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 매출 방어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은 4억 매출까지도 찍어보셨는데 혹시 비수기 성수기 편차가 큰편이실까요? 3억 매출까지는 찍어봤지만 평균 1.5-2억 사이에 머무르고 넘기기는 힘들더라구요. 비수기 방어는 어떻게 하시고 매출액 편차가 있으신 편인지 궁금합니다
💬 답변 11
쇼
쇼필공
3억 넘어가면 비수기 편차가 크게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비수기 방어는 기획전으로 방어하는 편입니다 재고할인,랜덤박스
식
식/4년/3억글쓴이
제품 sku도 많지 않고 ㅈ고를 많이 쌓아두는 편이 아니라 해당 방식은 생각 못해봤네요 역시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많이 배웁니다
쇼
쇼필공
팁하나 드리자면! 할인전 ,랜덤박스때 적극 구매하는 사람들DB를 모아두셔요! 릴스,배너로 오픈 해서 바로 구매하게 하기보다는 미리 사전신청 받아 DB수집하고 매번 기획전마다 해당 DB로 알림톡 보내는겁니다!
식
식/4년/3억글쓴이
신규 고객 유입은 메타보다 릴스 바이럴 활용하시는 편이실까요?
쇼
쇼필공
배너 클릭시 -> 신청 설문 -> 고객 db수집 -> 매번 기획전마다 메세지 원래는 릴스 바이럴쪽으로 운영을 했는데(순익이 좋긴함) 업무 자동화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7% 광고 비율을 5~6% 대를 10%까지 올렸어요 ! 순익을 줄이고 좀더 자동화를 선택했습니다
식
식/4년/3억글쓴이
아 저는 판매가를 원가 배수를 좀 높게 해서 광고비를 15-20프로까지도 쓰고 있어서 대표님 운영 방식도 궁금해지네요 ㅎㅎ
쇼
쇼필공
그건 매우 부럽네요 ㅎㅎ
식
식/4년/3억글쓴이
카카오 회원은 3.2만명 정도 모았는데 crm마케팅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거 같아서
쇼
쇼필공
남쇼이신가요?
식
식/4년/3억글쓴이
네네 맞습니다
쇼
쇼필공
솔직히 남쇼쪽은 다를수도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