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타겟층 설정 어떻게 하세요?
메타 타겟을 18-40 여성으로 맞춰서 논타겟 돌리는데 40대가 사는건..어떻게 해요 ㅠㅠ 선배님들 타겟층을 확실하게 좁혀야할까요
💬 답변 26
쏠
쏠라/2년차/1.5억
저는 간간히 소소하게 합니다 주변에 그로스로 사과님 정도 매출 내는 분 있긴 합니다
쇼
쇼핑몰/1년차/800만
요즘 광고대행사 유튜브 보면 타겟 의미 없다고합니다 소재만 좋은면 러닝머신이 알아서 타겟 찾아간다고하네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그래요? 알아서 잘 찾아가야하는데 그럼 제 메타는 소재가 별로라 40대쪽으로 가는걸까요.. 광고 기간은 2월 초부터 돌렸어요 최근이 좀 40대가..있는거같더라구요 회원가입해서 나이 보면 ㅜㅜ 무슨 50대도 있고
도
도롱뇽/5년/000
저희도..부쩍4050대 비중이 늘었어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답답하네요 아무리 논타겟이라지만..지피티는 기존 광고 그대로 / 23-35로 타겟층 좁혀서 두개로 나눠서 도렬보라는데 이게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네요ㅠㅠ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려요
프
프로/5년차/5억
타겟 안잡는거 추천드려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ㅇ그냥 18-65+로요? 근데 렇게 논타겟으로 돌려도 메타가 자꾸 살거같은 40대 이상한테만 보여주고 학습이 이미 되버린거같은데;; 20대중반30대 중반까지가 타겟이거든요ㅜㅠㅜ
프
프로/5년차/5억
좀 더 돌리다보면 알아서 고객이 원하는 타겟으로 잡히더라구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지금 2월 초부터 돌리고있고 구매도 하루에 몇건씩은 계속 들어오고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이게 40대가 몇번 잡히더니 메타가 아예 그쪽으로만 자리를 잡아버린거같아서요
프
프로/5년차/5억
사실…그렇다면 40대 좋아하는 옷일 수도 있어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헉.. 그럼 강제로라도 20~30대 중반정도로 연령 타겟층을 맞춰봐야할까요..
두
두찌/12년/2억
일예산을 얼마나 라이브했는데, 40대 잡힌 상품이 구매도 하루 몇건씩 나는 상태이실까요!? 20-30대를 원하시는데 실구매 40이 잡힌 상태면, 비하인드님이 원하시는 타겟이랑 실구매 연령이 안맞는 걸수도 있어요 전체 비율에 따라 얼마정도 차지하는 지는 모르겟지만,아직 준비중 상태라면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지금 2월 오픈해서 판매중입니다! 그렇긴하죠 근데 한 30대 초 중반이 입을만한 옷들이라.. 20대 후반?정도부터 근데 40대 50대도 있어서 이거 참 난감해서요
두
두찌/12년/2억
40-50대도 올드한옷 요즘 안 입어요 메타 타겟을 노력해서 변경할수있을지도 미지수이고 된다한들 비용이 많이 들텐데 차라리 시장에서 반응 온 타겟군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거든요 전환 찍히는 옷이 특정 몇상품으로 추려지는 상태이실까요? 대표님이 생각하실때 전체적으로 분포된 상태이실까요!? 매출 파이 자체가 크지 않다면 거기서 광고보고 > 가입하고 > 실구매까지 엑션이 이어진건 의미가 있거든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추려진 상태에요! 네네 40대 분들이 대부분 이런식으로 가입해서 구매하시는거같고 성함으로만 유추해봤ㅇ을때 비회원으로 구매 하시는 분들은 젊은 고객이 있기는 있는거같아요
두
두찌/12년/2억
제 생각엔요! ㅎㅎ 저희도 30대 초중이 메인이지만 유독 구매후기 사진으로 추측+회원 가입 내역으로 조회해보면 4050대 구매 있는 상품들이 있어요 그건 그냥 그타겟 메인으로 돌려요 그리고 상세설명도 좀더 그런 분들이 신경쓸만한 단어로 변경해서, 전체 매출중 상위 상품이 있거든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으음..그럼 주 타켓층은 어떤식으로 잡으시나요?
두
두찌/12년/2억
특정 상품으로 추려진다면 차라리 지굼 잡힌 상태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고 저흰 일단 타겟없이 돌리고 그리고 쳐나가는 식이에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자금이 많이 있는 상황이 아니라ㅜㅜ 흐음.. 클로드 말로는 지금 광고 그대로 하나 23-35 타겟으로 하나 세트를 두개 나눠서 돌려보라는데 이런 방법은 추천 하시나요ㅕ?
인스타도 같이 하고 있는데 팔로워가 많ㅇ지는 않아도 팔로우하시는 분들 보면 또 젊은 사람들이에요 직잭은 대부분이 젊은 고객들인거같고
두
두찌/12년/2억
광고는 대행사 쓰고 있지만 예산이 얼마 없는 상태라면 더더욱 시장 반응을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어요 내 스타일을 고수하느냐 전환으로 찍힌 데이터를 이용하느냐 관점의 차이인데 내 스타일고수는 정말 독보적인 스타일이 아니고, 자본이 없고, 장기간 브랜딩화할게 아님 초기 오픈 상태에서 매출 돌리는데는 시장반응을 어느정도 따라가는게 전 운영하기 좋았거든요. 어디에 대표님이 포커스를 두시는지에 따라 다르겟지만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으흠 그렇군요..
두
두찌/12년/2억
직잭은 대상자체가 젊은 이들이 모여있어 그렇고 시장에서 자연 발굴된 타겟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일듯해서요! 말씀하신대로 로직이 굳어질까 고민이시라면 타겟 잡아 세트 돌려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고 그 데이터를 비교해보세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이렇게 두 세트 다른 연령층을 타겟하는건요? 자본이 많이 없는 상황이라면 지금 타겟층을 좀 더 공격적으로 보여줘봐라는거네요 아아 네네! 좋은 조언감사합니다 ㅎㅎ 고민이였던 부분이 어느정도 풀린거가타요 같아요
두
두찌/12년/2억
경험으론 40대분들은 제품에 대한 만족감이 있음 충성도가 높아요. 만족하면 재구매에 친구들꺼까지 재재구매, 컬러별로 다구매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사이트에 쌩뚱맞게 올드한 옷이 올라가있는게 아니라면, 최대한 전환을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예를들면 해당 상품 구매이력있는 분한테 추가구매 혹은 재구매시 사용가능한 crm 할인 쿠폰을 발송한다든지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네네! 안그래도 몇몇 분들이 재구매를 하시긴 하더라구요 세트 두개 나눠서도 돌려보고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