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제작
의견

모델 촬영, 착샷당으로 진행해보신 분 계신가요?

뭉치/3년차/6천 · 2025-11-03 · 🎨 콘텐츠·제작 · 답변 61
혹시 대표님들중에 모델 시간당 말고 착샷당? 으로 써보신분 계실까요? 같이 동행하며 촬영하진 못할거 같아서 모델이 개인 촬영해서 사진 받는식으로 진행해보신분이 계실지..

💬 답변 61

세레나/한달차/2000
오 이거 저도 궁금해요
네오/10년차/3.8억
그런경우는 많이 봤는데 모델이 지쳐서 오래 못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촬영이라는 업무가 바쁘다보니 촬영대행을 맡기시는게 나을수있어요. 퀄리티도 안나올수도있고 포토랑 모델 둘이 있으면 괜찮은데 모델혼자 거울샷을찍으라거나 하는경우엔 장기적으로 어려울거에요. 아예 공간이 있으신상태로 모델이 출근해서 혼자 찍는건 괜찮아요. 근데 공간도없고 모델만 있고 택배로 옷 보내서 찍어서 보내줘라 하는경우는 어떤 모델도 촬영대행 제외 오래하는경우를 못봤습니다. 솔찍히 쇼핑몰 촬영은 마케팅과 퀄리티 싸움인데 모델 개인 역량만 기대하시면 안될거같아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세레나/한달차/2000
감사해요 보통 모델비는 얼마주나요 ?
네오/10년차/3.8억
쇼핑몰을 오래 이끌어 가시려면 (특히 자사몰) 사진만봐도 이게 어디 쇼핑몰 옷인지 아시는게 만드는게 좋아요. 톤앤무드를 만들어가야합니다. 그건 매출이 클때는 포토와md가 있으면 되지만 적을때 대표가 관여해야하면 가능해요. 모델비는 사람마다 다른데 일반대학생은 15,000 스타트, 서울에 거주하는 전문 쇼핑몰 모델(릴스가능한자) 8만원 이상입니다. 시급이에요. 일반대학생 면접 30명넘게봤는데 단한명 찾아냈습니다ㅠㅠ. 모델 뽑을때 팁드리면 키작녀나 빅사이즈 하실거 아닌이상 키 160~167 사이 찾으시고 개인 sns 갖고있는사람중에 인스타 보고 거울사진이나 촬영 역량 파악하시는게 좋아요. 대표가 사진감각있으면 가르치면 되구요. 그리고 어지간하면 키빼몸 115가 적당합니다. 키 163일때 몸무게 48. 키는 동대문 기성 의류 바지 기장때문입니다.
뭉치/3년차/6천글쓴이
아 지인중에 맘에 드는 모델이 있어서 제의를 해볼까했는데 조언 감사합니다~ 방법을 좀더 고민해보고 제안을 해야겠어요
네오/10년차/3.8억
단, 상체 하체 비만 제외 체형은 마른 스트레이트나 네추럴이 좋습니다
뭉치/3년차/6천글쓴이
와 넘 구체적이라
네오/10년차/3.8억
제가 모델에 진심이라 ㅋㅋㅋㅋㅋㅋㅋ
우는 라이언/1년/준비중
시간당 15천원인거죠?
네오/10년차/3.8억
그거는 진짜 귀합니다 원석을 찾는경우. 원석을 보석으로 만드는 과정이 가능한 자 만 가능합니다. 안그럼 그냥 직접하시는게 나아요 예쁘지않아도 콘텐츠로 승부보기....
세레나/한달차/2000
넘감사합니당 ㅜㅜㅜ
네오/10년차/3.8억
저희 모델도 15000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25000인데 지금은 의미없는거같아요 협찬은
세레나/한달차/2000
스튜디오는 보통 그냥 매번 구해서하시나요 ?
뭉치/3년차/6천글쓴이
와우 ... ㅋㅋㅋ모델들 떨리겠는데요 ㅋ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처음에 진짜 많이 절었어요 포즈도 어색하고 가르치느라 죽는줄알았습니다ㅠ
뭉치/3년차/6천글쓴이
원석을 찾으셨군요 그래도
네오/10년차/3.8억
모델 면접 30명봐서 겨우한명 찾았습니다..
쇼잘/10년/2억
이야 대단하신데요 ㄷㄷㄷ 면접 보면 뭐 질문하죠..?
네오/10년차/3.8억
질문 안합니다 오직 카메라테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쇼잘/10년/2억
아 계약은 그럼 년 단위로 하시나요?
세레나/한달차/2000
협찬주거나 후기모으는 건 하시나요 ???
네오/10년차/3.8억
10년전에나 했지 브랜드 아닌이상.. 카메라 테스트하실때
뭉치/3년차/6천글쓴이
협찬은 요즘 대부분 무신사 입점해있는 브랜드들 위주인거 같더라구요
슬랩/3년차/2억
모델이 가장 중요하긴하죠
쇼잘/10년/2억
얼굴 있는 모델로 구하셨나요?
네오/10년차/3.8억
슬랙스,청바지,하이웨스트,로우웨스트,슬림핏상의,스커트 입힙니다. 다리모양이 각기 달라요. 상의도 요즘 어린친구들 스마트폰 중독이라 거북목도 많고 어깨는 어느정도 넓어야하고 넥라인도 봐야하고 쇄골이 묻혀있는지 드러난지 보는데 보통 스트레이트 체형은 쇄골이 안보이고요. 웨이브나 네추럴위주로 뽑는데 웨이브는 다리가 짧고 같은 몸무게여도 하체비만이 많습니다.
뭉치/3년차/6천글쓴이
아니 이렇게 꿀팁 방출하셔도 되나요 ㅋ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어차피 알려드려도 실천하는 사람은 한정적이기에 저도 많이 정보얻어서 푸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약서 작성합니다
쇼잘/10년/2억
얼공 모델 구하고 모델 퇴사하게 되면 그 리스크는 어떻게 감당하시나요?
뭉치/3년차/6천글쓴이
아 혹시 네오 대표님이 다음주 여성복 보정강좌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크몽에 노무사구하셔서 그리고 급여 지급할때 내역에 2년간 저작권 포함되는것 동의해서 시급측정합니다. 거의그런데 저희는 상주모델이였다가 최근에 프리로 바뀐거라 프리친구는 대학교 졸업할때까지 한다네요.
거의그런데 저희는 상주모델이였다가 최근에 프리로 바뀐거라 프리친구는 대학교 졸ㄷ업할때까지 한다네요
쇼잘/10년/2억
아하 그럼 이후에는 다른 모델 구하시고요?
네오/10년차/3.8억
저도 병행하기도하고 리스크때문에 한명 더뽑았습니다. 키큰사람으로 계속 채용할거에요
쇼잘/10년/2억
근데 기존 모델 분위기가 좋았던 경우 소비자들은 그 모델을 보고 샀을 수도 있는데 이게 좀 리스크긴 하겠네요
네오/10년차/3.8억
무한동력마냥
쇼잘/10년/2억
아핰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근데 오히려 애프터스쿨마냥 졸업시키는느낌으로 가보려고요. 어차피 모델은 늙어요. 저희 모델도 20살에 시작해서 26에 퇴사했는데 같이 늙어가는입장이라 젊고 저렴한 친구 쓰는게 나을지도몰라요.
뭉치/3년차/6천글쓴이
애프터스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어차피 모델은 늙어요. 저희 모델도 20살에 시작해서 26에 퇴사했는데 같이 늙어가는입장이라 젊고 저렴한 친구 쓰는게 나을지도몰라요
뭉치/3년차/6천글쓴이
그래도 6년이면 메인 얼굴이었겠는데요
네오/10년차/3.8억
네ㅠㅠ그래서 힘들었는데 그게 제가 가장 했던 최악의 실수였던거같아요 여러분은 안그러시길..
쇼잘/10년/2억
오래 한게요?
네오/10년차/3.8억
모델을 2명이상 두시는게
뭉치/3년차/6천글쓴이
아하
쇼잘/10년/2억
그렇긴 하네유
네오/10년차/3.8억
대표가 아닌이상 얼굴로 만들면 안되는거같아요
대처도 가능하고 그래서 아까말씀드린 톤앤무드 사진의 분위기와 코디 로 경쟁력을 갖추는게 좋습니다
라리언 / 1년 / 5,000
대단하십니다...
쇼잘/10년/2억
근데 이거 2년간 저작권이면 그 이후에는 사진들 어떻게 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2년전 옷을 다시팔일이없어서 관계없습니다. 거래처에서 그렇게 오래 진행도안하구요. 3년째 하는 옷은 거의 없습니다. 있으면 뭐 새로찍으면 되죠.
쇼잘/10년/2억
크몽 같은데서 촬영 대행? 하는 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촬영대행은 비쌉니다ㅠㅠ 단가가 맞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보통 착장에 5만원정도 하는거같은데 직접은 어려우세요?
쇼잘/10년/2억
다른 일도 하는게 있어서 돈 좀 쓰고 시간 줄이는 방법 찾고있거든요.
네오/10년차/3.8억
모델이랑 포토를 구해보시는건 어떠실까여? 사진 잘찍는친구들이 진짜많아서.. 포토는 최저만 줘도 되니까요! 다만....차량이 있으면 좋긴한데 지역에따라 아니시면 촬영지까지만 짐 옮기시고 쓰셔도 되고..
쇼잘/10년/2억
아예 뭐 스튜디오 대관을 해서 주구장창 찍게 시키고 오호 그것도 괜찮겠는데요.
네오/10년차/3.8억
꼭 야외라고 다 잘나가는것도 아닌거같아요ㅠㅠ 제가 진짜 해외 촬영 많이 다녔는데 가끔 진짜 안나갈때 엄청 우울하고 현타와요.
쇼잘/10년/2억
이해합니다
네오/10년차/3.8억
좋은 결정 하시길 바래요 ㅎㅎ
쇼잘/10년/2억
네오님 꿀팁 감사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