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가 포토샵보다 빠른가요?
저 궁금한게 있는데 포토샵으로 상세페이지 만들면 느리구 미캔으로 만들면 올렸을 때 깨져서 피그마 한번 써보려고하는데 혹시 피그마 쓰시는 이유가 포토샵보다 작업속도가 더 빨라져서 쓰시는건지 궁금해요!!이거 말고도 다른이유가 있는지 궁금해요!!
💬 답변 20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단순 설정의 문제 같아요~ 그리고 업로드 할 때 이미지가 깨지는 것은 조금 더 학습하셔야할 것 같아요. 피그마로 할때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거든요. 저는 양쪽에 공백이 더 붙어서 저장되는 경우가 있어서 줄여서 800이나 900으로 줄여서 후작업 후에 업로드해서 정상범위로 올라가고 있긴합니다.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한번 확인해볼게요!! 저 지금 RTX 4060TI 이고에요!! 램도 32GB 이거인데 뭔가 답갑해가지구ㅠㅜ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너무 섬세한 작업만 해오신거 아닐까요?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지금 빨리하고 싶어가지구 사진만 사진작업만 하구있어요ㅠ 근데 상세페이지에 옮길때 열어둔상태에서 바로바로 보정하구 붙여요 그래서 느린건가... 그래서 피그마는 사진 좌르륵 붙여도 포토샵보다 렉 덜걸리나 해가지구 미래캔버스처럼 가볍게 작업하구 싶어서요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상세페이지처럼 긴 레이아웃을 잡고 수정이 잦은 작업에는 피그마가 현존하는 최고의 툴 중 하나입니다. 처음엔 툴이 낯설 수 있지만, '오토 레이아웃' 딱 하나만 제대로 배워보시면 "왜 이제야 썼지?" 하실 거예요.
"포토샵이 무거운 덤프트럭이라면, 피그마는 날렵한 전기차 같아요." 이표현도 맞긴하네요~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옼,,,저당장쓰고 전기차타겠습니다 감사합니닷ㅎㅎ하루만에 독학해버리고 빨리발리 업뎃해야겠어요ㅎㅎ 갑자기 이해가 쏙 됬어요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저는 집중해서 쓴 게 해외 나가기전에 피그마 알고 있어서 몇번 쓰다가, 해외 나가서 한달동안 피그마만 해서 요즘은 피그마로만 하거든요. 유료 계정쓰지만, 사실 유료계정은 필요도 없어요~
쿠
쿠쿠/3년차/5천
피그마가 진짜 가볒고 쓰기 좋더라구요 ㅎ 저는 각 구간마다 템플릿화 해서 사용하는중이에요!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사진(16:08) 저도 하나 만들어놓고 컨셉 바꿔서 색상별로 쓰고 비슷한 컨셉일땐 싹 통일하고 그렇게 씁니다 : )
쿠
쿠쿠/3년차/5천
저도 저렇게 쓰고 잇습니다 ㅎ 피그마가 툴이 진짜 가벼워서 렉이 안걸리더라구여 오토레이아웃도 진짜 큰장점인거 같아요!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옼ㅋㅋ진짜 다른거 다 유료인데 피그마 보니까 또 무료로도 많이 쓴다구 하시더라구요 저런식으로도 바꿔쓸 수있구나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어어엇? 아악! 저장! .....이럴필요가 없죠 맥이든 윈도우든 계정 로그인만 했으면 마구 쓸수있죠 유료 좋은건 단 하나에요. 이미지 편집을 ai 시켜서 할수있거든요 근데 그리 많이 쓰지않습니다.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진짜 빨리빨리 더빨리하는게 시간이 금인데 포토샵 저장기다리느냐고 열받고... 일단 바로 깔아버렸어요 해보면 익숙해지겠됴ㅎㅎ 감사해요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피넛님, 화가 많으신 분은 아닌거 같은데!! 천천하셔요~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앜ㅋㅋ이거할라면 화많으면 저만 스트래스받을거같아서 명상합니다 ...ㅎ감사해요..ㅎ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포토샵 기본 하셨으면 피그마에선 날아다니실겁니다 : )
테
테오/8년차/2.5억
피그마 메모…
피
피넛/3개월/350글쓴이
저 피그마 하고있는데 진짜 대박이네요..ㅎㅎ진짜 엄청 가벼워욬ㅋㅋㅋㅋㅋ그래도 디자인해본짬이있어서 다루기 좋네요ㅎㅎ 색상보정도 되고...
상
상상초월+,11년차,17억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