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촬영용으로 어떤 기종이 좋을까요?
대표님들 촬영용 폰으로 공기계 하나 당근거래하려하는데 아이폰6는 너무 옛날껀가요??
💬 답변 16
사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
Xs 많이 쓰시는것같어용,,
쏠
쏠라/2년차/1.5억
아이폰 6는 필카느낌이 있어서 감성샷으로는 괜찮져 많이 쓰시던데용 근데 메인으로 찍기에는 다른 폰이랑 같이 운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날
날것/1년차/1000글쓴이
Xs 는 뭐가 좋은거에요?? 화질이 더 선멸한가용?
사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
xs는 색감때문에 많이 쓰시는것 같아요
쏠
쏠라/2년차/1.5억
저는 xs, 15, 16pro 있는데 xs는 자연광 은은히 좋은 스튜디오에서 부드럽게 잘나오지만, 호리존 흰배경이나 힙한느낌은 안어울리고 15는 여기저기 무난하고 16프로는 너무 색감이 쨍하고 자동보정 때문에 이게 업로드 됐을 때 색이 어떨지 가늠이 안돼서 안쓰게돼요
세
세모/준비중/준비중
15가 무난하니 괜찮군여
쏠
쏠라/2년차/1.5억
15프로는 안써봐서 모르겠어용 ... 근데 또 잘찍으시는 분들은 기종 상관없이 다 예쁘게찍으시더라고요... 금손들!!
비
비하인드/준비중
저 15프로 쓰다가 17프로로 기변했는데 15프로 색감이 너무 자기 멋대로 보정되고 좀 누런느낌이 많았어요 17프로는 색감이 밝고 누런 느낌도 없어서 만족중입니다
쏠
쏠라/2년차/1.5억
15는 좀 누란감 있긴 해요 마자요
비
비하인드/준비중
그리고 그 빛받으면 검정색으로 줄 가는 현상있잖아요 그게 유독 심해요 15프로가 색감 잡기도 힘들고
쏠
쏠라/2년차/1.5억
저희 사무실 촬영존은 좀 파란끼 돌아서 노란끼가 잘 맞았었나봐여 그런게있어요? 흐얼
네
네오/10년차/3.8억
남성쇼핑몰은 최신폰 쓰시면 되고 여성 쇼핑몰은 XS,XS맥스,XR,7 정도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최근 에이블리나 힙한 무드로 촬영하는 쇼핑몰들이 6,6플러스 많이 사용합니다 기종마다 촬영무드랑 분위기가 천지차이입니다
쏠
쏠라/2년차/1.5억
뭔가 초보때는 근데 화질이 좋고 막 옷감이 잘 보여야될 것 같은 강박이 있었어요 다른사람들은 아무도 그렇게 안하는데 혼자섴ㅋㅋ 지금은 xs로 약간 흔들리게 나오거나 어두워도 분위기 위주로 찍고 상세샷만 잘 찍어줘도 잘 나가더라고요 맞아요
네
네오/10년차/3.8억
쇼핑몰은 이미지 몇장으로 판매가 많이되기때문에 너무 디테일할 필요도없어요 디테일은 디테일사진에 나와있어서 이옷을 언제 어떻게 어디서 입으면 좋은지 보여주는게 중요한것같아요
쏠
쏠라/2년차/1.5억
맞습니당 근데 또 오픈마켓 기본템 (예_기본티 등) 파실거면 화질 좋게 유니클로나 무신사처럼 찍으시는게 잘팔리기도 해요 각자 스토어 분위기나 등등 여러가지에 따ㅓ라 달라질 것 같아요 벤치마킹 하는 쇼핑몰 셀카샷에 비친 핸드폰을 따라서 구매해보세여
네
네오/10년차/3.8억
초보시면 최신폰으론 그런 능력을 갖추기 어려우니 색감버프받아서 촬영하는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