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비수기 매출 방어 어떻게 하시나요?

식/4년/3억 · 2025-10-02 · 📣 광고·마케팅 · 답변 11
대표님은 4억 매출까지도 찍어보셨는데 혹시 비수기 성수기 편차가 큰편이실까요? 3억 매출까지는 찍어봤지만 평균 1.5-2억 사이에 머무르고 넘기기는 힘들더라구요. 비수기 방어는 어떻게 하시고 매출액 편차가 있으신 편인지 궁금합니다

💬 답변 11

쇼필공
3억 넘어가면 비수기 편차가 크게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비수기 방어는 기획전으로 방어하는 편입니다 재고할인,랜덤박스
식/4년/3억글쓴이
제품 sku도 많지 않고 ㅈ고를 많이 쌓아두는 편이 아니라 해당 방식은 생각 못해봤네요 역시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많이 배웁니다
쇼필공
팁하나 드리자면! 할인전 ,랜덤박스때 적극 구매하는 사람들DB를 모아두셔요! 릴스,배너로 오픈 해서 바로 구매하게 하기보다는 미리 사전신청 받아 DB수집하고 매번 기획전마다 해당 DB로 알림톡 보내는겁니다!
식/4년/3억글쓴이
신규 고객 유입은 메타보다 릴스 바이럴 활용하시는 편이실까요?
쇼필공
배너 클릭시 -> 신청 설문 -> 고객 db수집 -> 매번 기획전마다 메세지 원래는 릴스 바이럴쪽으로 운영을 했는데(순익이 좋긴함) 업무 자동화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7% 광고 비율을 5~6% 대를 10%까지 올렸어요 ! 순익을 줄이고 좀더 자동화를 선택했습니다
식/4년/3억글쓴이
아 저는 판매가를 원가 배수를 좀 높게 해서 광고비를 15-20프로까지도 쓰고 있어서 대표님 운영 방식도 궁금해지네요 ㅎㅎ
쇼필공
그건 매우 부럽네요 ㅎㅎ
식/4년/3억글쓴이
카카오 회원은 3.2만명 정도 모았는데 crm마케팅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거 같아서
쇼필공
남쇼이신가요?
식/4년/3억글쓴이
네네 맞습니다
쇼필공
솔직히 남쇼쪽은 다를수도 있을것 같아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