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팜 마케팅 업체, 진행해야 할까요?
선배님들.. 후기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스팜에 상품을 등록해서 준비하는 중인데 하나 상품 등록했더니 무슨 실행사?마케팅 업체에서 미친듯이 전화가 옵니다..하루에 2~3통이요!
네이버 SEO잡아주고 순위작업 알림받기, 찜, 리뷰, 블로그리뷰 이런거 해준다는데 여러 업체에서 다 비슷한 걸 진행해준다고 하는데 아직 시작하지 않은 저 입장에서는 이런 밑작업(?)같은게 필요한 거 같기도 해서요..
이걸 진행하는게 도움이 되는지, 필요가 없는지 혹시 써보셨다면 후기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답변 2
(
(해결사)히피/1년/8천
영업전화는 거르시는게 좋아요 ㅎ 트래픽 슬롯, 가구매 리뷰 쌓기 등등 대형키워드 잡으려면 돈도 돈이지만 어뷰징 맞으면 답도 없어요 ㅠ 데이터 망가져서 유입채널 분석도 안 되고 전환매출 분석도 안 되고 결국 로직업자 손에 끝까지 잡혀서 나중에 로직 없이는 아무것도 못해요 매출 50% 까지 리뷰업자한테 넘어가는것도 봤습니다 지금은 혼자 하시는게 좋습니다 !
J
Jjns / 준비중 / 준비중글쓴이
진짜 필요한 작업인가 계속 고민하고 있었는데 상세히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