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메타 광고 캠페인 설정 방법은?

비하인드/준비중 · 2026-06-02 · 📣 광고·마케팅 · 답변 12
선배님들 질문 있는데 메타 돌리실때 새로운 소재 돌리잖아요 그럴때마다 기존 잘 되던 캠페인안에서 돌리고싶은 광고를 추가하시나요? 아니면 1캠페인을 아예 새로 만들고 소재 추가하시나요

💬 답변 12

도토리/2년/7천
테스트 캠페인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테스트 캠페인이 아니고 판매 목적입니다
쇼필공
캠페인은 1개로 두고 세트단위 예산설정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Gpt에게 의류쇼핑몰하는데 abo cbo 초등학생도 알기쉽게 설명해달라해주세요 ㅎㅎ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그게 cbo 인가요?
쇼필공
그렇군요.. 캠페인은 하나로 두고 그 안에 세트별로 나누는거네요
네네/3년차/1천
1-1-1 은 별로일까요..?
쇼필공
방식이 좀 달라요 캠페인 단위로 예산두고 하는 방식은 잘되는 여러소재 넣고 머신러닝한테 잘되는것끼리 모아놨으니 알아서 예산 넣어 고 세트단위로 1소재씩 하는건 소재 전부를 테스트 해보는겁니다
네네/3년차/1천
혹시 쇼필공님은 어떤 방식을 추천하실까요??!
쇼필공
잘되는 소재를 찾았을때는 복사해서 캠페인단위로 세팅도 합니다 하지만 전체 소재를 그렇게 한다면 1캠페인 다세트로 예산 설정을 한다면 예산몰빵이 되요 A 소재 지출 1만원 B 소재 지출 500원 C 소재 지출 2천원 적어도 만원정도는 써야 이게 좋은 소재인지 판단 할 수 있는데 하나만 몰빵하니 그 판단이 안되죠 그래서 잘되는 소재 찾고 그들끼리만 경쟁 붙이는거에요a 근데 사실 세팅보다는 예쁜이미지와 광고 소재가 젤 중요해서 이런거 테스트 하기보단 소재발굴에 힘쓰셔요! 결론은 1세트1소재 세트단위로 광고 테스트 해보고 잘되는게 5개 이상 발견되면 그때 그것끼리도 따로 복제해서 캠페인단위로 예산넣로 알아서 예산분배 하게 합니다
땡땡/2년차/6천
말씀하신게 예를 들어 1번 / 2번 / 3번 소재 테스트했을 때 1,2번 성과가 좋으면 그 소재들만 따로 복제해서 하나의 캠페인 안에 2개의 소재를 넣고 예산 자동 분배되게 운영한다는 뜻일까요?
네네/3년차/1천
감사합니다 ! 그럼 cbo까지 진행 후 여기서 위너소재는 1-1-1로 빼서 예산 몰빵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왠만하면 cbo는 유지하는게 괜찮을까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