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다른 계정으로 운영해보셨나요?
각각 다른계정으로 운영을 해보셨던거예요?
💬 답변 33
ㄱ
ㄱㄱ/20년차/7억
대행사 돌아다니면서 제카테고리랑 같은 거 파는분들꺼 30군데꺼 까보았습니다. 교육도 다듣고 레퍼런스보고 잘나온 업체꺼 광고소재 상페 사이트 전부 베껴서 그브랜드 인양 팔아보았는데 광고효율이 걔네처럼 안나와서 테스트 해보았어요. 지금 위에 데이터는 알파리뷰도 안쓰고 나온 레퍼입니다. 리뷰 없이 전환율 1-2프로, 힘준곳은 6프로.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6프로는 진짜 높은데요. 물고기계정으로;; 대행사 돌아다니면서 파봤다는건 대행사에 직접 일하셨다는거예요~?
ㄱ
ㄱㄱ/20년차/7억
돌아다니면서요.. 올해만 60군데돌았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대행 맡기셨다는건지..?
ㄱ
ㄱㄱ/20년차/7억
대행 맡긴곳도 있고 레퍼만 보고 안한곳도 있어요. 저는 대행 맡길때 동일카테고리 해본업체만해서 ..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어떤 계정으로 돌릴때 타겟 그룹군을 더 잘잡아서 전환율이 유의미하게 나오는건지 테스트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ㄱ
ㄱㄱ/20년차/7억
1년 반이요..
쏠
쏠라/2년차/1.5억
와.... 대단하십니다. apr 같은 브랜드 보면 결국 메타 광고를 파헤치고 로직 파악하는 게 진짜 치트키 인것 같은데 ㄱㄱ대표님처럼 파고들면 못해낼 게 없을 것 같네요.
ㄱ
ㄱㄱ/20년차/7억
다른대표님들은 어떻게 뚫으시나 궁금합니다.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근데 저는 사실 CPM 이랑 CPC를 체크를 잘안하거든요.. 어떤건 CTR이 엄청낮은대도 로아스가 높은게 있고 CPM이 높은대도 전환이 잘되는게 있어서요.
ㄱ
ㄱㄱ/20년차/7억
대표님은 카테고리가?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 여성패션의류입니다.
ㄱ
ㄱㄱ/20년차/7억
저랑 같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 오히려 로아스랑 실제 판매된 데이터랑만 비교했었서가지고 확실히 그냥 단순계산으로보면 CPC가 100원대 나오면 로아스가 더 좋긴하겠는데 방법을 몰라서 그냥 소재테스트만 엄청돌리는편이었는데 다른계정에서 돌리는것도 한번 테스트해볼만 하네요. 그럼 다른계정에서 운영하실땐 파트너 권한을 부여해서 운영하신건가요? 아니면 그냥 랜딩페이지만 넣어서 진행하신거예요?
ㄱ
ㄱㄱ/20년차/7억
파트너 해서 했어요.
대표님은 일예산 어느정도 쓰세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지금은 140정도 운영하고있어요. 140정도로 운영해서 1100 매출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
쿠우/9년차/1억
하루에 몇번정도 수정 하시나요? 저도 직접하고 있는데 테오님은 직접 광고운영하신다고 하셨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네. 3번정도 크게 수정하는거 같아요. 1시 6시 자정전 정도.
ㄱ
ㄱㄱ/20년차/7억
저도 세팅은 다양하게 해봤는데 태오님 cbo세요 abo세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CBO ABO 둘다하고있어요.
ㄱ
ㄱㄱ/20년차/7억
메인은 abo세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메인이 ABO도 있고 CBO도 있어요 각 ABO로 큰애들은 ABO로 하고 CBO로 큰애들은 CBO로 해요.
테스트를 전 다양하게 해요.
ㄱ
ㄱㄱ/20년차/7억
역시 세팅이 큰의미가 없는 느낌이..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근데 오히려 세팅이 의미가 있는게. ABO로 돌리던 소재가 CBO로 새로운소재로 1개추가해서 두개로 돌릴때 갑자기 로아스가 확좋아질때가있어요 이건 원래 리뷰가 쌓여있고 스테디 기준이긴한데 그래서 세팅을 이렇게 저렇게 테스트해봐요 근데 확실한건 모든 대행사들 하는 세팅의 기본근간은 적은 비용으로 소재테스트 후 메인 몰아주기라서 그방식을 파고파는 테스트를 하느것같아요.
ㄱ
ㄱㄱ/20년차/7억
저는 abo cbo 1세트 2소재로 비슷한소재로 테스트를 6개월해보니 같아져서 ..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ABO할땐 전 무조건 1소재로만 돌려요 테스트때 말곤.
ㄱ
ㄱㄱ/20년차/7억
Abo로 테스트 하시고 cbo메인에 넣는방식 요즘 많이 하는방식이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요즘 많이 하는방식은 쇼필공님이 하시는 방식같아요 ABO CBO 상관없이 소재1개로 테스트후 각각 성과에따라 온오프 해준다음 예산증액 방식이요.
ㄱ
ㄱㄱ/20년차/7억
피드백감사합니다.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저랑 같은테스트 하신분이 딱1분계시는데 그분은 100억대로 ㅠ 저는 대표님과 일예산 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그예산으로 7억내시는거예요?
ㄱ
ㄱㄱ/20년차/7억
다른 오픈마켓이 있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