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적은 비용으로 광고 테스트 어떻게 하세요?

테오/8년차/2.5억 · 2026-03-07 · 📣 광고·마케팅 · 답변 38
네네 적은비용 빠른테스트 !

💬 답변 38

참새/5개월/1500
5로 시작하는게 소재 5개 말씀하시는 걸까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예산이요!
참새/5개월/1500
헉 5만원이요!? 2에서 바로 올리나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2-5-7-10 이런식으로 하루에도 올립니다
참새/5개월/1500
아 이전에 말씀하셨던 거 본거 같아요. 하루에도 여러번 예산 변경하신다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처음에는 여러가지테스트해보세요. 저가 하는 예를들면 예산증액 테스트 1 같은소재 기준 1. 하루에 2-5-7-10 올려본다 2. 세트 복사 증액한다 3. 보수적으로 2-2.4-3 하루하루마다 한다 이렇게 가설을 세우고 실행해서 나한테 맞는 증액을 증명! 누구한테 물어보는것보다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참새/5개월/1500
알려주시는 것도 대부분 정답이라기보단 각자에게 맞는 광고세팅 방법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거 같아서 더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이게 대행사 마케터분들이 어디 명문대 마케팅 전공해서 잘하는게 아니라 여러 베타테스터들로 테스트를 엄청 돌려봤기때문에 자신들만의 세팅방식을 찾은거예요
뽀롱/8년차/1억3천
1-1-1로 진행하고있는데 세트로 한번 돌려봐야겠네여
참새/5개월/1500
테오님, 이미 다른 캠페인으로 도달 1000, 지출 1만원 돌리고 전환 0이면 굳이 소재에 다시 추가해서 비교해볼 의미가 없겠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냥 어떤게 메인으로 밀어줄꺼다 소재를 찾는다하면 그냥 확 텨요. 그냥 적당하게 400-500% 로아스 이렇게 나오는게아니라 혼자 튀어서 막 800-1200% 나옵니다
참새/5개월/1500
말씀들으며 느껴지는게, 사실 되는 소재는 비교해볼 것 없이 전환/로아스로 확 티가 나겠어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기여설정이라는게 있는데 짧게는 7일 길게는 28일로 설정되어있는 분이 있을꺼예요. 이 기여설정이라는 설정은 광고를 보고 바로구매했을때 그리고 광고를보고 일주일뒤에 다시 그소재를 보고 샀을때 7일뒤에 샀을때도 그기여를 인정해서 구매전환건수로 올라간다는 겁니다
참새/5개월/1500
그래서 a로 들어와서 b를 구매해도 b로 잡히지 않고 a 결과값으로 잡히는거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네! 제가 알기론 그래요!
참새/5개월/1500
테오님 혹시 소재 커트라인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봐도 되나요? 언제까지 전환이 안되면 이건 안되는 소재구나 하고 짜르는 기준..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분석데이터에서 노출위치를 켜고 내가 생각한 기준예산만큼 노출위치에 충분하게 예산이 갔음에도 전환이 안일어나면 끕니다. 전 노출위치를 스토리만 해서 메인으로잡고갈때도있고 다양해서 딱 뭐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하네요
참새/5개월/1500
답이 되었습니다! 저 일주일동안 테오님이주신 인사이트로 봄신상 바짝 달려보겠습니다. 진짜 도움 되엇어요 빈말아니고,,ㅋㅋㅋ 진짜! 주말도 화이팅입니닥!!!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 사람이 주식에 돈 많이 넣으면 그때부터공부한다고하잖아요. 광고도 비슷합니다. 예산을 충분히 잡고 사용하면 배우는것도 많고 공부도 더하게됩니다 ㅋㅋ
전 이제시작단계에 분들 광고를 직접하시는분들은 월에 10만원이라도 남으면 충분한 예산을 써보라고 추천드리고싶네요. 최대한 테스트 많이해보고
참새/5개월/1500
제가 사실 테스트가 아니라 바보같이 예산을 쓰고 있었어서.. ㅋㅋㅋ 말씀하신 방향으로 적은비용 빠른테스트! 하며 좋은 소재 발굴에 시간 써야할거같아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리고 충분히 공부하고 테스트해보고 내가 어느정도 광고를 알거같다 싶을때 대행사를 쓰세요 !
참새/5개월/1500
아 이것도 고민하던 부분이었는데 모르고 대행사쓰면 돈 날리는게 맞는 거 같아요.. 좋은 대행사를 만나도 내가 알아듣지를 못하고 안 좋은 대행사 만나면 빨대 꼽히는거고 ,, ㅋㅋ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쇼만마 프로멀 추천입니다
참새/5개월/1500
테오님 방금 대화한 내용 노션에 캡쳐따서 저장해뒀습니다
도토리/2년/7천
테스트에서 합격 시키는 테오님만의 기준이 있을까요~? 구매전환이라든지 cpc ctr 등등 이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단 로아스가 안나와도 구매당단가를 봐요. 전 일단 CPC CTR CPM 처음에 다안봐요
참새/5개월/1500
저도 이거 궁금합니다 지표 커트라인
테오/8년차/2.5억글쓴이
cpm이 2만원이 넘어갑니다. 근데 로아스는 1000프로예요. 이건 하루만이아니라 일주일내내 1000프로입니다 📷사진(18:52)
도토리/2년/7천
의류보세 기준 구매당 2만원이 넘어가면 끌고갈 이유가 없다고 하던데 테오님도 동의하시나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결국 우리는 돈을 벌기위해 광고를 하는거기때문에 로아스랑 구매단단가 카페24에서 진짜 매출이 이어졌냐 반품비율은 어느정도되냐 이포인트가 가장중요합니다
도토리/2년/7천
월화수 요일이라고 치면 어느날은 반응이 매우 좋고 어느날은 반응이 저조할텐데 매일 지표를 보면서 예산 수정을 하실까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광고의 테스트는 일단 소재를 통해서 모객. 그 모객된 고객이 내상품에 들어왔을때 부터 전환의 시작인데 어떤 소재를 보고 랜딩이 돼었어도 상품의 가격 상품의 스타일이 마음에 안들어서 클릭은 많이하는데 전환이 안된면 아무의미없습니다. 버리는게 더 시간을 아끼는 길이예요
구매당 2만원이라는 기준도 절대적기준에 대한 개념을 버려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판매하는 상품단가가 아우터혹은 셋업이라 15만원이면 2만원도 충분히 괜찮은거고 근데 15만원인데 배수가 1.6배수 밖에 안되면 별로인 구매당단가겠죠. 절대적인 수치라는건없어요
도토리/2년/7천
보통 단가 높은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전환이 적지않나용?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내가 어떤 상품을 파는데 광고비를 2만원 투자해서 남냐 안남냐입니다. 전환수는 적겠죠 결국은 매출입니다
참새/5개월/1500
평균단가가 테오님보다 낮다면 테스트 비용을 낮춰야할까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단 광고하는 제품들은 2배수이상은 봅니다. 매달 체크할수밖에없어요. 부가세하고 하면 사입비를 체크안하려고해도 매달 체크하는거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