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쇼핑몰, 광고비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여성의류 1달차고, 광고에대해 몰라서 자사몰셋팅함과 동시에 광고대행사 쓰구 광고 월100정도 썼는데 로아스가 200%정도밖에 안나와서 완전 적자인 상태입니다ㅜㅜ 대행사에서는 초기쇼핑몰이라 충성고객을 쌓기위해서 초반엔 어쩔수없다구 말하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 ㅠㅠ 마진 조금이라도 보려면 판매가를 몇만원씩이나 올려야하는 상황이네요ㅠㅠㅠ 사실 광고 아니면 주문이 거의 안들어오기도 해서 .. 다른 쇼핑몰 유튜브 강의에서는 초반에는 상품당 1-2만원씩 소액투자하면서 반응 보라구 하긴 하던데 대표님들 초반에는 다들 어떻게 이끌어가셨나용 ㅜㅜ ?
💬 답변 15
사
사과/5년/20억
혹시 업로드하신 상품수가 어느정도 되시나요?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20개정도 됩니다 !
사
사과/5년/20억
광고대행사를 벌써 쓰기엔 너무 이르지않나 싶습니다.. 유튜브보고 공부해서 조금씩 돌려보는게 더 사업에 도움되지않을까 싶어요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아무래도 그렇죠 🥲 .. 그럼 저같은 초기 쇼핑몰은 월당 광고비를 얼마정도 생각하는게 좋을까요 ?
사
사과/5년/20억
자사몰만 운영하시는걸까요?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자사몰을 주력으로 생각하고 있고, 버티컬은 그냥 업로드만 하고 따로 광고돌리지는 않아요 !
쇼
쇼필공
100만원 사용하시면서 CPC CTR은 어떤편이셨나요?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대행사에서 전달 받은적이 없어서 혹시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요 ? ..🥲🥲
쇼
쇼필공
대행사쪽 문의 해보셔요!!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넹 ㅎㅎ 여쭤봐놨습니다 !!
쇼
쇼필공
https://www.youtube.com/watch?v=hRGql1p0ijU 이영상 보고 공부하심 쇼핑몰 광고는 거의 마스터 하실 수 있을거에요 자사몰 메타광고쪽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넵 !!! 한번 정독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
사과/5년/20억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셔서 매출이 빨리 나오면 좋겠다는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상품 20개 올리고 월 광고비에 100만원 절대 안쓸거같습니다.. 최소한 몇 달 정도는 직접 광고를 돌려보면서 광고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감을 잡는 게 좋고, 상품이 어느정도 쌓여서 자사몰에 구색이 갖춰졌을때 상품수가 많아져서, 운영이 많아져서 그때쯤 광고 대행사를 고려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광고대행사를 굳이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분들을 비하하려는 건 전혀 아니지만, 예를들어 저는 여성의류인데 광고대행사 분은 대부분(제가 만난 분들은) 남자분이십니다 물론 남자분들 중에서도 여성의류 시장과 트렌드를 탁월하게 이해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제 생각에는 저희 쇼핑몰에 어떤 상품이 히트고 대상 고객들이 어떤 니즈를 갖고있는지에 대해서 과연 저보다 더 잘 알수있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이부분 참고해서 다시 생각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소
소금/2개월/200글쓴이
ㅠㅠ 사과대표님 정성스런 답변 정말 너무감사드립니다🥲 광고는 일단 이번달까지만 하구 혼자 공부해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 정말루요ㅜㅜ
사
사과/5년/20억
광고를 사용하지말란 소리는 아닙니다!! 저는 광고비를 거의 0원 사용하는데 저희 마켓이 좀 특이한거여서 대게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최소한 어떻게 돌아가는진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서 말씀드린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