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이 궁금해요
그럼 소재, 상품을 이것저것 많이 돌려보는게 우선일까요? ㅠㅠ
💬 답변 85
쇼
쇼잘/10년/2억
컨디션이 1순위. 소재가 준비 안 됐는데 광고 한다고 해서 무조건 나오는 것도 아니라 이건 좀 쇼바쇼인듯요. 각자 쇼핑몰마다 맞는 광고 형태가 있더라고요 ㅎㅎ
뮤
뮤츠/4년/5000
비슷한상품들 판매할때는 괜찮을까용? 요즘은 다 타겟 ai자동으로 잡는지도 궁금합니다..
쇼
쇼잘/10년/2억
그냥 메타한테 맡기고 타겟 노출 이런거 소재만 신경쓰는게 제일 좋아요! 어차피 거기서 남성/여성 나누고 연령 찢어봤자 큰 의미는 없어요!
뮤
뮤츠/4년/5000
트래픽에 대해서는어떻게생각하세요? 트래픽은 쌩돈날린다는 사람이많아서 ㅠㅠ
쇼
쇼잘/10년/2억
정말 필요한 확실한 이유가 있지 않으면 전환만 가는게 맞죠!
뮤
뮤츠/4년/5000
트래픽 9:1 쓰고있느넫.. ㅠㅠ/..
쇼
쇼잘/10년/2억
트래픽이 9요?
뮤
뮤츠/4년/5000
아뇨! 트래픽1이요!
쇼
쇼잘/10년/2억
1 쓸거면 안 쓰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뮤
뮤츠/4년/5000
10만원 쓴다는가정에 9만원 전환 1만원 트래픽
쇼
쇼잘/10년/2억
그럼 1만 원인건데 1만 원으로 트래픽 해봤자 유입 얼마 늘어나지도 않고 100% 전환만 쓰세요!!
뮤
뮤츠/4년/5000
아그런가요 그래도 cpc가 130원정도되어서 계속 두고있엇는데
쇼
쇼잘/10년/2억
트래픽 cpc가 130원이면 그리 좋은 것도 아니네요 차라리 1만 원 전환으로 써서 구매 하나만 더 발생시키는게 나을거에요!
뮤
뮤츠/4년/5000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여
여성/6개월/1천
저는 한때 트래픽 돌릴때 cpc 5-60원 대였어요 100원 넘어가면 높아서 껐습니다
소
소울/5개월차/2500글쓴이
CPC는 얼마정도가 적당한거에요... ? 낮을수록 좋은건가요? ㅠㅠ
쇼
쇼잘/10년/2억
아무래도 클릭당 비용인거라 낮으면 당연히 좋은데 낮은 기준을 보지 말고 차라리 높은(별로인)기준을 정하는게 낫습니다! 이게 CPC만 보는 게 정답은 아닌데 제 기준으로는 CPC 1,000원 넘어가면 별로인 소재라고 판단해요 근데 구매가 나온다? 그럼 또 다른 얘기지만.. 경우의 수는 많아요 단지 기준만 말씀드린것뿐
여
여성/6개월/1천
처음 전환광고 돌리고 판매 안일어난다면 얼마까지 두시나요?
쇼
쇼잘/10년/2억
통상 1~2만 원 소진까지 없으면 off 근데 한 4~5천 원 지출인데 cpc 2~3천 원 튀고 소재당요! 빨리 판단하는게 중요해요 세트 안에 광고 많이 밀어넣어서 그런거같은데 소재 하나로 집중되면 그 집중되는 소재는 놔두시고(효율 좋다는 가정하에) 예산 안 먹는 2가지 소재는 세트 따로 파서 다시 진행하시면 돼요
여
여성/6개월/1천
계속 소재 하나로 몰리더라구요
쇼
쇼잘/10년/2억
바로 끄ㅃ니다 클릭률 0.몇퍼 나오면 1~2만 원까지 안가고 끕니다 가지치기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이 좀 많이 가긴 하죠 자주 봐야하고 귀찮고 그래서 대행사를 쓰는 이유기도 하죠
여
여성/6개월/1천
이게 돈이 나가고 있는데 잘하고 있는건지가 너무 의구심이 커가지구 답답하네요
쇼
쇼잘/10년/2억
혼자 돌리고 계신거죠? 하루에 광고비 얼마나 태우세요?
여
여성/6개월/1천
3-5만원 쓰고있습니다 2-3일에 10만원 씩 쓰는것 같아요
쇼
쇼잘/10년/2억
아하 그리고 월 매출은 1천 정도 나오시고요?
여
여성/6개월/1천
네넵
쇼
쇼잘/10년/2억
음 그럼 매출 대비 %로 보면 적정 광고비 같긴 하네요 근데 이제 여기서 중요한 게 이게 터진 광고인데 모르고 지나치실 수가 있죠 예산 더 쓰면 나오는데 아니면 별로인 광고를 더 끌고 가실 수도 있는거고
여
여성/6개월/1천
이제 신상 촬영 다 해서 새로운 소재들로 하고 있는데 저는 아무리 봐도 괜찮고 문제가 없다고 생각드는데 전환이 안되더라구요..
쇼
쇼잘/10년/2억
방금 말씀하신 부분에서 조심해야 될 게 본인이 봤을 때 괜찮다 라고 느끼는 것 보다는 제3자가 봐주는게 중요하긴 하죠!
여
여성/6개월/1천
그렇긴 하죠 ㅜㅡㅜ
쇼
쇼잘/10년/2억
어쨌든 구매는 소비자가 하는 것이니
뮤
뮤츠/4년/5000
매출 1600정도 자사몰에서 나오는데 광고비 한달에 300쓰면 많이쓰는건가여?ㄷㄷ..
쇼
쇼잘/10년/2억
그럼 거의 20%를 쓰시는 건데 마진 얼마나 보시는지 모르겠지만 2~3배 보는거 아니면 많이 쓰는거에요 ㅋㅋㅋㅋㅋ 보통적으로 매출에 10~15%를 광고비로 잡는게 기준이고 마진 2~3배 치면 20%까지 가도 괜찮고요
뮤
뮤츠/4년/5000
마진이5배이상이면 잘하고있는건가여?
쇼
쇼잘/10년/2억
5배면 30%써도.. 근데 어케 5배나 남기시나요 대단하신데요
뮤
뮤츠/4년/5000
acc 제품은 그게 가능하더라고요 중국제품으로
쇼
쇼잘/10년/2억
아아 acc는 가능하긴하죠!!
뮤
뮤츠/4년/5000
의류하다가 잘 안되서 acc로 넘어왓어요 의류너무 어렵습니다 ㅠㅠ..마진도 박하고
쇼
쇼잘/10년/2억
근데 저도 의류 오래 하면서 느낀건데 acc가 좀 노다지인거같아요 ㅎ 물론 운영을 어케 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acc도 잘만 파고 들면 마진 많이 가져가면서 볼륨 키울 수 있겠더라고여
뮤
뮤츠/4년/5000
근데 아무래도 파이가 한계가 있겟죵?ㅎㅎ..ㅠㅠ
쇼
쇼잘/10년/2억
한계를 정하지 마십쇼 ㅋㅋㅋㅋㅋ 한계란 없닷..
뮤
뮤츠/4년/5000
광고비 쓰는만큼 매출이 나오면 좋겠는데 ,,아직 잘모르겠네요 ㅠㅠ 더안써봐서 조금씩 늘려보겠습니다!
쇼
쇼잘/10년/2억
그럼 참 좋겠지만 광고비를 늘릴 수록 효율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공식 ㅋㅋㅋ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게 서로 방어해주는 느낌 그러다가 흐름 타면 다 터지는 거고
뮤
뮤츠/4년/5000
ㅠㅠ 메타아니면 릴스유입인데
쇼
쇼잘/10년/2억
터지는 소재를 여러개 찾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A가 잘 안 되면 B가 방어해 주고 근데 이게 뭐 말이 쉽죠 ㅋㅋㅋ 어렵죠
뮤
뮤츠/4년/5000
릴스는너무어렵고해서 메타로 하고있네용 돈으로 트래픽사는것..
쇼
쇼잘/10년/2억
어쩔수없죠 솔직히 릴스로 유입 끌어오는거 아니면.. 메타 뿐 그래서 저도 릴스 열심히 하는중이에요
뮤
뮤츠/4년/5000
릴스가 잘터지면 갑자기 자사몰에서 주문 100개 200개 들어오고그러나요?
쇼
쇼잘/10년/2억
일단 내가 힘이 있어야 뭐라도 하겠는데 네네 터지죠 근데 제대로 터져야 100~200개고
뮤
뮤츠/4년/5000
메타+릴스 둘다 하면 최고겟네요 ^^..
쇼
쇼잘/10년/2억
완전 나이스하죠 광고 유입과 자연 유입의 콜라보 인플루언서 아닌 이상 필승조합
쇼
쇼필공
한번 터지면 갑자기 2~3천까지도 근데 한가지 상품만 터졌을 때 리스크도 있어요 시즌 지나면 그런 상품을 또 발굴해야해요
쇼
쇼잘/10년/2억
인정 바로 복구
쇼
쇼필공
3억 찍었다가 5천까지 쭉 떨어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쇼
쇼잘/10년/2억
그 때는 오히려 더 힘들어요 멘탈 다 깨져서 그래서 제가 생각했을 때 쇼핑몰은 안 될때도 중요한데 잘 될때가 진짜 중요한거같아요
뮤
뮤츠/4년/5000
갑자기 사이트에 2000명 3000명 들어오면 깜짝놀랄것같아요 ..;; 연금상품 찾기가 쉽지가않네요 ㅠㅠ..
쇼
쇼잘/10년/2억
쇼필공님은 아마 2~3천이 유입이 아니라 매출 말씀하신거같아여 ㅎㅎ
뮤
뮤츠/4년/5000
주문 2~3000개 말씀하시는듯요 ㄷㄷ..
쇼
쇼잘/10년/2억
그럼 초대박 콘텐츠의 시대 잘 따라가시죠
뮤
뮤츠/4년/5000
쇼잘님 궁금한게있는데요 자사몰에서 하루에 100개이상 들어오려면 보통 메타광고 얼마정도 집행해야되는걸까요?...
쇼
쇼잘/10년/2억
음 그냥 단순하게 구매당 비용 10,000원이 평균이니까 100만 원 쓰면 100건 나오긴 해요
뮤
뮤츠/4년/5000
지금 13만원써서 15~20건정도나오는데 버는속도가 너무느려서 마진은 2만원정도 남는것도잇고 최소가 15000원인데
쇼
쇼잘/10년/2억
오 괜찮네요!! 그 정도면 예산 더 올려보시지
뮤
뮤츠/4년/5000
그럴까요,, 팍팍은 못올리고 조금씩올리고있어요
쇼
쇼잘/10년/2억
그 정도면 예산 더 올려보시지 저였으면 올렸을거같아여 ㅋㅋ 근데 저도 대행사 대표님이 잘 관리해 주는 거라 근데 저같은 경우 광고비 좀 공격적으로 가는 편입니다
뮤
뮤츠/4년/5000
제그릇이 아직 광고비를 하루에 백만원쓰기엔 작은가봐요
쇼
쇼잘/10년/2억
아아 백만 원은 무리죠 ㅋㅋㅋㅋㅋ 지금 13정도 쓰시면 20~30정도까지는 늘려보셔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뮤
뮤츠/4년/5000
백만원써서 100건나오면 바로 쓰고싶은데요 ,, ㅜㅜ ㅎㅎ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쇼
쇼잘/10년/2억
아닙니다 파이팅하시죠!!
여
여성/6개월/1천
전 캠페인 초반 하루 오만원하구 3일차부터 2만원으로 내립니다
뮤
뮤츠/4년/5000
저도 1만원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13만원정도 일예산쓰고있네요 ㅠㅠ 1인소호몰
소
소울/5개월차/2500글쓴이
초반에 많이 태우고 내려야 하는걸까요? ㅠㅠ
뮤
뮤츠/4년/5000
거기서점점 올려용..오천원식 씩
여
여성/6개월/1천
머신러닝이 학습하는게 있어야해서 대충 10만원정도가 걸린다 하더라구요
뮤
뮤츠/4년/5000
저는 만오천원부터 세팅하는데
쇼
쇼잘/10년/2억
머신러닝은 그냥 신경 안 쓰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더군다나 패션쪽은 더더욱요!
소
소울/5개월차/2500글쓴이
아!!! ㅠㅠ 저는 학습 기간이 일주일 정도 걸린다길래 적은돈으로 일주일을 태워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ㅠㅠㅠ 궁금증이 풀렸네요 !! 감사합니다 캠페인이 아닌 세트 하나당 학습기간이겠죠 .. ? ㅠㅠ
쇼
쇼잘/10년/2억
많은 소재를 빠르게 테스트 봐야하는 쇼핑몰이 머신러닝 기다리면 돈은 돈대로 쓰고 시간 날리고 그럽니다
뮤
뮤츠/4년/5000
대부분 쇼핑몰들이 메타광고를 많이 집행하는지 궁금하네요 !
쇼
쇼잘/10년/2억
우선이긴 한데 가장 최우선은 소재가 팔릴만한 정도의 레벨인가? 이걸 먼저 보긴 해야해요
소
소울/5개월차/2500글쓴이
메타 정말 너무 어려워요 ㅠㅠㅠㅠ 저도 얼른 커서 효율만 제대로 나와주면 광고비 많이 태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_ㅠ
쇼
쇼잘/10년/2억
쇼핑몰은 대부분 메타광고 하죠! 뭐 인스타 콘텐츠로 유입 끌어오는거 아니면 메타 광고 뿐이죠
뮤
뮤츠/4년/5000
저는 컬렉션광고가 좀 괜찮은데
쇼
쇼잘/10년/2억
1 쓸거면 일예산얼마쓰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안 쓰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파이팅하시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