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으로 광고 테스트 어떻게 하세요?
네네 적은비용 빠른테스트 !
💬 답변 38
참
참새/5개월/1500
5로 시작하는게 소재 5개 말씀하시는 걸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예산이요!
참
참새/5개월/1500
헉 5만원이요!? 2에서 바로 올리나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2-5-7-10 이런식으로 하루에도 올립니다
참
참새/5개월/1500
아 이전에 말씀하셨던 거 본거 같아요. 하루에도 여러번 예산 변경하신다구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처음에는 여러가지테스트해보세요. 저가 하는 예를들면 예산증액 테스트 1 같은소재 기준 1. 하루에 2-5-7-10 올려본다 2. 세트 복사 증액한다 3. 보수적으로 2-2.4-3 하루하루마다 한다 이렇게 가설을 세우고 실행해서 나한테 맞는 증액을 증명! 누구한테 물어보는것보다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참
참새/5개월/1500
알려주시는 것도 대부분 정답이라기보단 각자에게 맞는 광고세팅 방법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거 같아서 더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이게 대행사 마케터분들이 어디 명문대 마케팅 전공해서 잘하는게 아니라 여러 베타테스터들로 테스트를 엄청 돌려봤기때문에 자신들만의 세팅방식을 찾은거예요
뽀
뽀롱/8년차/1억3천
1-1-1로 진행하고있는데 세트로 한번 돌려봐야겠네여
참
참새/5개월/1500
테오님, 이미 다른 캠페인으로 도달 1000, 지출 1만원 돌리고 전환 0이면 굳이 소재에 다시 추가해서 비교해볼 의미가 없겠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냥 어떤게 메인으로 밀어줄꺼다 소재를 찾는다하면 그냥 확 텨요. 그냥 적당하게 400-500% 로아스 이렇게 나오는게아니라 혼자 튀어서 막 800-1200% 나옵니다
참
참새/5개월/1500
말씀들으며 느껴지는게, 사실 되는 소재는 비교해볼 것 없이 전환/로아스로 확 티가 나겠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기여설정이라는게 있는데 짧게는 7일 길게는 28일로 설정되어있는 분이 있을꺼예요. 이 기여설정이라는 설정은 광고를 보고 바로구매했을때 그리고 광고를보고 일주일뒤에 다시 그소재를 보고 샀을때 7일뒤에 샀을때도 그기여를 인정해서 구매전환건수로 올라간다는 겁니다
참
참새/5개월/1500
그래서 a로 들어와서 b를 구매해도 b로 잡히지 않고 a 결과값으로 잡히는거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네! 제가 알기론 그래요!
참
참새/5개월/1500
테오님 혹시 소재 커트라인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봐도 되나요? 언제까지 전환이 안되면 이건 안되는 소재구나 하고 짜르는 기준..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분석데이터에서 노출위치를 켜고 내가 생각한 기준예산만큼 노출위치에 충분하게 예산이 갔음에도 전환이 안일어나면 끕니다. 전 노출위치를 스토리만 해서 메인으로잡고갈때도있고 다양해서 딱 뭐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하네요
참
참새/5개월/1500
답이 되었습니다! 저 일주일동안 테오님이주신 인사이트로 봄신상 바짝 달려보겠습니다. 진짜 도움 되엇어요 빈말아니고,,ㅋㅋㅋ 진짜! 주말도 화이팅입니닥!!!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 사람이 주식에 돈 많이 넣으면 그때부터공부한다고하잖아요. 광고도 비슷합니다. 예산을 충분히 잡고 사용하면 배우는것도 많고 공부도 더하게됩니다 ㅋㅋ
전 이제시작단계에 분들 광고를 직접하시는분들은 월에 10만원이라도 남으면 충분한 예산을 써보라고 추천드리고싶네요. 최대한 테스트 많이해보고
참
참새/5개월/1500
제가 사실 테스트가 아니라 바보같이 예산을 쓰고 있었어서.. ㅋㅋㅋ 말씀하신 방향으로 적은비용 빠른테스트! 하며 좋은 소재 발굴에 시간 써야할거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리고 충분히 공부하고 테스트해보고 내가 어느정도 광고를 알거같다 싶을때 대행사를 쓰세요 !
참
참새/5개월/1500
아 이것도 고민하던 부분이었는데 모르고 대행사쓰면 돈 날리는게 맞는 거 같아요.. 좋은 대행사를 만나도 내가 알아듣지를 못하고 안 좋은 대행사 만나면 빨대 꼽히는거고 ,, ㅋㅋ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쇼만마 프로멀 추천입니다
참
참새/5개월/1500
테오님 방금 대화한 내용 노션에 캡쳐따서 저장해뒀습니다
도
도토리/2년/7천
테스트에서 합격 시키는 테오님만의 기준이 있을까요~? 구매전환이라든지 cpc ctr 등등 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단 로아스가 안나와도 구매당단가를 봐요. 전 일단 CPC CTR CPM 처음에 다안봐요
참
참새/5개월/1500
저도 이거 궁금합니다 지표 커트라인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cpm이 2만원이 넘어갑니다. 근데 로아스는 1000프로예요. 이건 하루만이아니라 일주일내내 1000프로입니다 📷사진(18:52)
도
도토리/2년/7천
의류보세 기준 구매당 2만원이 넘어가면 끌고갈 이유가 없다고 하던데 테오님도 동의하시나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결국 우리는 돈을 벌기위해 광고를 하는거기때문에 로아스랑 구매단단가 카페24에서 진짜 매출이 이어졌냐 반품비율은 어느정도되냐 이포인트가 가장중요합니다
도
도토리/2년/7천
월화수 요일이라고 치면 어느날은 반응이 매우 좋고 어느날은 반응이 저조할텐데 매일 지표를 보면서 예산 수정을 하실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광고의 테스트는 일단 소재를 통해서 모객. 그 모객된 고객이 내상품에 들어왔을때 부터 전환의 시작인데 어떤 소재를 보고 랜딩이 돼었어도 상품의 가격 상품의 스타일이 마음에 안들어서 클릭은 많이하는데 전환이 안된면 아무의미없습니다. 버리는게 더 시간을 아끼는 길이예요
구매당 2만원이라는 기준도 절대적기준에 대한 개념을 버려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판매하는 상품단가가 아우터혹은 셋업이라 15만원이면 2만원도 충분히 괜찮은거고 근데 15만원인데 배수가 1.6배수 밖에 안되면 별로인 구매당단가겠죠. 절대적인 수치라는건없어요
도
도토리/2년/7천
보통 단가 높은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전환이 적지않나용?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내가 어떤 상품을 파는데 광고비를 2만원 투자해서 남냐 안남냐입니다. 전환수는 적겠죠 결국은 매출입니다
참
참새/5개월/1500
평균단가가 테오님보다 낮다면 테스트 비용을 낮춰야할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단 광고하는 제품들은 2배수이상은 봅니다. 매달 체크할수밖에없어요. 부가세하고 하면 사입비를 체크안하려고해도 매달 체크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