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쇼핑몰, 리뷰 작업 어떻게 하셨나요?
선배님들 오픈 초기에 신생 쇼핑몰이였을때 리뷰 작업같은거 하셨나요..? 자사몰입니다! 고객 유입은 잘 되는거같은데 아무래도 신생이라 신뢰가 없어 구매를 못하는거같아서요ㅜㅜ 이런거 초반에 어떻게 극복 하셨나요?
💬 답변 36
테
테오/8년차/2.5억
신생이라 구매를 안하는게 아니라 이미지,가격이 설득이 안되는거에요!
도
도롱뇽/5년/000
공감 리뷰없어도 사더라구요
테
테오/8년차/2.5억
리뷰하나도 없어도 하루에 20-30개씩 팔려요 물론 리뷰가 있으면 전환률이 좀 더 올라가겠지만 여성의류 특징이 사진한장에 꽂혀 사는 전환이 대부분이라 신생하시는 분들은 고객이 들어오는데 구매를 안한다면 주는 감성 이미지가 가격과 맞지않는겁니다 99% 입니다 다른 부분을 생각하는건 현재단계에 맞지않아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그쵸 아무래도 저도 같은 생각이긴 합니다.. 메타로도 보면 유입 자체는 괜찮은데 들어와서 상품 보ㅗㄱ 나가는게 가격이 좀 문제일거같다라는 생각이 크긴 커요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선배님들은 자사몰 운영할떄 많은 제품이 우선이신지 한제품을 찍더라도 제대로 보여드리는게 우선인지 궁금합니다 여성복이에요!
둘다 잘해야하는게 정답이지만 그래도 초기에는 한곳더 더 힘을 실는게 효율적일거 같아서..
쇼
쇼필공
들어와서 구매안하는건 이런경우가 문제가 있을거에요 1. 간편 구매 기능 네이버페이 주문형,결제형이 없어 결제의 번거러움 2. 사진이 별로임 3. 가격이 좋지 않음
2월달 매출 방어가 어려우시다면 할인전을 기획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주 거래하는 거래처에 직접 연락해서 할인 가능한 상품있는지 여쭤보고 진행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간편 구매 기능이랑 1초 회원가입은 다 셋팅을 해놓은 상황입니다! 메타랑 클래리티로 유입을 보면 사진을 보고 들어오는게 맞는거같은데 상품을 다 보고도 나간다는거면 사실 저도 가격이 지금 뭔가 문제라고 생각이 되긴해요
쇼
쇼필공
대략적인 카테고리와 가격이 어떻게 되시나요?
춘
춘식/6개월/580
저도 장바구니만 많고 안사능 경우가 넘많네요 ㅠㅠ 모두 장바구니속으로..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의류이고 가격대는 싼건 1~2만원대 비싼건 아우터류라..10만원대도 잇기는 해요 대부분이 중반정도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가격 설정이 참 어렵네요
테
테오/8년차/2.5억
가격은 괜찮으신거같은데, 사진이 확실히설득이 안되나봐요!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가격도 너무싸도 전환안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쇼
쇼필공
우선 젤 중요한건 팔릴만한 사진 감도를 잡고 가시고 감도가 잡혔다면 그이후로는 신상량에 집중 + 광고소재 입니다 신상, 광고에 시간을 많이 쓰지 마시고 최대한 가볍고 빠르게
테
테오/8년차/2.5억
맞아요! 연령대에 따라서 저희는 20중 30후까지 가 메인 고객층인데 너무싸도 잘안나가요
쇼
쇼필공
적은 제품군이여도 팔릴만한 가격대와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저라면 상세에 투자 많이 하지않고 업데이트 수를 많이 늘려서 광고로 테스트를 최대한 많이 봐서 거기에서 얻은 데이터로 사입하고 업데이트하고 다시 광고 테스트하고 할꺼같아요~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엇그럼 초기에 많은 제품보다는 적은 제품군으로 감도를 빨리잡고 가는 전략이 좋을까요!
1688 사진 100개 때온거같은 퀄로 올릴빠에는 한두개여도 집중을해봐야겠네요 우선..
쇼
쇼필공
상세에 투자는 할필요가 없어요 (인물형의 경우) 이미지만 넣어도 팔릴건 잘팔립니다 저는 누끼컷도 안넣어요 누끼 따는 시간도 아깝고 ai 돌리는 시간도 아까워서! 그럴 시간에 광고소재 하나라도 더 만듭니다 누끼컷 , 상페 투자는 판매 되는거보고 그때 해도 됩니다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저도 타겟층이 그렇습니다!
쇼
쇼필공
누끼컷, 상페 투자가 전환률을 높여준다면 얼마나 높여줄까요 기능이 있는 의류가 아니라면 크게 의미 없습니당 ㅎㅎ 오히려 코디를 더많이 보여주는게 낫지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흐음..사진 퀄리티를 조금씩 높여가고는 있는데 어렵네요 메타는 사진만 보고 들어오는데 그걸로도 사진으로 설득이 안되는걸까요?
네네! 안그래도 그런식으로 좀 하고있기는한데 너무 또 따라해버리면 저희만의 무드가 사라질까봐 참고랑 가격대 보면서 하고있습니당! 근데 제가 봐도 사실 그쪽 감도가 더 좋긴해요 ㅋㅋㅋ거기도 잘 나가는 쇼핑몰이라 거기는 감도가 좀 낮은 편이고 저희는 감도가 그렇게 낮은 편은 또 아니리ㅏ서
조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오픈 후 지난 1주일동안 뭐 데이터가 많은 것도 아니긴한데 고민했던 부분들이 조금은 해소된거같아요!
춘
춘식/6개월/580
석양비친 옷들이 확실히 좀 인기가 있는거같아요 ㅎㅎ 무드라해야되낰ㅋ
테
테오/8년차/2.5억
경쟁사 찍어두고 거기 똑같이 따라하려고 해보세요 그리고 주위사람들한테 물어보세요 계속 둘중어떤사진이 더감성적이냐고
경쟁사를 잘못 잡고있는것 같아요 상위 30위순위 안에 있는곳을 잡으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그런 방법도 있겠네요.. 혹시 그런 상위 30위에 들어가있는 쇼핑몰들 확인 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테
테오/8년차/2.5억
지그재그에 가시면 스토어랭킹보시고 추구하시는 스타일 고르셔서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감사합니다!!
춘
춘식/6개월/580
남성쇼핑몰도 지그재그에 인기 많나용?
비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메타로 울려둔 가격도 조정을 해버려도 되는지..
그러면 선배님들 이미 올려놨던 상품들 가격 조정을 좀 해도 상관없을까요
춘
춘식/6개월/580
저는 바꾸는거같아요 상품준비중이거나 배송중일땐 말구 좀 기간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