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비율 얼마나 쓰세요?
다들 메타광고 일예산 얼마나 소진하시나요? 구매전환 금액도 궁금합니다
💬 답변 14
테
테오/8년차/2.5억
보통 매출에 10-18% 사용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1억기준 1000-1800정도 범위가 큰데 이게 각자의 마진율이 달라서 마진율 좋게 가져가시는 분들은 20%까지 쓰세요 그럼 일예산이 나오겠죠? 매출대비 일예산이 다달라요~
주
주주/9개월/4천
그러면 광고비가 약 매출의 약 5% 미만이라면 증액을 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다는 말씀이실까요 테오님!
테
테오/8년차/2.5억
이게 기준이 있는게 아니라 마진율을 지키려고 하지마시고 기여이익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4천에 20%를 남기는것보다 1억에 15%를 남기는게 절대값 순수익이 훨씬크니까요! 그럼 매출대비 광고비를 5%사용했을때 20%남기면 광고비 15%사용하면 10%남기는데 사실 매출이 1억되면 그래도 더 남아서 계산상으로는 마진율이 일정기준 높다는건 오히려 사업을 제대로 안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매출 스케일업이 초반에는 제일 중요한듯 합니다! 제 의견입니다! 무조건 맞다는건 아니고 ! ㅋㅋ 스케일업하고 나면 마진율은 따라 오더라구요
주
주주/9개월/4천
아 동의합니다. 스케일업 하면 그밑으로는 잘 안내려 오게되는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쇼
쇼필공
테오님 말씀 좋습니다 ㅎㅎ 초반 쇼핑몰은 스케일업이 중요하다고 저도 생각해요 그러다보니 광고비율이 20% 이상까지도 올라가죠 그이유는 터지는 광고소재가 없기 때문이고 계속 테스트를 돌리느라 효율이 떨어집니다 근데 하나라도 터지는 소재가 발견 되고 2~3개 늘면 그때부터는 효율 잡히기 시작해요 그리고 스케일업 하면서 젤 중요한건 광고비 쓰고 돈 날렸다 생각하는게 아니라 효율 안나온 광고소재, 해당 품목 이 왜 효율이 안나왔는지 하나씩 다 뜯어서 분석하셔야해요. 실루엣이 별로인가? 핏이 별로인가? 사진이 별로인가? 품목이 별로인가? 가격이? 등등 돈주고 데이터를 산거라 생각하심 좋습니다 메타 결과값은 그냥 주는 결과값이 아닙니다. 내물건을 살것 같은 사람들 대상으로 내 옷을 보여주고 받은 설문조사 결과값이죠! 그게 숫자로 표현 된것이죠 !
제
제이기/2년차/8억
적극동의합니다 ㅎㅎ 소재한개 터지면 그소재기반으로 다른소재들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점점 성장해가는것 같네요 맞습니다 감으로 하면 다시 무너집니다.
진짜 중요한 말인것 같은데 막상 시도할려고하면 광고비 무섭고 확신이 없어서 어려워지는것 같습니다. 근데 도전해야하는것 같습니다 ㅋㅋ 최근에 저도 한개터졌는데 200 에서 바로 2천까지가더라고요
쇼
쇼필공
오 대박인데요 대표님! sku가 많은 상품일 것 같아요
제
제이기/2년차/8억
자사몰 진짜 위에 말씀하신대로 하는게 중요한것같아서
ㄱ
ㄱㄴㄷ/2개월/200
부러워요 ㅠㅠ 그럼 소재를 다양하게 다 올리는 게 맞겠죠? 중간에 데이터 보고 끄고..
쇼
쇼필공
소재를 다양하게 보다는 내가 올렸던 소재 포맷(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형식) 중에 가장 효율 좋았던걸로 다음번 테스트할때 또 해보는걸 추천드려요
제
제이기/2년차/8억
네네 맞습니다.
쇼필공님 컨설팅 들었었는데 이정도까지 분석하는구나라는걸 느꼇어서 ㅋㅋ 그정도의 반만하더라도 어느정도는 분석이되는것 같고 자기 사업구조에 잘만적응하면 매출을 더오를거라생각합니다! 그래서 위에 말씀주신것들이 정말 중요하고 공감이되서ㅋㅋ 매출키우는데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ㄱ
ㄱㄴㄷ/2개월/200
아하 네넵 동영상 내용 처럼 뭐 글씨 써서, 사진만, 게시물,스토리, 릴스 이런식으로 말씀이시죠? ㅎㅎ 감사합니다 처음이라 다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