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비 증액 시점과 광고 효율 기준이 궁금해요

꼬래/6개월/3500 · 2026-05-06 · 📣 광고·마케팅 · 답변 16
네오님 혹시 몇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광고를 계속 집행하다가 광고비 증액하는 시점을 언제로 잡는게 좋을까요? 중간에 갑자기 증액하면 알고리즘이 깨진다고 해서요 ㅠㅠ 그리고 기존에 집행하던 광고효율이 점점 떨어져서 꺼야될때는 어떤걸 기준으로 끄시나요..?

💬 답변 16

네오/10년차/3.8억
저는 대행사 맡기는거라 잘모르겠어요 기준은.. 증액의 경우 상품 소재가 좋아서 터질 경우 푸쉬를 합니다. 성과없이 광고비만 증액하지않아요 ㅜㅜㅜ
도토리/2년/7천
초반에 자리 잡기 위해 꾸준한 노출 광고도 별로일까요?
네오/10년차/3.8억
도토리님 매출액이 자사몰이신가요? 광고비를 투자할 수 있는 거면 힘들어지니까 괜찮을 수 있는데 광고비만 쓰고 매출과 마진이 안남으면 결국 그럼 플랫폼 매출도있으신거에요? 꾸준히 7천씩 나오시는건지 평균이 얼마나 되시나요?
도토리/2년/7천
플랫폼은 3분의 1 매출정도고 평균 5천선에서 움직이네요. 광고비 금액은 항상 동일했구요.
네오/10년차/3.8억
플랫폼 광고도 별도로하시고요?
도토리/2년/7천
아니요. 플랫폼 광고는 안하고, 4월기준 700썻습니다.
네오/10년차/3.8억
왜 자꾸 여쭤보냐면 제가 11월 매출액이 7000이였어요 ㅠㅠ
도토리/2년/7천
헉 올해에 바로 크게 점프하신건가요?
네오/10년차/3.8억
음 아뇨 왔다갔다했는데 잘나올땐 2억 안나올땐 7천 등락이 엄청컸어요 광고비 소량으루 집행했었고 일단 플랫폼 광고안하시는데 매출이 3분의 1 이신거면 플랫폼 퇴점 추천 아 에이블리면 모르겠네요 지그재그는 자연 매출 거의 어려워보여요 광고없이 기획전없이는 에이블리는 상품으로도 판매 되는거같고
도토리/2년/7천
지그재그만 운영중인데,
네오/10년차/3.8억
파트너플러스 쓰세요?
도토리/2년/7천
대부분 인스타에서 광고보고 구매하시는거같더라구요. 아뇨.
네오/10년차/3.8억
그럼 퇴점하세요 빠르게ㅠㅠ 파트너플러스써보시고 유입 키워드에서 상호로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그것만 줄여도 투자할수있는 광고비가 늘어요 플랫폼 수수료가 너무 커서 마진을 너무 갉아먹어요ㅠㅠ
도토리/2년/7천
안그래도 이번에 수수료 오른거보고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프로/5년차/5억
전 매출의 거의 16-20% 쓰는데 이렇게 하면 남는게 너무 적어져서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도토리/2년/7천
플랫폼 입점여부는 내부적으로 이야기 나눠봐야겠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