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메타 광고비, 초반에 1-2백씩 쓰는 게 맞나요?

비하인드/준비중 · 2026-06-12 · 📣 광고·마케팅 · 답변 17
선배님들 초반엔 당욘허겠지만 메타 1-2백씩 나가는게 맞겠죠..? 이제 4개월차이긴 ㄹ한데.. ㅜㅜ

💬 답변 17

지니/1년차/3000
음..1~2백은 넘 많지 않을까요 ㅠ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데이터 값이라고 생각을 해야겠죠
지니/1년차/3000
저는 1만원 기준으로 테스트 보고 괜찮으면 계속 진행하고 그렇게 하구있어요 .,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달에 1-2백은 메타로만 거의 나가는데.. 저저번달 부터 저번달 이번달 1뱍은 그냥 넘어버리네요 ㅠㅠ
커머스/3년차/6000
매출이 어느정도 되세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매출액에서 반 이상은 메타에 나가는듯해요..
길리숫/2년차/8천
그럼 마이너스아닌가요?
참새/5개월/1500
1-2백 나가는게 문제가 아니라, 광고비 지출대비 매출이 잘 따라오는지 보셔야햐요. 1-2백 써서 로아스 5-600퍼 나오면 그만큼 지출하면 되는거고
말씀하신 것처럼 광고비가 50%이상 먹고 있으면 공격적인 예산보다 감액하시고 소재에 집중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낑깡/2년차/5000
초반에 너무 많이 쓰시는건 비추해요 ㅠㅠ 사진이나 품목을 어떻게 올리시는지 모르겠지만 파일럿 릴스나 팔로워 이벤트처럼 초반에 돈 안 들면서 (혹은 적게 들면서) 노출시켜보고, 반응이 나온다 싶은 것들 위주로 광고 돌려보시고 감 좀 잡혔다 싶으면 돈 많이 쓰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윗분들 이야기처럼 효율이 잘 나온다면 쭉 진행해보셔도 괜찮겠지만요 ㅎ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하루에 2건 아니면 3-4건까지도 나오는게 있기는한데 저도 처음엔 거의 1-1.5만정도로 돌려보고 클릭율이나 전환이 되묜 그때 증액하는 편이긴해요
사실 저번달까지는 좀 잘못 돌린거같기는 한데..
늉늉 1년 4000
순수익에서 사용하시는걸까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달에 1-2백은 메타로만 거의 나가는데..
저저번달 부터 저번달 이번달 1뱍은 그냥 넘어버리네요 ㅠㅠ
참새/5개월/1500
1-2백 나가는게 문제가 아니라, 광고비 지출대비 매출이 잘 따라오는지 보셔야햐요
1-2백 써서 로아스 5-600퍼 나오면 그만큼 지출하면 되는거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