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광고비 증액 어떻게 하세요?

테오/8년차/2.5억 · 2025-12-18 · 📣 광고·마케팅 · 답변 11
쇼필공님은 한달 메타예산 어느정도 쓰시나요… 5천이상은 쓰시나요..?

💬 답변 11

쇼필공
5천이상 쓰지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도 스케일업하려면 광고비를 확 높여봐야되나싶긴하네요ㅜ 너무효율맞추려고하니까 오히려 스케일업이 안되느 느낌도 있어서 ㅜ
쇼필공
테오님 광고비를 잘 쓸려면 하루단위 순수익을 대략 알아야 공격적으로 쓸 수 있어요. 그 계산을 할줄 아시면 쉬워집니다 광고비 예산 짜는게. 스케일업 하시려면 일단위로 한번 짜보시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 일단위로 짜보고 그럼 그기준에서 어느정도 남으면 계속 증액하시나요? 대략적으로 알긴압니다! 전 28% 에서 여기서 -광고비 퍼센트로 계산합니다!
쇼필공
여기서 지피티를 돌려보심 좋아요 가장 최적 구간 표를 만들어줍니다. 예를들어 내가 1억 매출 냈고 이중 판관비랑 사입비 얼마다 최적 광고비용 얼마냐 표로 보여줘라 딱 그값을 표로 정리해줍니다. 그걸 전 대행사에 보내요 이거보고 하라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오! 알겠습니다 최적구간을 구해봐야겠네요 그공식대로하면 만약에 목표매출을 넣고 최적 광고비 구간 값도 구할 수 있겠네요!
쇼필공
맞습니다!!! 광고비 10프로 15프로 20프로로 각 매출별 표로 보여달라 해보시지요 순수익까지 그래프로 20프로 쓰고 2억 나오고 15프로 쓰로 1억5천 나왔을때 뭐가 더 순익이 좋은지 보여줄거고 20프로 쓰고 2억 나온게 좋다? 그럼 달려야죠 지피티한테 손익분기점도 구해달라 하시지요.
그래서 고정비를 머리속에 생각을 잘 해두셔야하고 의류쇼핑몰은 특성상 계절에 따라 분기마다 고정비가 달라질거에요 이번 겨울의 평균 월 고정비로 하시면 좀더 보수적으로 볼 수 있고 혹은 1년치로 하셔도 됩니다 전 좀더 세부적으로 계산을 했어요.
쿠쿠/3년차/5천
저도 광고비 증액에 관해서 고민이 잇엇는데 해결됏네요!!
쇼필공
화이팅입니다!!! 1. 2억 나오신거면 이미 쇼핑몰 컨디션 좋을거고 사진감도 이미 완벽할 것 같아요 ㅎㅎ 광고비 쓴만큼 들어온 고객들 우리를 인지한 고객들에게 어떤 경험을 줘서 우리를 다시 찾게할지 고민해보시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감사합니다!!! 이방들어오고 나서 점점 매출이 높아지고 있어요 덕분입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