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자사몰 광고비 어떻게 관리하세요?

쇼필공 · 2025-10-20 · 📣 광고·마케팅 · 답변 55
오늘 자사 로아스 터지네요...! 추석 이후 어떤 포지션으로 하고계신가요 여러분

💬 답변 55

테오/8년차/2.5억
오늘부터 니트류 아우터류가 많이 나가기시작하네요! 지그재그 광고도 하시나요~?
쇼필공글쓴이
저는 자사몰만합니다!
병아리/5년차/2천
쇼필공님 자사몰 사이트좀 알려주세요~~^^
남쇼사/1년/100만원
자사몰 구경하고싶어여 ㅋ
쇼필공글쓴이
자사몰은 비밀입니다 ㅎㅎ..
테오/8년차/2.5억
그럼 전체매출대비 광고비 몇프로 정도로 관리하시나요?
쇼필공글쓴이
10%로 관리하는데 오늘 반응이 너무 좋아서 계속 올리는데도 10%를 못따라오면 계속 올립니다
쇼잘싶/ 5년차/3억
오늘 포텐 터졋네요 준비 잘하셧나봐요 광고비는 아 점 저로 관리해주셔야해요 출근전 점심식사 자기전
쇼필공글쓴이
맞습니다 날씨도 봅니다
테오/8년차/2.5억
저도 오전 흐름 안좋으면 50%로 광고비 낮추고 오전에 흐름좋으면 50%정도 광고비 높이는 식으로 진행하는데 아 점 저로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쇼잘싶/ 5년차/3억
사실 확인만 그때 하고 뺄껀만 뺍니다. 1-2틀은 로아스 안나와도 태워봐요
슬랩/3년차/2억
이게 맞긴합니다 그러나 진짜 크게 가고싶으면 하루에 한번 진짜 매출 큰분들은 하루에 한번
ㅇㅇ/4년차/7천
너무 자주 변경하면 머신러닝에 영향가진 않으신가요??
슬랩/3년차/2억
머신러닝에 ㄱㅅㄹㅇㅌ 당하는 분들 많은데 패션이시라면 신경쓰지마셔요
이명우/3개월/3천
8.88이라는게 880%라는 뜻인가용?
슬랩/3년차/2억
네네 888프로에요
이명우/3개월/3천
쿠팡만 해보다보니까 자사몰 광고는 roas를 어떻게 읽어야할지 헷갈리네요
네오씨/7년/5천
이지페이는 11월까지 기다렸다가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거겠죠..?
이명우/3개월/3천
아하ㅎㅎ
땡땡/2년차/6천
광고는 매출 어느정도 나왔을 때부터 시작하셨나요?
이명우/3개월/3천
로아스 미쳤네요
테오/8년차/2.5억
출근전 점심식사전 자기전 각각 예산을 조정해주시는건가요?
쇼잘싶/ 5년차/3억
50은 5,000프로 맞습니다.
무야호/1년차/1000
ㄱㅅㄹㅇㅌ 뭐에요,,,?
쇼필공글쓴이
이지페이는 신규신청자 11월초에 받겠습니다
테오/8년차/2.5억
쇼핑공님 유튜브 영상봤는데 광고예산 12000원 세트당 1-2소재씩 넣어서 로아스가 나오기시작하면 같은 상품 다른소재도 같이 더 넣어주나요~? 아니면 1-2소재로 계속 예산높여서 라이브하시나요~?
쇼필공글쓴이
업셀은 곧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내일 해보도록 할게요!!
네오씨/7년/5천
cpc ctr cpm 모두 너무 좋은데 cpa가 2만원이 넘어버리는 경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꺼버리니 아예 또 주문이 안들어오고... 키면 주문이 들어오긴 하는데 전환비용이 기준보다 높고..
버킨/3년차/4억
CPC CTR 이 좋다는거는 소재는 좋다는건데요 결국 CPA가 높은건 전환에서 안이루어진다는거기 때문에 상세페이지 교체하시거나, 가격 점검 하시거나, 결제까지 가는데 걸리는게 있는지 체크하셔야합니다 결제 수단부터 옵션이 고객이 보기 불편하게 되있는가? 상세페이지에서 고민하게 만드는가? 가격/상세페이지/이탈요소 점검 세개 점검하셔야할거같습니다.
네오씨/7년/5천
아... 감사합니다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ㅠ!! 앱카드가 안되는 것도 꽤나 큰 이탈요소겠죠?
버킨/3년차/4억
흥미가 있어서 어 사볼까~? 해서 들어왔는데 결국 안사고 나가는거라 보심돼요.기껏 다 꼬셔서 들어왔는데 구매 안하는 뭔가 있다는거죠 앱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상세페이지 콘텐츠 부족.. 가격 등등 ㅜ CVR은 얼마 나오세요?
네오씨/7년/5천
그쵸 여러가지겠죠... 데이터에서 결과비율> 이걸로 보면 되는 데이터 맞나요..?
버킨/3년차/4억
클릭당 결제 비율이요 쉽게는 100클릭 있으면 1개 구매해야지 건강한 쇼핑몰이에요. 싼 제품 생필품 같은경우에는 10% 까지도 나오는데 제가 카페24를 비롯해서 광고대행사 많이 있어봐서 계정 많이 들여다 봤는데 1%도 안나오는 패션 쇼핑몰 많아요. 제품 전체다 전반적으로 1% 안나오시면 몰 문제(결제 수단 등등.. 이것저것) 이라고 보심 되겠고 그 제품만 1% 안나오는거면 제품문제 입니다~
네오씨/7년/5천
📷사진(21:48) 이건가요?
버킨/3년차/4억
소진은 5만원 이상 기준 맞나요??
네오씨/7년/5천
지금 저건 11만원 지출된 지표에요
버킨/3년차/4억
소재는 좋다는거니 가능한 액션 디벨롭 많이 하시고 ㅎㅎ 효율 안좋은거 OFF 라도 하셔서.. 저 소재에 몰아주셔야할듯
네오씨/7년/5천
이런 액션들을 해보면 되겠죠? 점검해보겠습니다 ㅠ 어렵네요 해도해도 혹시 이건 꺼버린 광고인데 📷사진(21:51)
파이팅/7년/5억
클릭이 낮아도 전환률 좋으면 켜두시는게 맞아요 매출대비 광고비만 체크하시면서 운영하시는게..
버킨/3년차/4억
초반에는 마진 계산하셔서 CPA 만 보고 달리시면 돼요 CPC CPM CTR 다 저리가고 3000원당 만약에 주문 들어온다 그럼 돈복사 버근데 키는게 맞죠 ㅎㅎ 다른지표보다 마진에 따른 CPA 를 우선시 하시는게 맞습니다.
네오씨/7년/5천
아하.. 너무 어렵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ㅠ
파이팅/7년/5억
지표 너무 많이 보는거보다 전환만 잘잡히면됩니다 그냥 쉽게 생각하셔요~
프로/5년차/5억
와 10%면 로아스10으로 진행하시나보네요
쇼필공글쓴이
로아스 8까지 떨어지게 더 올리고 있긴합니다 마진 괜찮은 상품이라 내일 예산 천정도 해보려구요
프로/5년차/5억
천만원이여?
쇼필공글쓴이
네네!!
프로/5년차/5억
하루 예산 천만원이요..?
쇼필공글쓴이
일매출 일억 잡고 천정도 잡아서 가보려합니다
프로/5년차/5억
와…. 쇼필공님 이용하시는 광고대행업체가 있으신가요?
쇼필공글쓴이
쇼만마랑 하고있습니다 근데 광고 직접 오더하고 의논하면서 세팅해요 저는 의견도 듣고 회의하고 그냥 대행사에 맡기진 않습니다
다비/1년미만/50만원
쇼필공님 자사몰은 따로 인스타 릴스 마케팅 운영도 하시나요?
프로/5년차/5억
와…..일 천…. 생각도 못해본 수치네여
쇼필공글쓴이
내일 해보고 후기 남겨볼게요! 자사몰 따로 인스타 따로가 무슨 말씀이실까요!
테오/8년차/2.5억
월 목표매출 얼마나 잡고 광고진행하세요?
쇼필공글쓴이
월단위보다는 일단위로 쪼갭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