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제작
의견

AI로 촬영한 사진 퀄리티 어떤가요?

ㄱㄱ/1년/500 · 2025-12-16 · 🎨 콘텐츠·제작 · 답변 10
사진 퀄리티가 어떤가요?

💬 답변 10

지구/준비중
퀄리티는 꽤 자연스럽게 뽑히는데 아직 ai서비스가 완벽하진 않는거같습니다 어느정도 추가적으로 다른 ai프로그램이나 포토샵을 통해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ㄱㄱ/1년/500글쓴이
그렇군요.모델도 이전에 써보셨을까요?저도 2군데 써보긴했는데 만족스럽지않아서 이번에 알게된 이프로그램은 어떨까 궁금했거든요...
쇼잘/10년/2억
ai는 딱 ai티가 나지 않나요? 흠 이것 때문에 꺼려지는..
지구/준비중
카테고리가 의류라 원단소재 퀄리티 부분이 중요한 품목이다 보니깐 비슷하게 뽑아내려고 하다보니 정확한 프롬프트를 넣지 않으면 에러나는 경우도 다반사라 버리는 토큰들이 꽤 많아요. 제꺼는 다른대표님들이보고 꽤 자연스럽다고 하셨어요 티가 많이안나긴해요 근데 그만큼 ai와 죙일 싸운다는것..수정을 많이해요 자르고. 그리고 저는 저도 직접촬영도 추가로 한답니다.
ㄱㄱ/1년/500글쓴이
컨셉마다 정해진 프롬프트가 있으면 그것만 넣고 뽑히면 좋겠는데, 성공과 실패의 반복이다보니 고민해야하는 시간이 좀 리스크긴 합니다.
지구/준비중
아직 부족한부분이 많죠 모델도 부족하고 개발자와 많이 대화하셔야해요 ㅠㅠ. 맞습니다 ㅠㅠ 저도 이번달 ai프로그램 50개 이상은 돌리고 사용해본것 같습니다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한것 같습니다 옷영ㅇ상 많이 촬영해서 채우세요 gif로.
ㄱㄱ/1년/500글쓴이
그러시군요. 답변 감사합니다.많은도움이되었어요
팝콘,준비중
와ㅏㅏㅏ 저는 나노바나나 유료결제해서 하는데 머리 터져요.. 진짜 AI와 싸움.. 프롬프트 진짜 잘작성해야돼요ㅜㅜ 특히 디테일 많은 제품은 완벽히 따라가진 못하고 디테일이 덜한 기본템이나 그런건 잘 잡아내요.
지구/준비중
📷사진(14:07) 네 저두 공감해요 다른 뷰티제품이나 퀄리티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기본템들은 사용하긴 좋은것 같아요 가끔 개발자 분들도 모니터링 하시다가 ai랑 저랑 싸우는거 보고 놀래시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화가날때가 많습니다. 계속사용 하시는거면 제가 들은 팁인데 개발자분들과 대화를 이번달에 많이 해봤는데 상품의 바닥사진보다는 입체적인 마네킹 사진이 좋고 후면이나 측면이 필요하면 직접 뒷 모습 사진을 찍어서 ai한테 부탁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ㄱㄱ/1년/500글쓴이
아직 사용 고려중이지만 꿀팁 감사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