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대행사, 맡겨도 될까요?
흠... 메타 광고대행사 처음 계약해서 하고 있는데 좀 실망스럽...네요...; 처음에는 소재도 좀 만들어주고 매주 뭐 트랜드 회의도 하고 어쩌구 하던데... 결국 소재도 제가 다 만들어 줘야하고... 캠페인 만들고 운영하고 예산에다라 분리하고 뭐 이런거는 저도 할 수 잇는건데 딱 그정도 역할만 해주는 것 같네요... 돈아깝구로...
💬 답변 33
춘
춘식이 / 6개월 / 2000
어디서 하시는지 공유 가능할까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너무 부정적 후기라 말씀드리긴 좀 그렇고 쇼만마는 아닙니다 ㅎㅎ 저도 처음 이용해봐서 비교가 안되는데 원래 이런가 싶긴 하네요
쿠
쿠우/9년차/1억
보통 그렇습니다.. 어쨌든 내가 소재전달 잘 해줘야하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네 맞아요 ㅠㅠ 플랫폼 플레이어에 자사몰 하기에 앞서 메타 광고를 좀 제대로(?) 운영해보고싶다 해서 의뢰해봤는데, 걍 한달 의뢰 비용이 아까우니까 열심히 소재를 만들게 되는 그 덕은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쿠
쿠우/9년차/1억
어쨌든 좋은 부분이네요 ㅎㅎ
묘
묘루/준비중/준비중
엇 근데 선배님들 저는 이제 오픈하려고 준비 중인데 사실 처음부터 대행은... 어렵긴 하겠지만 생각이 아예 없지도 않아서요! 쇼필공 님은 소재가 일단 이뻐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제가 소재 전달을 줘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요?! 👉🏻👈🏻 대행사한테 소재를 다 맡기시나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저는 근데 광고 집행에 대한 어느정도의 경험과 지식이 쌓인 다음에 대행사 맡기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슬
슬랩/3년차/2억
저도 여기에 적극공감입니다...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대행사가 말도 안되는 변명들로 모면하려는 적들이 좀 있더라고요... 광고 운영도 해보시고 스토어의 성격이나 여러가지를 스스로 고민한 경험치가 쌓이고 의뢰하시길 추천드려요
고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혹시 어느정도의 경험과 지식이라는게 혼자서 했을때 어느정도 성과를 내본거를 말씀하시는걸까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혼자서 광고를 세팅하고 집행해 보는 경험이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컨텐츠 만들어주는거까지 해주는 대행사 아니면 구지 쓰실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제 주관입니다.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저는 메타광고는 오래 안했지만 네이버랑 쿠팡 광고를 진짜 볏속까지 습득했다고 생각해서 광고 이해도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대행사의 말장난 변명에 놀아나지 않는 것 같아요;;
저도 경험해보니 이부분 동감합니다.
그리고 아직 준비단계시면 콘텐츠는 직접 만들어 보시는 것도 경험이구요!
공감이요오 저도 오늘 그래서 대행사에 한바가지 했어요 이정도 해줄거였으면 내가 스스로 했지 왜 의뢰하냐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_^
쇼
쇼잘싶/ 5년차/3억
컨텐츠 만들어주시는 분들아니면 편하게 돈벌려고 하는 대행사입니다.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아직 1주차라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계약 연장은 안할 것 같아요
이거 한 소재가 예산 다 가져가는데 분리해야 하지 않나요? -> 넵 대표님 분리하겠습니다! 이러고 있어요...ㅋㅋㅋ답답!!!!
쇼
쇼잘싶/ 5년차/3억
보통 마케팅 비용 10프로 가져가시는데 본인 월급 받는다고 생각하시는게 효율도 훨씬 잘 나오시는것 같아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소스는 제공해 줘야 해요
고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근데 컨텐츠를 만들어주는것도 그냥 저희가 제공한 이미지에 글자 넣어주는게 다 아닌가요…? 제품 착용샷 이런거까지 만들어주는 대행사가 존재하나요??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근데 저는 릴스같은것도 만들어준다는 줄 알았더니
진짜 내가 해도 5분이면 할 퀄리티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고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예를들면 사람이 입은 착샷이나 이런걸로 광고 많이 돌리니까 이런거 말한거였습니다!
쏠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제가 메인 소스 주면 릴스라도 쭉 뽑아주는 줄 알았음... 대행비가 비싸서
고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그렇군요… 의견 다들 감사합니다
뚜
뚜뚜 / 5년 / 1억
헐 저도요!!!!!! 딱 저도 그상황..ㅎㅎ 아니 이럴거면 나도 시간마다 체크하고 돌릴 줄 아는데 뭘 해준다는거지.. 오히려 소재달라고 연락오면 스트레스 받아요…. ㅠㅠㅠㅠㅠ
대행사 쓰시는 대표님들 중에, 이용하시면서 아예 맡겨두고 만족스러운 대표님 있으실까요?! 어떤걸 지시해야하는 지도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계속 소재달라고만...ㅎㅎ
쇼
쇼잘/10년/2억
저요 그냥 99% 믿고 맡깁니다 전 ㅋㅋㅋ
후
후후/5년차/4000
효과 어떤가요~?
쇼
쇼잘/10년/2억
저도 대행사 한 4곳 써봤는데 솔직히 효과는 제 하기 나름이고.. 관리 꼼꼼히 해주는 걸로 기준 정했어요 전
또
또니/5년차/6000
혹시 ㅍ로 시작하는 곳인가요…. 저도 같은 경험으로 1달하고 끊었습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