-02-26답변 12

피그마가 포토샵보다 빠른가요?

저 궁금한게 있는데 포토샵으로 상세페이지 만들면 느리구 미캔으로 만들면 올렸을 때 깨져서 피그마 한번 써보려고하는데 혹시 피그마 쓰시는 이유가 포토샵보다 작업속…
피넛/3개월/3502026-02-25답변 20

이미지 색상 톤 통일 앱 추천 부탁드려요

여러분~ 이미지 색상, 톤 일괄 통일 시키는 앱이나 프로그램, 어떤걸 쓰시는지 조언좀 구할수있을까요
상상초월+,11년차,17억2026-02-24답변 5

촬영할 때 한 착장에 몇 컷 찍으세요?

오래걸려요 매무새 하나하나 다 만지고
네오/10년차/3.8억2026-02-20답변 3

청주 쪽 스튜디오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대표님들 혹시 청주 쪽 스튜디오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햄이/5개월/4천만원2026-02-20답변 0

맥과 아이폰 색감 차이 있나요?

근데 맥이랑 아이폰 색감도 차이가 있지않나요?ㅠㅠ
네오/10년차/3.8억2026-02-19답변 33

아이맥 vs 삼성컴, 뭐가 좋을까요?

선배님들 ~ 매장(온오프겸용) 컴퓨터새로 사려고하는데 아이맥 살지 삼성컴 살지 고민되서용 🥹 휴대폰이 아이폰이라 고민인데 ㅜ 아이맥 사용 어려운가요 ? 아이맥…
유진/6개월/5002026-02-19답변 11

색보정할 때 어떤 모니터 쓰세요?

대표님들 색보정할때 기가막힌 모니터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일쟁/1년/20002026-02-11답변 3

쇼핑몰 웹디 프리랜서 어디서 구하나요?

저 혹시 쇼핑몰 웹디 프리랜서로 재택으로 하시는분들 어디서 구하는지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테오/8년차/2.5억2026-02-10답변 6

웹디자이너 외주로 돌리시는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웹디자이너 질문 좀 드릴께요! 웹디 한테 하루에 상세 몇개정도 작업을 시키시는지! 그리고 정직원으로 고용한 웹디 아니고, 외주로 돌리신다면 어떻게 운영…
테오/8년차/2.5억2026-02-06답변 5

상세페이지 제작 35만원 괜찮나요?

상세페이지 제작 하나에 35만원이면 괜찮은건가요..? 촬영, 보정도 포함이에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6-01-30답변 9

하의 촬영할 때 카메라 높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 기본적인 질문인데 혹시 하의 촬영할때 카메라를 누가 찍어주는데 높이를 어느정도에서 찍어야 다리가 좀 길게 비율좋게 나올까여 전체피팅은 발끝 맞춰서 찍어서 비…
하품/한달차/0원2026-01-27답변 0

남자 쇼핑몰 상세페이지 사진 몇 개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남자 쇼핑몰은 상세페이지에 사진 몇개 정도 올리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10개-15개 정도 괜찮을까요?
죠르디/1년미만/5002026-01-26답변 2

폰 사진 원본 어떻게 관리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폰으로 사진찍고 폰에서 보정하는데 원본들은 어떻게하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2026-01-17답변 10

상세페이지에 공들이지 말라는데, 정말인가요?

그래도 똥고집에 3주간 상세페이지 하나에 초집중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초월+,11년차,17억2026-01-17답변 13

사입 후 촬영한 상품, 하루에 하나씩 올리나요?

선배님들 보통 사입해서 10품목 촬영끝나고 후작업까지 다 끝내면 하루에 한품목씩 업로드를 하시나요? 아니면 하루만에 쫙 업로드 하시나요? 크게 상관없을라나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1-17답변 7

모델 검증 과정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모델 뽑기 전에 꼭 거치시는 검증 과정 같은 게 있으실까요? ㅠㅠ 지금까지 몇 분 뽑아봤는데 말없이 일주일 잠수 타거나, 연락이 너~~무 느린 경…
햄이/5개월/4천만원2026-01-13답변 5

상세페이지 gif 용량 줄이는 방법?

선배님들 상세페이지 gif 용량은 몇을 목표로 잡으시나요? ezgif로 하고 있는데 2~3초 짜리도 10메가 아래로 간신히 내려가네요 세팅을 어떻게 해야 용량이…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1-13답변 4

아이폰 X와 XS 색감 차이 많이 나나요?

대표님들 혹시 아이폰 X랑 XS 색감 차이 많이 날까용 ㅠㅠ? X는 있는데 XS 많이 쓰시는거같아서용 ㅠㅠ
햄이/5개월/4천만원2026-01-12답변 4

스튜디오 촬영 시간과 코디 수

저 궁금한 게 있는데 스튜디오를 한번도 안가봐서 보통 몇시간하시고 몇벌정도 찍을까요? 1인사장 기준이요
여행 가는 팬더주니어/준비중2026-01-12답변 1

카페24 상세페이지 이미지 사이즈 어떻게 하세요?

혹시 카페24 상세페이지에 이미지 올리실 때, 다들 사이즈 몇으로 맞춰서 올리실까요?! 저는 썸넬만 리사이징 하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해서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1-12답변 0

호텔 촬영해도 될까요?

선배님들!!혹시 호텔촬영도 해도될까요? 어쩌다가 호텔 가게돼서 꿀팁 있으심 좀 주십시오!!
초초보/2개월2002026-01-11답변 2

봄신상 릴스 언제부터 올려야 하나요?

궁금한게있어요오 봄신상은 릴스를 언제부터 올려야하나요?
미도/2년/25002026-01-09답변 0

자사몰 메인 이미지 크기와 해상도 어떻게 하세요?

자사몰 하시는 선배님들 메인 이미지 크기 몇 픽셀로 하시는지랑 해상도 어떻게 하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2026-01-07답변 4

상세페이지 규격 어떻게 하시나요?

선배님들 상세페이지 규격 어떻게 하시나요? 픽셀로 저는 860 * 8000 이렇게 만들어놓고 하는데 세로는 알아서 잘라줘도 가로는 몇으로 하시는지 궁금해서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1-07답변 1

사진 보관 어디에 하세요?

안녕하세요!! 쇼핑몰 오픈한지 두달 다 되가는 사람입니다 !! 혹시 사진찍어논것들은 따로 어디에 보관하는지 알수있을까요..? 휴대폰 용량이 자꾸 넘쳐서 어디에…
ㄱㄱ/5개월차/60002026-01-07답변 1

메인 이미지 해상도는 어떻게 설정하세요?

아 궁금한게 있는데 메인 이미지 설정하실때 포토샵으로 해상도 300 높여서 하시나요? 사이즈는 어떻게 맞춰서 하시는지도 궁금해요
비하인드/준비중2026-01-06답변 4

상세 페이지는 어떤 스타일이 좋을까요?

여기는 상세 페이지에 뭐가 되게 많이 설명되어 있는 느낌인데 여기는 상세 페이지가 딱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느낌이에요
초보/3년차/준비중2026-01-06답변 2

샘플 옷 입고 식당에서 촬영해도 되나요?

선배님들,, 옷 샘플 받은지 얼마 안돼서 질문드립니당,, 쇼핑몰들 촬영컷 대부분 샘플이잖아요..!? 그냥 실내/카페 까지는 알겠는데 샘플 옷 입구 식당이나 이런…
피치/1개월차/02026-01-05답변 2

AI 활용해 의류 사진 디테일 반영 가능한가요?

의류는 AI가 디테일 반영 못하고 핏 차이도 많이 나던데 AI 활용하시는 분 계세요?
하트/5개월/7002026-01-02답변 3

상세페이지 대충 만들어도 전환이 되나요?

상세페이지나 코디 봤을 때 와 저걸 누가사지 상페 진짜 대충만들었다 싶은데.. 찜이나 리뷰가 조금씩 있는 건 어떤 것 때문에 전환이 생긴걸까요?? 시장조사겸 이…
참새/5개월/15002025-12-31답변 7

모델을 바꾸면 매출에 영향이 있을까요?

하나만 더 여쭤볼게요! 저를 모델로 쓰고 코디를 보여줄때 (상세사진/데일리 코디/아이폰 쌩 기본캠)와 모델을 쓸때 (스튜디오, 헤메 완벽, 사진도 이쁨 감성적)…
주주/9개월/4천2025-12-31답변 3

포토샵 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저 혹시 사진 포토샵이나 이런거 잘 아시는분 있나여 📷사진(22:40) 이걸 만들고싶은데 어케 만드는지 몰라서 ㅠㅠ
하품/한달차/0원2025-12-28답변 3

스튜디오 촬영 시 신발 바닥 보호 방법?

혹시 스튜디오 촬영 하실 때 실외에서 신던 신발을 신고 싶은데 신발 바닥에 붙일 스티커 같은 거 없을까요? 신발은 다들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ㅜㅜ 촬영용 깨끗한…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2-21답변 10

샘플 받은 게 별로인데 꼭 촬영해야 하나요?

저 궁금한게 샘플 받은게 있는데 막상 받아보니 별로인데,, 꼭 촬영해서 올려야할까여? 그냥 샘플반납 해도 되는지..
피치/1개월차/02025-12-21답변 2

상세페이지 작업, 키위스냅 쓰시나요?

여러분들 모두 키위스냅으로 상세페이지 작업하시나요??!1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5-12-18답변 4

업로드 외주 쓰시나요?

업로드는 외주 쓸 부분이 있나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5-12-18답변 3

피그마로 상세페이지 만들 때 GIF 넣을 수 있나요?

피그마로 상페 한번만들어보려는데 gif도 넣을수 있나요? gif는 카페24 상페에 바로 집어넣어야하는지 피그마에 집어넣을수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여지껏 미리캔버스…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2-18답변 2

AI로 촬영한 사진 퀄리티 어떤가요?

사진 퀄리티가 어떤가요?
ㄱㄱ/1년/5002025-12-16답변 10

모델/포토/헤메 올인원 플랫폼 무가로 진행 가능한가요?

모델/포토/헤메 올인원 플랫폼이에요 📷사진(12:43)
주주/9개월/4천2025-12-12답변 11

깔이 3개인 상품, 전색상 촬영해야 하나요?

사장님들 혹시 깔이 3개인 상품 보통 전색상 다 촬영하시나요 아니면 메인색 한가지만 하시나요? 디자인은 기본 디자인이라고 치고요!
존버중/3년/비공개2025-12-12답변 2

신상품 업데이트와 상세페이지 퀄리티, 어떻게 균형 잡으세요?

의류쇼핑몰 하시는 분들은 신상품 하루에 얼마나 업데이트를 하세요? 요즘 갯수를 늘려야할지 상세페이지 퀄을 높여야할지 약간 딜레마가 오네요
꾸준한초보/1년/2억2025-12-11답변 7

구매전환율 낮은 이유가 사진 때문일까요?

쇼핑몰은 구매전환율이 낮으면 사진영향이 제일커요 가격이 타경쟁사에 비해 비싸지않다는 전제하에
테오/8년차/2.5억2025-12-11답변 4

카메라 마사지 효과 있을까요?

카메라 마사지라는게 진짜 있긴 할까요..촬영 할 때마다 너무 어색하고 이상한데 ㅜ.ㅜ
열정/준비중2025-12-11답변 4

모델 섭외 어디서 하세요?

혹시 다들 모델 섭외는 어디서 하셧나요?! 저희는 섹시글램몰 오픈준비중인데 얼굴없이 하려는데도 몸매좋은분 섭외하기가 너무 힘들고 비싸네요 ㅠㅠ 조금 괜찮다 싶으…
스탠/2개월/5002025-12-09답변 10

디테일컷 보정 어떻게 하세요?

지금 디테일컷 좀 지저분한 느낌있어서 별로인데 ㅜ 다른분들은 디테일컷 포토샵으로 하나하나 다 보정하시나요? 아니면 다른 어플 쓰시는게 있을까요!! ?
피치/2년차/30002025-12-09답변 2

모델 촬영 디렉팅 어떻게 하세요?

혹시 여성의류하시는 남성사장님 들 계실까요? 모델 촬영할때 궁금한게있어서요. 레퍼런스를 보여주고 알아서 찍으라고 알려주시는 편이세요? 아니면 하나하나 다 디렉팅…
ㄱㄱ/1년/5002025-12-08답변 9

촬영한 컷이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찍으시나요?

안녕하세용 사장님들 혹시 촬영한 컷들이 다 맘에 안 들면 다시 하루 날 잡고 또 찍으시나용? 아니면 다른 물건들을 찍으시나용 ㅠㅠ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8답변 1

자사몰 목록 이미지 여러 장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은?

선배님들 자사몰에서 상품 볼때 목록이미지?가 여러장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이 gif로 이미지 등록하는건가요?
비하인드/준비중2025-12-08답변 1

모델 페이 어느 정도인가요?

혹시 쇼핑몰 하게되면 모델페이가 어느정도인지 알수 있을까요 ?? ㅠ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2025-12-08답변 1

까페24 상단 띠배너 제작 어떻게 하세요?

혹시 까페24에 상단 띠배너 제작 어떻게하세요? 업체에 맡기시나요?
믿음 / 준비중2025-12-06답변 2

릴스 올릴 때 노래 제한 있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릴스 올릴 때 노래 제한 있나요??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14

쇼핑몰 의류 사진, 직접 찍으시나요?

대표님들!! 궁금해서 여쭤봅니당,,, 혹시 쇼핑몰 의류 사진은 직접 찍으시는 편인가요? 아님 대행사 맡기시는 편이신가용??
춘식이/1년차/15002025-12-05답변 8

야외 촬영 장소 어떻게 정하세요?

사장님들은 주로 어디서 촬영하시나요?? 야외에서 촬영하세요?? 아님 스튜디오 대관하시나용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4

스튜디오 촬영할 때 조명 많이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스튜디오 촬영할때 조명 많이 쓰시나요? 스튜디오 가지고 있는데 살짝 어둡게 나오는거 같아서 이번에 구매해 볼까 해서요..!
콩/2년차/준비중2025-12-04답변 4

상세페이지 GIF 용량 어느 정도로 하시나요?

상세페이지내 gif 넣을때 용량 몇까지 하시나요?! 줄여도 줄여도 크네요..
네오씨/7년/5천2025-12-04답변 3

보정 작업, 직접 해야 할까요?

보정 직접하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빛 보정이랑 인물보정 직접하면 퀄리티나 속도면에서 제가 잘하는데 ㅠ 직원을 시키면 너무오래걸리고 색감이랑 퀄리티가 잘 안나오…
네오/10년차/3.8억2025-12-03답변 10

아이폰으로 촬영할 때 기종 추천해주세요!

아이폰으로 촬영하시는 분들 중에 기종 어떤거 쓰시나요?!
열정/준비중2025-12-03답변 8

아이폰 15프로 사진 색감 문제 해결 방법 있나요?

혹시 아이폰 15프로 쓰시는 분 계신가요? 사진 찍고나서 보면 색감이 다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왜 그런지 아시는분 있나요ㅠ
비하인드/준비중2025-12-03답변 4

사진 보정 앱 추천 부탁드려요!

다들 사진 보정은 어떤앱으로 하시나요? 이번에 창업 준비하면서 사진들은 다 찍었는데 보정을 직접 할려니 쉽지 않네요 ㅠㅠㅠ
톤앤무드/준비중/준비중2025-12-02답변 1

거울샷 잘 찍는 팁이 있을까요?

거울샷 잘찍는 팁이 잇을까요? 거울이 엄청 길어야되나요??
네오/5개월/3천2025-11-29답변 3

서울권에 깔끔한 스튜디오 아시는 곳 있나요?

혹시 서울권에 이런 깔끔한 스튜디오 아시는곳 있을까요? 📷사진(14:49)
하하/준비중/준비중2025-11-29답변 0

촬영 배우는 곳 없나요?

혹시 촬영같은거 배우는곳은 없나요? ㅠㅠㅠ 쇼핑몰들 거울샷 보고 따라해보는데 잘안되네요… 😭😭
네오/5개월/3천2025-11-27답변 0

사무실 없는 사장님들 옷 디테일컷 어디서 찍으세요?

혹시 사무실 없는 사장님들 옷 디테일컷은 어디서 찍으시나요? 집벽에 옷걸이를 걸만한 못 박을곳이 없는데 ㅠㅠ 호리존에도 옷을 걸어 찍을만한 곳이 없어서 방법 아…
하하/준비중/준비중2025-11-26답변 8

사무실 없는 사장님들 옷 디테일컷 어디서 찍으세요?

혹시 사무실 없는 사장님들 옷 디테일컷은 어디서 찍으시나요? 집벽에 옷걸이를 걸만한 못 박을곳이 없는데 ㅠㅠ 호리존에도 옷을 걸어 찍을만한 곳이 없어서 방법 아…
하하/준비중/준비중2025-11-25답변 8

사무실 촬영공간 파란빛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사장님들 혹시 사무실 촬영공간 너무 파란빛이도는 개인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원하거든요 ㅜ 팁좀 얻을 수 있을까요?! 안세스 자연광 조명도 사봤는데 영 아니구 ㅜ…
나나/ 2년차/9천2025-11-17답변 20

옷 주름 포토샵으로 필 수 있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옷 주름 포토샵으로 필 수 있을까용 ㅠㅠ ?
햄이/5개월/4천만원2025-11-17답변 2

dslr 어떤 기종 쓰세요?

오 혹시 dslr 어떤 기종 쓰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흐어엉/1년차/2억2025-11-17답변 0

울산, 대구에서 서울 촬영 가나요?

울산,대구에서 서울 촬영 가나요?
네오/10년차/3.8억2025-11-12답변 19

움짤 호스팅 사이트 추천 부탁드려요!

앗 움짤 생성 프로그램말고 움짤 호스팅 사이트가 궁금했습니다! 쓰던 곳이 너무 불안정해서요ㅠ-ㅠ
흐어엉/1년차/2억2025-11-12답변 3

인스타 피드 꾸미기 배우고 싶어요!

사장님들 혹시 인스타 피드 꾸미고 사진 보정하고, 구도 잘 잡고 (아이폰촬영) 저 이런 거 배우고 싶은데.. 배워보신 분들 계실까요? 제가 이런쪽으로 센스가 너…
가나디/1년미만/800만원2025-11-11답변 14

쇼핑몰 보정 건당 비용이 얼마인가요?

네오님! 혹시 보통 쇼핑몰 보정 건당 어느정도인지 아실까요?
A/3년차/1.2억2025-11-11답변 2

화면 크기 통일해서 업로드 가능한가요?

화면 꽉차게가 아니라 크기를 좀 작게해서 업로드 하고 싶은데 다 통일해서 업로드가 가능한건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혹시 ㅜㅜ 몇시간째 혼자 해보고 있는데 답을…
해피/5개월/1억2025-11-10답변 3

모델 시급, 헤어·메이크업 포함인가요?

모델 쓰시는 대표님들 시급 모델일 경우 어디부터 근무 시간을 포함시키시나요? 예를들어 쌩얼로 와서 메이크업하고 헤어 준비부터 포함인지 아니면 기본 준비된 상태로…
뭉치/3년차/6천2025-11-07답변 9

모델 시급, 헤어·메이크업 포함인가요?

모델 쓰시는 대표님들 시급 모델일 경우 어디부터 근무 시간을 포함시키시나요? 예를들어 쌩얼로 와서 메이크업하고 헤어 준비부터 포함인지 아니면 기본 준비된 상태로…
뭉치/3년차/6천2025-11-06답변 7

호텔룸 전용 스튜디오 만들어볼까요?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하면서 스튜디오 찾는 일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요즘엔 호텔룸 컨셉으로 촬영하는 곳도 많던데, 실제 호텔보다 촬영하기 편해서 그런…
가나디/1년미만/800만원2025-11-05답변 20

피팅모델 시급 얼마 주시나요?

혹시 피팅모델 쓰시는 대표님들 보통 시급 얼마 주시나요?!
뽀뽀하는 어피치 준비즁2025-11-04답변 2

모델 촬영, 착샷당으로 진행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대표님들중에 모델 시간당 말고 착샷당? 으로 써보신분 계실까요? 같이 동행하며 촬영하진 못할거 같아서 모델이 개인 촬영해서 사진 받는식으로 진행해보신분이…
뭉치/3년차/6천2025-11-03답변 61

상세페이지에 영상 넣는 방법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상세페이지에 영상 넣는거 어떤 프로그램 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ㅠ
라이언 / 2개월 /준비중2025-11-02답변 2

마네킹샷으로도 매출 잘 나올까요?

의류 하시는 대표님들 혹시 마네킹샷이나 옷걸이샷으로만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 집에서 마네킹샷으로만 인스타 자사몰 에이블리 업로드 다 하는데 매출 잘 나오는 쇼…
소금/2개월/2002025-10-30답변 4

상품택이랑 안내종이 어디서 만드세요?

상품택이랑 안내종이 만들려고 하는데 괜찮은 곳 있을까요 ~?
냥/3개월차/4002025-10-29답변 4

상세페이지 외주 어디서 찾으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상세페이지 외주 맡기는건 다들 어디서 찾으시나요..?😭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29답변 3

상세페이지 외주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사장님들 혹시 상세페이지 외주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26답변 0

야외 촬영 시 얼굴 음영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혹시 오늘 같은 쨍쨍한날 야외 촬영을 하니깐 얼굴에 음영이 많이지는데 해지는 시단대에 촬영하는게 더 좋을까요~?
동동/준비중/준비중2025-10-23답변 2

촬영용 거울, 바퀴 달린 걸 추천하시나요?

촬영용거울 사려는데 바퀴달려있는걸 추천하시나요?ㅎ
남쇼사/1년/100만원2025-10-22답변 1

야외 촬영 장소 추천 부탁드려요!

혹시 서울 사시는 분들 야외 촬영 로케 추천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스튜디오 촬영만 하다 이번에 야외촬영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찍어야 할지 모르겠네용 ㅠㅠ
남쇼/1년미만/천2025-10-21답변 14

모델 보정 외주 맡기신 분 계신가요?

혹시 모델본 보정 외주로 진행해보신 분들 계실까요?? 아직 일을 맡겨본 적이 없는데 시간이 점점 아까워져서 고민중입니다...ㅠㅠ 먼저 맡겨보신 분들 계신다면 페…
낑깡/2년차/50002025-10-21답변 6

영상 만들어주는 곳 어디일까요?

영상 만들어주는곳 어디일까요? 업체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병아리/5년차/2천2025-10-21답변 2

집에서 촬영하는 게 나을까요?

혹시 모두 집이나 스튜디오에서 촬영하시는분들도 계신가요?! 저는 좀 아이폰 se색감의 자연광 사진의 쇼핑몰 분위기를 원하고 피드 감성은 그렇게 올리고있긴한데 매…
든드/2년차/6002025-10-21답변 1

상세컷 찍어주는 업체 어디 있나요?

쇼필공님! 혹시 상세컷 찍어주는 업체 아시는 곳 있나요? 자체제작 의류가 나와서 상세컷을 하나 찍어야 하는데..!! 맡기고 싶어서용
쇼잘/10년/2억2025-10-16답변 7

상세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 어떤거 쓰세요?!~

상세페이지 만드실때 보통 어떻게 만드세요? 상세페이지 만드는 프로그램 어떤거 쓰세요?!~
초보/1년차/100만원2025-10-16답변 0

릴스 제작 시간 얼마나 걸리세요?

대표님들은 보통 릴스 하나 제작하는데 몇시간 정도 걸리시나요 ?
뽀뽀하는 어피치 준비즁2025-10-14답변 3

밝은 실내용 지속광 어떤 걸 써야 할까요?

혹시 이런 밝은 실내용 지속광 어떤걸 써야할까요? 자연광 말고 저런 부드러운 톤 지속광을 쓰고싶은데 보통 장비가 크고(?) 누렇게 나오더라구요ㅠ
하늘/6개월/4천2025-10-14답변 3

릴스가 터질 때 신호가 있나요?

터지는 릴스는 신호가 오나요?
동동/준비중/준비중2025-10-14답변 2

릴스 조회수 요즘 왜 안 오를까요?

근데 요즘은 예전만큼 릴스가 많이 안뜨는거같아요
네오/10년차/3.8억2025-10-14답변 2

상세페이지 사이즈 어떻게 하세요?

혹시 다들 상세페이지는 어떤 걸로 만드시나요?
라떼/준비중/준비중2025-10-13답변 3

모델 촬영할 때 셀카촬영도 하나요?

보통 모델쓸때 모델만 쓰나요? 셀카촬영으로 하는지 사진촬영은 누가하나요?
예예/2년/1억2025-10-13답변 1

상세페이지 만들 때 화질 깨짐 문제

사진찍고 네이버박스로 사진 옮기는데 상페 만들때 왜 화질이 깨질까요?ㅠㅠㅠ
네오/5개월/3천2025-10-13답변 0

릴스 영상 1:1로 수정하는 방법 있나요?

릴스영상을 1:1로 수정하려고 하는데 혹시 어떻게 수정하시나요? 그냥 잘라버리면 다 잘리게 나오더라구요
미도/2년/25002025-10-12답변 0

모델 얼굴노출, 중요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모델의 얼굴노출 중요하다고 보실까요?
가나디/1년미만/800만원2025-10-10답변 2

비 오는 주에 촬영 어떻게 하세요?

혹시 촬영은 이번주처럼 내내 비가오면 해가 없어서 촬영이 어렵던데ㅜㅜ 비오는주엔 촬영 어떻게 하실까요??
먕/2년차/8천2025-10-10답변 1

인스타로 모델 구인할 때 태그 검색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달 이사를 앞두고 모델을 구인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쇼필공님을 비롯한 몇분께서 인스타로 모델 구인했다고 하셨는데 저도 인스타로 제안 드리고…
가나디/1년미만/800만원2025-10-08답변 1

웹디자이너 업무 범위와 PC 용량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웹디가 사용할 pc 용량 몇정도로 두셨나요 ? 채용전 자리부터 세팅해두려는데 500기가정도면 괜찮을까요 ?
무지/5년차/2억2025-10-07답변 21

고정모델 페이 어떻게 지급하세요?

혹시 쇼필공님께서는 고정모델 페이 어떻게 지급하시는지 여쭈어도 될까요!? 시급제로 주시는지, 프리랜서 급여, 정직원? 궁금합니다! 일하시는 타임 + 액수도 궁금…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0-06답변 1

자사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외주 맡기시나요?

혹시 자사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다들 외주 맡기시나요? 정보 궁금해서요! 쇼핑몰 디자인도 바꿀려는데 정보궁금합니다
여성/6개월/1천2025-10-01답변 11

상세페이지 업로드 직접 하시나요?

사과님 혹시 상세페이지 업로드 그럼 직접 하시지는 않으실까요??
고양이/2년/5천2025-10-01답변 6

촬영은 직접 하시나요?

대표님들 촬영은 직접하시나요 ?! 사무실에서 하시는지 스튜디오에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해결사)히피/1년/8천2025-10-01답변 5

포토샵으로 사진 보정하는 게 좋나요?

사진 보정하실때 다른 분들은 포토샵으로 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핸드폰어플등을 사용하세요?
키키/1년차/40002025-10-01답변 4

촬영 갈 때 옷 어떻게 싸가세요?

혹시 스튜디오나 촬영갈때 옷 다들 캐리어에 싸가시나요ㅜ?
가가/1년차/10002025-09-28답변 7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