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세트수와 예산 어떻게 하세요?
@테오/8년차/2.5억 테오님 궁금한게 있는데 답장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억 매출 나오실때 메타 세트수 몇개까지 하시는지 궁금해요 2.그리고 그 세트당 예산은 맥시멈 얼마까지 올리는지두요
💬 답변 123
테
테오/8년차/2.5억
1. 세트수 제한없어요! 전 캠페인으로도 운영하고 세트단위로도 운영해서 소재반응있는게 많으면 세트 10개도 돌리고 따로 캠페인단위로도 운영해요. 세트나 캠페인이나 반응있는위주로 증액하고 아닌거는 감액하거나 OFF 2. 맥시멈 없어요 반응있으면 맥시멈없이 올립니다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이정도 메타에 태웠는데도 아직도 감이안잡힙니다.. 답장감사합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2억이라면 목표 메타예산을 나의 마진배수에 따라 맥시멈 퍼센트를 설정해서 광고비 운영을 하긴합니다
배수가 높은 위주로 돌리고있으면 남기만 남으면 광고비 비율이 17~18% 높아져도 일예산 더태울때도있어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제가 지금 딱 두가지만 테스트해보고있는데 ASC 1캠에 1세트여러소재가 나은지 아니면 미친듯이 세트수를 만들어서 수동으로 하는게 나은지 판단이 안서는데 혹시 성수기때는 ASC가 더 나은것같긴한데
테
테오/8년차/2.5억
만약에 세트마다 각각 다른소재 운영중이라면 세트마다 주시는게 맞죠! 근데 때에따라 같은 링크일때는 캠페인 예산으로 주는 방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가설을 세워놓고 테스트해보고 나에게 좀 더 반응이있고 매출을 만들어내는 세팅방식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그러면 혹시 세트수가 많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진다거나 하는건 느끼신거없나요?
테
테오/8년차/2.5억
큰 구조로 보면 적은예산으로 테스트후 반응있는 위주로 증액 이것만 생각하면 어떻게할지 방향이 잡히실듯해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증액할때 저도 무제한증액이긴한데 얘가 갑자기 꺾이는날에는 총효율이 박살이나서 참 애매하네요
테
테오/8년차/2.5억
팁을 드리자면 스토리만 잡고 소재테스트할때 CPC CPM이 대체적으로 낮습니다 이말은 적은비용으로 소재여러개를 테스트 할 수 있다는거죠!
세트수가 단독으로 돌아가기때문에 효율이 떨어진다는건 없는거같아요 단독으로 각각 효율로 움직입니다
갑자기꺾일때는 저도 난감하긴한데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그러면 캠페인하나에 여러개의 세트를 만드시나요? 캠페인도 여러가지를 만드실까요
테
테오/8년차/2.5억
저도 고액예산은 테스트중이예요 딱 뭐가 맞다 라고 저도 결론을 못내겠네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딱 뭐가맞다 이말에 진짜 공감... 답이안나와요 맨날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여러세트 만들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는데 결국테스트입니다 내가만약 가설을세울때 캠페인 세트단독 단위로 세팅하는 기준으로 고정값을 놓으면 그고정값에서 각각 다른테스트로 나한테 맞는걸 만들어내는편입니다!
무너지면 한소재에 일예산 80만원씩 태울때 전 지켜보다가 확 감액하거나 off 하는 편인거같아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아.. 지피티랑 제미나이는 뭔 맨날 22년도 23년도 24년도 해서 로직이 바뀌었다고.. 무조건 ASC만돌리라고하던데 AI도 역시 못믿겟네여
테
테오/8년차/2.5억
그러고 내일 다시 감액된 예산으로 라이브하구요 근데 무식하게 밀어부칠때도 필요하긴한거같아요 예산을 ㅎㅎ
근데 다해봐야알아요 ㅋㅋ 데이터가 재산... 근데 세팅은 진짜 스킬일뿐이고 소재가 제일중요합니다 ㅋㅋㅋㅋ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근데 저는 하루에 만약 2000불을써야하는게 목표인데 자꾸 이렇게 세트들이 죽으면 그 구간을 못버티겠더라거요
테
테오/8년차/2.5억
저도 테스트해본다고 일메타광고비율 20퍼될때도있는데 또 10퍼 밑으로 나올때도 있어서 지금은 매출 더 키우는 투자로 생각하고 여러가지 테스트해보는중입니다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이게 심리적으로 진짜 힘든 광고쟁이...
테
테오/8년차/2.5억
어차피 돈은 남으니까
ㄱ
ㄱㄱ/20년차/7억
2000불쓰는 방법과..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근데 저는 이제 그 여러가지테스트를 진짜 안하고싶어서 정답을 찾아가고싶어요 ㅠㅠ
ㅋㅋㅋㅋㅋ
테
테오/8년차/2.5억
좀있다 ㅋㅋ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네엡
ㄱ
ㄱㄱ/20년차/7억
교환하고싶은..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몇년동안 테스트하고 하다보니까..죽겠네요
ㄱ
ㄱㄱ/20년차/7억
저는 초반스타트를
테
테오/8년차/2.5억
제가지금 일중이라 ㅋㅋ 제가하는 스타트 세팅방법 공유할게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근데 확실한거 하나는.. 메타 본사 가면 여러가지 세트 쓰지말라고 맨날혼나요
ㄱ
ㄱㄱ/20년차/7억
캠페인도 여러개 쓰지말라고하고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맞습니다
ㄱ
ㄱㄱ/20년차/7억
캠페인안에서 세트 최소예산 설정해서 돌리라고하죠 ㅎㅎ
이해는가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근데 몇일동안 광고박살난꼴보니까 현타가오네요 뭐가 진짜맞는건지
쇼
쇼필공
ASC 1세트에 여러 소재 넣는건 잘 되는 소재끼리 묶어서 테스트합니다 왜? 이미 충분히 잘되는 소재인것을 찾았고 Ai에게 알아서 이중에 효율 좋은 것에 광고비 너가 알아서 쏟아
ㄱ
ㄱㄱ/20년차/7억
안되는 소재 버리라고해서 모아서 열심히 해서 다살림.. 일주일씩 돌려서 체크 해서 버린 소재들 다살아남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ㄱ ㄱ 님은 어떤걸로하세요 세트수 여러가지? 아니면 ASC 올인?
몇년동안 이짓하다보니 철학이네요 메타는 참
ㄱ
ㄱㄱ/20년차/7억
지금은 캠페인 여러개로하는데 예전에는 cbo abo 섞어서 했는데
여성의류 물고기파시는분
이번에 지인은 캠페인 20개 돌려요 평로 800임.. cpm cpc좋고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800이면?
몇불정도 태우신데여
ㄱ
ㄱㄱ/20년차/7억
오늘 일예산 100넘겼다고 자랑옴 ㅎㅎ 카톡으로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일예산 100이면
ㄱ
ㄱㄱ/20년차/7억
두달만에 하루매출 1000나오더라구요 가서 봤어요 답답해서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와 이런분은 결국 여러 캠을 돌리신다는거구나.. 그럼 그만큼 세트수도 소재수도 많겠쪄?
ㄱ
ㄱㄱ/20년차/7억
1세트 1소재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와.. ㄱㄱ님도 1세트 1소재 가시나여?
ㄱ
ㄱㄱ/20년차/7억
아뇨 저는 1세트 20소재인데 곧 1캠페인 세트 3개로 다시테스트는 해보려구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저도 뭘 테스트해봐야할지몰겟네여 근데 CPM이 갑자기 슬슬 올라가더니 CPC도 영향 끼치고 이런경우 저만이런가여 어떤날에는 피크를 딱찍어요 CPM이 ...
ㄱ
ㄱㄱ/20년차/7억
그거 낮추는방법이 있어요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어케하세여
ㄱ
ㄱㄱ/20년차/7억
대행사랑은 척지는방법이라 대행사들은 부정하는데 다른강사님과해서 저희는 저희만의 방법으로 .. 설날에 오히려 그방법으로 로아스 개선 cpm cpc개선되서 설날부터 매출 더올라가고 있어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먼 방법인가여....... CPM내리는건 지피티도 모른다던데
ㄱ
ㄱㄱ/20년차/7억
역산했어요 내광고 전체풀은 어떻게 정해지지?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심지어 말도 어렵네요 역산 쯥.....
ㄱ
ㄱㄱ/20년차/7억
테스트 했어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그럼 타겟 풀 줄인다는말씀?
ㄱ
ㄱㄱ/20년차/7억
아뇨 ㅎㅎ 평소에 인스타에 뜨는광고들이 내광고는 어떻게 도는거지? 어떤이에게 도는거지?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경쟁사 안할때한다?
ㄱ
ㄱㄱ/20년차/7억
소비자들이 어떻게 해야 뜨는거지? 얘네들은 어떻게 타겟을 구별하지?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역시..메타는 인문학 ..철학.. 이 생각하다가 인생걱정까지 가더라구여
ㄱ
ㄱㄱ/20년차/7억
저희끼리 결론은 머신러닝이라는거.. 안정확하다.. 역산해서 테스트해서 그걸로 갔어요 저희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머신러닝....그러면 음 근데 그래도 이미 CPM이 올라간상태에서 그냥 계속 간다는건가요? 그래도 즉시 떨어지진않던데
ㄱ
ㄱㄱ/20년차/7억
반나절에 떨구수있는 상태가있고 대표님은 원래 매출이 나오시던분이라 반나절이면 떨어져요 .. 안나오던분들은 떨구는데 2달걸려요 ..
안나오던분들은 떨구는데 2달걸려요 ..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정답이 있는거죠 이거? 제 방법은 그냥 핵을 날려버려서 바틍ㄹ 갈아엎은건데 밭을 갈아엎어버리는건데 정답을 알려주세요 핵날릴때 너무 데미지가 커요 ㅋㅋㅋㅋㅋ
ㄱ
ㄱㄱ/20년차/7억
팁드리면 여자들은 잘알아요
나한테 보이는 광고가 왜보이는지 여자들은 거의다 알더라구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전남자라 복잡한 오늘오전에 숙제를 하나 더 주시다니.. ㅠㅠ
ㄱ
ㄱㄱ/20년차/7억
대표님은 대표님에게 인스타 광고가 왜떠요? 어떨때 뜨세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말을 하거나 검색을 하거나 관심이 생기면 뇌를 통해서 뉴럴링크를 타고 인스타에 연동이되서 뜨게됩니다
ㄱ
ㄱㄱ/20년차/7억
제가 되게 신기하게 봤던게 도***이라는 브랜드 메타 광고계정하고 프리** 광고 계정하고 다양한 여성 브랜드 광고계정을 다확인했는데 다각각 cpm cpc가 다르더라구요 많이
그래서 열받아서 제가 바** 브랜드꺼 상세페이지랑 사이트를 아예 똑같이 몰래 만들어서 광고소재랑 상페 똑같이 만들어서 돌려봤어요 cpm cpc가 내가 본거랑 아예 다르더라구요 저는 제가 원래 떳던 cpm cpc대로 나오더라구요
소재때문이라고 상세페이지 때문이라고... 대행사마다 그러지만 제가 거기 광고소재 상세페이지 다따서 그대로 걔네브랜드인양 팔아봤는데 아니더라구요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그 픽셀의레벨 그냥 그 차이일까여 뭘까여 전 진짜모르겟네여 계정에 대한 ㄱ ㅏ중치인가
ㄱ
ㄱㄱ/20년차/7억
대표님 초반 스타트가 궁금합니다 몇달만에 저 cpm cpc 나오시고 네 로아스가 나오셨는지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앵 저요? 로아스는 안나와있지않나여?
ㄱ
ㄱㄱ/20년차/7억
로아스가 언제부터 잘 맞춰지셨는지 ㅎㅎㅎ 몇%정도 신지 궁금합니다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저는 300이상이면 그냥 아 감사합니다 이정도쯤이라 하하
ㄱ
ㄱㄱ/20년차/7억
카테고리가 어떤거세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해탈입니다. 저는 그리고 CPC가 0.2넘어가면 원래 사람취급을 안했었는데 요새 좀 힘드네여 이사준비도해야되서 ㅠㅠ 신경을 잘못써여
ㄱ
ㄱㄱ/20년차/7억
제주변에서도 cpc 200원 넘는게 말이 되냐 라고 하는 2분 계시는데 그런분 있으면 속에서 좀 열났었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ㅎㅎㅎㅎ 이게 요새는 잘 안나와요
여성의류쪽입니다 저는 다른 모든 카테고리들도 테스트 많이 해봤는데 여성의류가 굉장히 높낮이가 심해요 고로 잘터지는 소재는 정말 간간히 보석나오듯이 나온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 심지어 CPC낮아도 안사더라고요 여성의류의 특징 CPC로 방문자 몰아붙여도 그게 안되요
ㄱ
ㄱㄱ/20년차/7억
저도 여성의류인데..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전환율..
ㄱ
ㄱㄱ/20년차/7억
랜딩페이지당 구매율로 봤을때 저수치더라구요.. 저희는 6%대인데 다른분들 7%넘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비시즌에 4~5% 시즌에 6%대 가더라구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CPM? 말씀하시는건가여
ㄱ
ㄱㄱ/20년차/7억
전환율이욥 근데 작업 없이 그냥 돌릴때는 1~2% 테스트 계정들은? 잘나올때 5% 딱 찍은게 보이더라구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5%면 잘나오는건데 진짜 저는 약간 실험적이라서 메타에서도 좋아합니다 그냥 예산으로 몰아붙이는 성격이라 저를....
ㄱ
ㄱㄱ/20년차/7억
우오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메타에서 저를 베타테스터로 만들더라거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퍼센트 5프로정도면 저는 성공 했다고 생각해여
ㄱ
ㄱㄱ/20년차/7억
대표님은 처음에 돌리셨을때부터 cpm cpc 나오면서 로아스 잡으셨나요? 아님 좀 걸리셨어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ㅋㅋㅋㅋㅋ 진짜 웃긴게 저는 CPM이랑 CPC를 한 일년넘어서 확인한 케이스입니다 지표자체를 볼줄몰라서 그냥 구매지표만 확인하다가 일년뒤에 공부를 좀해야겠다 싶어서 아까 말씀주신 역산이랑 비슷하네여 구매먼저 잘나오고 나서 나중에 역산해보니까 CPC가 좋았던 결국 지금 보면 CPC가 좋아서 구매가 잘된건지 구매가 잘되서 CPC가 좋았던건지
ㄱ
ㄱㄱ/20년차/7억
제가 얼마전까지 cpc가 1300원 이었거든요 ㅎㅎㅎㅎ 로아스 200%에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절대안됩니다 그건 너무 화가나서 1300원이면 그 메타 어떤 설정페이지가면 그 계정에 소재를 몇개까지 넣을수잇는지 하루종일 기분안좋아요
ㄱ
ㄱㄱ/20년차/7억
그 똑같은 소재들 지금 cpc 400원대까지 낮췄어요;; 그래서 저는 다른분들 초반이 다 궁금합니다..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초반.. 볼수있는게 ㅇ ㅣㅆ거든요 그게..한 1000개였나 그거 꽉채워서 오류난적있어요
그게..한 1000개였나 그거 꽉채워서 오류난적있어요
ㄱ
ㄱㄱ/20년차/7억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삭제 안하시고 계속 꽉채우신거네요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라이브러리면 뭐였죠 OFF상태인가요 그렇게 해서 찾아냅니다
ㄱ
ㄱㄱ/20년차/7억
아 광고 소재 업로드해서 전환광고 세팅하셔서 광고소재 업로드를 1000개이상 하셨다는 얘기로 이해했습니다 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그냥 라이브되고있는 소재 자체가 1000개인거고 삭제는 절대안합니다
ㄱ
ㄱㄱ/20년차/7억
라이브 소재가 1000개 저는 주기적으로 삭제하고 있긴해서..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그래서 관리자 오류가 무진장나요 직원들 많았을때 23년도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대표인 저 혼자 출근해서 퇴근할때까지 광고만 올리다 간적도있답니다 근데 저도 지금 딱..오늘 스타팅이 어찌해야될지몰라서 아까 테오님 전글 보다가 여쭤봤던거거요 ㅎㅎ 20억 태웠는데도 아직도 어려운게 메타라는
ㄱ
ㄱㄱ/20년차/7억
저는 이번에 테스트 해본게 있었는데 10명이 다 비슷한 소재 같은제품으로 자사몰 다 처음 만들어서 돌렸는데 1명이 1억가고 나머지 매출 안나옴 ㅎㅎㅎㅎ 그1명이 소재랑 상세페이지는 제일 별로..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아 저는 랜딩페이지를 상페로 넣지않앙 아요 상페는 절대 안꾸며요 시간투자안합니다 네네
ㄱ
ㄱㄱ/20년차/7억
카테고리로 넣으세요?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상페는 절대 안꾸며요 시간투자안합니다 네네
ㄱ
ㄱㄱ/20년차/7억
역시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상페 꾸미라고 하면 사기꾼입니다
ㅠㅠ 아 그래서 지금 오늘 광고해야되는데 스타팅어찌해야될지모르겟네여
ㄱ
ㄱㄱ/20년차/7억
좋은 숫자네요 ㅎㅎㅎㅎ
개
개쭈니/4년차/2억글쓴이
📷사진(12:15) 아까 한시간전에 ON시켜놓은건데 기분좋은 숫자인데 제 고민은 여기서 이제 예산 2~3천까지올리면 바로 쓰러진다는거에요..
아까 CPM의 해결방법도 알고싶네여 대단하긴요 저 진짜아무것도아니랍니다 방구석에 쳐박혀서 ㅠㅠ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사람이죠 일은 메타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