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광고비 효율 어떻게 보세요?
효율 멈추시면 바로 예산 수정 하시나요~?
💬 답변 9
테
테오/8년차/2.5억
그때그때달라요 7일 보고 14일보고해서 그리고 CBO인지 ABO인지에 따라도 다르고 장기 흐름도 안좋고 단기흐름도 안좋다 하면 수정합니다 그럴땐 10주고있으면 1.5까지 수정해요
초
초보쇼핑/30일/준비중
객단가 3만원정도 기준으로 광고 게시물은 일일 게시물 기준으로 얼마까지 지출해보신 경험들이 있으실까요? 이 기준점 잡기가 너무 힘들어서 경험 한번 여쭤봅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기준점은 남는기준으로 잡으세요! 나에게 돈이 남는기준 쇼필공님 영상에 있듯이 순수익을 퍼센트 개념으로 계산을 할 수 있어야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요 그럼 광고비 몇%까지 써도 괜찮은지, 반품율이 얼마정도나오니까 마지노선이어디까진지 다 나옵니다
뽀
뽀뽀하는 어피치/준비중
플랫폼 입점기준으로 인건비 배송비 다때고 15퍼정도 남으면 잘되는거 맞니여
테
테오/8년차/2.5억
제가 뽀뽀하는 어피치님께서 어디까지 비용으로 보시는지를 알 수 가 없어서 종소세 부가세 다 하고 남는 금액이 15%면 괜찮죠
뽀
뽀뽀하는 어피치/준비중
부가세 포함이구 종소세까지는 생각못했네요 ㅠ! 다시 계산해봐여겟으요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카드 수수료&플랫폼수수료 ->신용카드수수료는 연매출에 따라 다릅니다 부자재 (스티커,비닐,박스등등) ->하나 보낼때 평균비용을 측정해보세요 택배비포함해서 월 누적재고 ->전 이부분 무조건 비용으로 퍼센트에 넣습니다. 택배비 임대료 및 고정비 ->잔잔한 고정비 모두 다넣어요 인터넷,구독료,대출이자,삼촌월급 스튜디오렌탈,월세,세무기장비,인건비 세금 (부가세,종소세) 대충적으니까 이정도
이걸 %개념으로 변환해서 러프하게 머릿속에 넣고있으면 광고운영할때 내가 몇퍼정도올라가면 공격적이고 몇퍼정도 나오면 이정도를 목표로 잡고가면 되겠구나 하는게 대충나와요
뽀
뽀뽀하는 어피치/준비중
8년차의 노하우를 이렇게…… 너무 감사합미다….ㅠㅠㅠㅠㅠ사업이 커지면 아무래도 사입삼촌써서 저희쪽에서 하는것보다풀필먼트 사용하는게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