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비 없이 억대 매출 가능할까요?

뭉치/준비중 · 2026-05-15 · 📣 광고·마케팅 · 답변 30
질문드립니다! 혹시 요즘 인스타 유튜브에서 한참 나오는 대표님이 있는데 ㅁㄷㅍ 님이라고 아시는 분 있나요? 쇼핑몰 시장에선 유명하신 거 같은데ㅠㅠ 버티컬에서 광고비 단 돈 한푼도 안들이고 억대 매출 가능하다 이러시는데 이게 단순 강의팔이인지 현실적으로 광고비를 하나도 안쓰고 억대매출이 가능한건지 의구심이 들어 질문드려봅니다!!

💬 답변 30

ㅇㄸ/3개월 / 100만
그냥 강의팔이인듯합니다…
무지/5년차/2억
ㅁㄷㅍ 가 누구지..
뭉치/준비중글쓴이
요즘 인스타랑 유튜브 엄청 나옵니당 ㅠㅠㅠ 어떻게 저게 가능한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어떻게 저게 가능한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ㅇㄸ/3개월 / 100만
절대 불가입니다 그 ㅁ대표 강의 수강비만 200이 넘더라구요 근데 거기 ㅁ대표랑 같이 진행했던 강의 회사? 이번에 추적 60분에도 나오고 하튼 가관입니다
뽀롱/8년차/1억3천
근데요 광고없이 가능할수도있긴한데, 문제는 수수료가 광고비만큼 들어가기도해요
ㅇㄸ/3개월 / 100만
거기 버티컬에서 얘기하는 내용이 알고리즘으로 위로 올려준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던데 애초에 플랫폼 수수료가 말이 안되는데 마진을 40~50프로 남긴다고 하니
뭉치/준비중글쓴이
맞아요ㅠㅠㅠ 근데 강의에선 수수료 엄청 뻥치더라구요ㅠㅠ 저도 혹할뻔 했네요ㅠㅠ 근데 200주고 강의 수강하면 진짜로 비결 이런게 있는건지 궁금하긴 하네요ㅠㅠ
ㅇㄸ/3개월 / 100만
그 대표는 뭐 주식계좌까지 공개하면서 재산이 뭐 20억이니 이런식으로 그 휴먼스토리 같은 영상에서 소개해서 강의팔이로 넘어가는게 너무 뻔하게 보이는 속셈…
뭉치/준비중글쓴이
맞아요ㅜㅜ 너무 수상하긴 하네요 진짜..
뽀롱/8년차/1억3천
절대 거짓말입니다 지금현재 버티컬에서 그 매출이 나올수가없어요 지금 다죽어가는 마당에 ㅋㅋ 강의팔이도 막바지 다가오니 다들 나오는것같아요
지금 다죽어가는 마당에 ㅋㅋ
강의팔이도 막바지 다가오니 다들 나오는것같아요
ㅇㄸ/3개월 / 100만
저도 그 ㅁ대표 그사람 영상이 하도 뜨길래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계산을 때려봐도 죽었다 깨도 나올수가 없더라구요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계산을 때려봐도 죽었다 깨도 나올수가 없더라구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매출액은 조작 가능해여.. 특히 버티컬도
ㅇㄸ/3개월 / 100만
그냥 이런느낌 강의회사 + 휴먼스토리나 뭐 자수성가 유튜브 채널 + 플랫폼 이렇게 삼박자로 지들끼리 밀고 땡겨주고 수강자들 모아서 돈 빨고 튀는 느낌이랄까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저말이 사실이라면 저분이 혁신적 이긴한데 무슨 광고비 제로가 허허
ㅇㄸ/3개월 / 100만
사실상 매출액 조작도 가능하구요 그 유튜브 라이브 시청자도 조작이 가능하니 거기애 현혹돼서 비싼 수강료만 내시고 피해보시는 분들만 속출 되는거죠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대기업들도 하다못해 광고비라는걸 쓰는 시대에
ㅇㄸ/3개월 / 100만
거기애 현혹돼서 비싼 수강료만 내시고 피해보시는 분들만 속출 되는거죠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ㅋㅌㅋㅋ
ㅇㄸ/3개월 / 100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도 안되긴 합니다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그래도 구경하면 재미는있네요
ㅇㄸ/3개월 / 100만
마진율 4~50프로 달 매출 3억 근데 광고비는 0원? 진짜 골 때리긴 합니다
뭉치/준비중글쓴이
진짜 말도 안되긴 하는데 말 들어보면 또 진짜 그럴 수도 있나? 하게 되더라구요ㅠㅠ
참새/5개월/1500
듣고싶은 사람은 듣더라구요 듣고나서 후회하죠 ㅋㅋㅋ
듣고나서 후회하죠 ㅋㅋㅋ
뭉치/준비중글쓴이
역시.. 나이도 어리던데 사기꾼이군요 ㅋㅋㅋㅋ
막군/1년/6,000
동네 뒷산 가서 흙 파다 보면 돈 벌 수 있다는 말이 더 신빙성 있을 듯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