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대비 광고비 효율, 어떻게들 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들어와서 첫질문이네요! 자사몰 개설한지는 언 1년 반정도 되었는데 작년 가을부터 매출이 좀 올라서 매출을 유지중인데 메타광고 현재 효율이 나는 메인 상품은 3개정도이고 나머지는 중박 정도로 끌고 가고 있는데 매달 효율체크하면 매출대비 광고비가 20후반에서 30초반 정도 되는대 다들 보통 효율이 어느정도 나오실가요..? 제일 좋았을때는 20초반이였는데 성수기,비수기 확연한 차이가 있으나 평균수치를 내릴수가 없어서 항상 고민입니다! 마진룸은 2~3배 정도 됩니다
💬 답변 56
쇼
쇼필공
의류 이실까요? 한소재당 20~30 일 예산 말씀이실까요?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넵 의류 입니다 ! 하루로 치면 매출대비 25~30프로정도 광고비로 소진됩니다!
쇼
쇼잘/10년/2억
광고비 지출액이 크시네요 ㄷㄷ 마진이 크다 쳐도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타이트하게 15프로 정도로 잡고싶긴하나.. 매출볼륨이 너무 작아지기도 하고 하루하루 보면 좋은날도 있고 안좋은날도 있고 참 뒤죽박죽이라 애매하네요 ㅜ
춘
춘식이/2년차/7000
저희는 5~10프로 정도 광고비 소진하는데 25~30은 정말 크네요
쇼
쇼잘/10년/2억
10-15가 평균이긴 한데... fw부터는 비율 좀 낮추시죠 그럼 광고에 더 의존해서 나중에 안 좋아여 대행사 수수료도 쎌 텐데 인스타 같은 sns키워서 자연 유입을 최대한 늘려보세요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시즌넘어갈때는 신규소재 투입비용이 큰듯합니다 ..
쇼
쇼필공
손익분기점 따졌을 때 광고비 많이 쓰고도 그만큼 많이 남는 구조면 괜찮을 수 있죠 보통 이커머스 공헌이익률을 25%로 잡는다고 하면 공헌이익: 매출- 원가- 변동비(광고비,수수료,기타 등) 매출 : 2억5천 원가 : 1억 (매출의 40% 잡음) 광고비 : 6750만원 (매출의 27% 잡음) 수수료 : 962만원 (매출의 3.85% 잡음) 이렇게만 했을때는 29%정도 나오네요 변동비가 여기서 더 추가되어서 25% 보다 낮을 것 같긴 합니다만 현재 매출 기준으로 변동비 셋팅, 인건비 셋팅이 되어 있을 때 매출이 줄고 원가가 조금만 오르면 리스크가 꽤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 자사몰 운영에 대한 내용들과 제가 가장 자신있는 고객관리 crm에 대해서 영상 만들어 볼게요! 가장 중요한건 재구매이니까요 !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요즘들어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쇼
쇼필공
https://www.youtube.com/watch?v=tcrr2QiXt9M 재구매가 중요한 이유를 데이터적 관점으로 설명한 영상인데 2배속으로 15분만 봐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넵 감사합니다 ! 방장님은 Pg사 수수료를 3.85만 빼서 계산을 하시네요! 저희는 네이버페이결제도 많아서 보통 5프로로 잡기는 하는데..
쇼
쇼필공
지금 멸공님 에게 필요한 영상일 수 있을 것 같아서요 !
ㅇ
ㅇㅇ/4년차/7천
네이버페이 결제 많으신 거 보면 신규유입은 확실히 잘 잡으시는듯 하네요 !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신규유입,기존8:2비율인듯 합니다 ..!7:3같기도 하구
ㅇ
ㅇㅇ/4년차/7천
아무래도 포인트나 후불결제가 있으니 .. 네이버페이 결제를 포기하기 힘들더라구요 ㅠ
사
사과/5년/20억
광고비 너무 많이 태우시는거 아닌가요..?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사과님은 혹시 의류이실가요?
사
사과/5년/20억
네넵 여성의류입니다!
(
(해결사)히피/1년/8천
월매출 20억 . . 대단하시네요
사
사과/5년/20억
ㅎㅎ.. 잘부탁드립니다
(
(해결사)히피/1년/8천
많이 배우겠습니다 ! 혹시 플랫폼 / 자사몰 매출 비중이 얼마나 되실까요 ?!
사
사과/5년/20억
자사몰 잘 하고싶은데 ㅠ 플랫폼 99% 입니다..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여성의류 플랫폼.. 쿠폰뿌리는거 많이 힘드시겠네요..
(
(해결사)히피/1년/8천
엄청나네요 . . 플랫폼 20억 ..
사
사과/5년/20억
에이블리는 부담하는거 최대가 5%라서 마진이 그래도 많이 남지는 않습니다..ㅎ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남성복은 에이블리 수수료가 22프로라… 여성복 수수료 듣고 넘 부러웠습니다 ..
(
(해결사)히피/1년/8천
와 남성복 수수료 심각하네요 . . ?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넵..브랜디(하이버)도 20프로.. 얼마전에 법인 회생 신청해서 정산까지 묶이고 총채적 난국입니다 ㅎ
사
사과/5년/20억
브랜디 계속 하시나요?
고
고양이/2년/5천
와 20억 ㅠㅠ 대단하시네요 사과님 혹시 에이블리 타겟팅메세지 잘 사용하시나요??
사
사과/5년/20억
처음 나왔을때 조금 해보고 거의 안하고있어요
고
고양이/2년/5천
혹시 상품은 매일 업뎃하시는지 기획전 매번 참여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아하.. 매출 높으신 분들 많이 사용하시는지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사
사과/5년/20억
저희는 주 2~3회정도 주당 10~20개정도 업로드하고있고 따로 비용들지않고 할인만 하는 기획전들은 대부분 다 참여해요
멸
멸공/10년차/2.5억글쓴이
플랫폼은 엠디님이랑 소통이 젤 중요합니다 ! 남성플랫폼도 여성의류에서 파생되었지만 기반은 똑같을겁니다 ! 소싱 잘하셔서 먼저 제안해보세요 구좌 좋은대 노출시켜달라구!
ㅇ
ㅇㅇ/4년차/7천
그러면 자연유입을 에이블리 쪽으로 빼세요?
고
고양이/2년/5천
사과님 그럼 업데이트 하는 품목들중에 주 1-2 품목은 무조건 터지시는 편인가요??
ㅇ
ㅇㅇ/4년차/7천
seo최적화로 매출 올리기 쉽나요? 저 정도면..
사
사과/5년/20억
무조건 터진다기보단 팬층이 있어서 대부분 상품이 적당히 잘 팔리는거같아요 그러다 간간히 터지는거있고
ㅇ
ㅇㅇ/4년차/7천
플랫폼에서도 단골 고객이 잘 모이나요?? 저는 자사몰 위주라.. 플랫폼은 키워드로만 파는 수준이어서요 ㅠ
사
사과/5년/20억
요새는 인스타로 꽤 많이 홍보하고있어요
고
고양이/2년/5천
ㅇ아하 .. 감사합니다! 팬층이 인스타에서 많이 쌓이신건가요?
사
사과/5년/20억
인스타 시작한지 한 4달? 정도밖에 안된거같긴해요
식
식/4년/3억
사과님 판매가 원가대비 몇프로 잡으시나요
사
사과/5년/20억
플랫폼이 가격경쟁이 심하긴한데 저희는 엄청 싸게 잡진않아요 그래도 1.8~2배정도는 하는거같아요
무
무지/5년차/2억
와 사과님.. 혹시 법인이신가요 ?
사
사과/5년/20억
올해까지 청년창업감면받아서 내년에 법인으로 바꾸려구용
무
무지/5년차/2억
그렇군요 건보료 엄청내시겠어요 ..! 부럽습니다 ㅎㅎㅎ
사
사과/5년/20억
네 ㅜㅜ 건보료 장난아닙니다....
고
고양이/2년/5천
배송은 3pl 안하시구 직원들 써서 직접 하시죠!?
사
사과/5년/20억
넵 저희는 자체배송 합니다
무
무지/5년차/2억
그래도 청년창업감면 달달할 것 같아요...ㅎㅎㅎ 20억이시면 와
사
사과/5년/20억
처음에 모르고 서울로 내버려서 ㅠㅠ 피눈물납니당..
무
무지/5년차/2억
ㅠㅠ아이고 전.. 어릴때 사업자를 내버려서 아예 받지를 못했어요 첫 창업이 아니어서 ㅠㅠ
사
사과/5년/20억
그때도 매출 나오셨나요? 다시 내시면 되는데 매출 발생만 안되면 가능할텐데
무
무지/5년차/2억
그런거 아예 모를때라 그때 진짜 몇십만원 정도요 ㅋㅋ ㅠㅠ 투잡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