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 대행사에 맡기는 게 맞을까요?

네오/10년차/3.8억 · 2026-06-10 · 📣 광고·마케팅 · 답변 22
저는 광고대행사에 한달에 4-500이상씩 주고있는데 성과도 효율도 되게 잘나오고있어요 근데도 광고를 제가 공부해야할까요? 다른대표님들은 직접하시는거같아서

💬 답변 22

달려/3년/1억
직접 다 할 수 있더라고요 !!!
속춘이/3년/1억
ㅅㅁㅁ 이용하시나용?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매일 전달합니다 소재를 10개정도 소재를 매일 전달해요 업데이트가 하루 4-6개 정도 올라가면 하는거야 하는건데 저는그냥 대행이 맞다고 보여져요 ㅠㅠ
속춘이/3년/1억
아하 정말 효과가 있나보네요 컨설팅 느낌이라고 보면 되나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때그때 소재 넣고 하는 시간들이 많이 필요해보여서 컨설팅으로 성장한건 아니구
달려/3년/1억
소재를 계속 바꾸시는거에요 ??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렇게 터지는건 유지되고 아닌건 OFF 처리해주셔서 컨설팅처럼 보고서나 팁주시는데 제가 바빠서 확인을 잘못하긴해요ㅠ 근데 약간 불안감은 있는것같애요 제가 너무 무지하니까ㅠ
춘식이 / 6개월 / 2000
매일 10개면 그 중 영상 사진 비율이 어떻게 되세요? 저는 혼자 해서 그런가 하루 영상 하나 만들기도 버겁더라구요 직원분들 계시니 날마다 나오실수 있는걸까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영상은 한달에 1-2개 될까말까에영 저도 하는데 모델들이 더 비중이 많아요!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사진은 혹시 대표님이 모델하시는걸까요?
춘식이 / 6개월 / 2000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영상에만 힘주지 말고 사진도 해봐야겠어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대행사는 정말 사진받아서 세팅해주고
춘식/2년차/2천
네오님 궁금한게 있어서욜! 광고 대행사가 사진, 릴스같은거도 만들어주시는건가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뇨 저희직원이 제작해요 ㅎㅎ 성과 파악해서 예산관리해주고 해요
춘식/2년차/2천
아 그렇군요...!! 감사핮ㄴ다 ㅎㅎ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대신 광고이미지는 제가 셀렉합니다! 제가안만들어서 모르겟는데 30분정도 걸리지않을까요? 6-7장이니까
쿠우/9년차/1억
사실 직접 소재만들면, 대행사 쓸필요가 없죠~! 제가 광고만져보니, 제가 어떤 상품이 더 잘 팔리는걸 아니까, 더 소재만들게 되고, 무조건 할줄 알아야해요~! 그렇게까지 무조건 볼필요는 없어요~! 대행사들도 하루 3번 보더라구요. 근데 저는 제가 직접하니까, 창 켜놓고 있어서, 훨씬 좋아요. 주말에는 휴대폰으로 불수있으니까, 대행사보다 더 자주 보게되고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그런가요? 사람들한테 뭐가 보여지면 예쁠지 느낌오는것들 위주로
춘식/2년차/2천
아하 ㅎㅎㅎ 광고 사진 만드는거는 시간 어느정도 걸리세오??ㅠㅠ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매일매일 체크하고 확인해야하는데 그럼 무조건 광고 보는직원을 둬야할거같은데ㅠ
쿠우/9년차/1억
제가 광고만져보니, 제가 어떤 상품이 더 잘 팔리는걸 아니까, 더 소재만들게 되고, 무조건 할줄 알아야해요~! 그렇게까지 무조건 볼필요는 없어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천천히 공부해볼게요 ㅎㅎ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