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스 높을 때 광고 끄는 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로하스는 괜찮은데 결과당 비용이 높을경우 광고를 끄는게 맞겠죠?
💬 답변 1
쇼
쇼필공베스트
아뇨? 로아스는 방향을 본다고 생각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냥 딱 보고 괜찮네 별로네 판단하는 기준) 근데 이 기준을 세우기 위해서는 내 쇼핑몰 평균적인 마진율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이 평균 마진율 보다 한개 판매를 했을때 이익금이 얼마나 남는지를 보셔야합니다! 기여이익을 보셔야 하는거고 예를들어 코트 30만원 짜리를 판매하는데 구매당 전환비용이 6만원 , roas 5 더라도 원가율 50% 라고 가정 한다면 30-15-6 = 9만원 기여이익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6만원 이더라도 10만원까지 올라가더라도 광고를 계속 킬 수 있지요 이렇게 매번 마진계산을 했을때 나오는 로아스를 보고 아 내쇼핑몰은 4정도면 괜찮구나? 5정도면 좋구나? 를 판단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