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비 목표 어떻게 잡으세요?

테오/8년차/2.5억 · 2026-03-06 · 📣 광고·마케팅 · 답변 23
어제 눈와서 그런지 3/4일은 매출 천넘게 10프로대로 마무리했는데 어제는 광고비가 20% 가까이 나왔네요..;; 이번달 목표 3억에 광고비 14%인데 어제 확올라갔어요ㅜㅜ

💬 답변 23

슬랩/3년차/2억
날씨 영향 큽니다..... 이번달 3월 진짜 신기한 달이라고 대행사한테 들었어요. 3월 1,2일 매출이 유난히 안나왔다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3/1-3/4일까진 괜찮았고 어제부터 망가졌어요. 날씨에 따라 좀 조정하고 했어야했는데 전날 잘나와서 좀 느슨하게 했더니
슬랩/3년차/2억
슬랩님 대행사는 광고비 % 몇퍼센트 목표로 잡고 운영하시나요~?
이건 대행사가 정해주는게 아니라 쇼핑몰이 정하는게 맞다고 배웠습니다 ㅎㅎㅎ 대행사도 그렇게 말해요. 서울 인 곳과 지방이랑 어떻게 순이익률이 같냐. 스스로 아셔야한다고 ㅎㅎ 광고비는 적게 쓸수록 좋다고 하시는 곳이라 ㅋㅋㅋㅋㅋ
두찌/12년/2억
저희는 월,화요일 직접전환 로아스1000~1500 나와줘서 4일날 흐름타길 바랬는데.. 날씨 영향인지 감액 안했더니 790으로 꼬꾸라졌네요 ㅋㅋㅋㅋ 작년에 비하면 3월초 쭉- 올라야될 상승곡선이 적당히 올랐다 훅떨어지고 그렇네요… 얼른 따뜻해지길… ㅜㅜㅜ
전대행사 쓰고 있어서… 목표는 항상 천이에요 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저희도 1000잡는데 대부분 7-800 나오더라구요ㅠㅠ...
두찌/12년/2억
그럼 더 높게 부르세요
네오/10년차/3.8억
그럼 광고비 지출자체가 적어질텐데 대행사가 효율을 높이는건가요? 전 소재가 높인다생각하는데
두찌/12년/2억
아 전 대신 월광고비 한도액은 안줘요
네오/10년차/3.8억
로아스 높게 나오게해달라고 해줄수있는 영역인가요? 저희두 안주는데
두찌/12년/2억
대행사 이번에 변경해서, 소재도 대행사에서 진행하는 곳으로 갔거든요. 그러니 소재뽑는것도 어느정도 대행사 역할로 넘겼어요
네오/10년차/3.8억
두찌님은 월 광고비 어느정도쓰시나요?
두찌/12년/2억
직접적으로 해주는건 없다고 해도 쪼는거죠
네오/10년차/3.8억
와 소재뽑는것도?
두찌/12년/2억
전 광고비는 매출 나오는거 10~11% 로 진행하는 편이에요
네오/10년차/3.8억
취소 미포함 매출기준이신거죠
두찌/12년/2억
애초에 로아스 기준은 광고 직접전환 매출로 명확하게 진행하고 취소는 포함해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매출 2억기준 광고비 1500 정도에요. 취소포함하면 10~13% 되겠네요
두찌/12년/2억
취소사유는 대부분 지연이라 ㅋㅋㅋㅋㅋ 그전 대행사는 로아스 측정할때 전체 매출로 자꾸 뻥튀기 하려고해서 바꿨는데 상반기 성수기 보내고 하반기엔 crm 강화할생각이라 메타 광고비는 좀 더 낮추는게 목표에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기준이면 엄청잘나오네요! 대행사 이용하면 수수료가 광고비에 15% 라서 1.5% 정도 광고비비율 올라가는건 생각하고 해야하는거 같아요
슬랩/3년차/2억
두찌님 소재랑 랜딩페이지 자체가 좋으신거 아닐까요 이정도면 ㅎㅎㅎ
두찌/12년/2억
맞아요 ㅠ 전 쭉 대행사끼고 광고 진행했고 기존 8%주다 바꿔서 고민엄청하긴 했어요. 상반기에 제발 3억 구간 한번 찍어보고 싶네욬 ㅠ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