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마케팅
의견

신생 쇼핑몰, 리뷰 작업 어떻게 하셨나요?

비하인드/준비중 · 2026-02-09 · 📣 광고·마케팅 · 답변 36
선배님들 오픈 초기에 신생 쇼핑몰이였을때 리뷰 작업같은거 하셨나요..? 자사몰입니다! 고객 유입은 잘 되는거같은데 아무래도 신생이라 신뢰가 없어 구매를 못하는거같아서요ㅜㅜ 이런거 초반에 어떻게 극복 하셨나요?

💬 답변 36

테오/8년차/2.5억
신생이라 구매를 안하는게 아니라 이미지,가격이 설득이 안되는거에요!
도롱뇽/5년/000
공감 리뷰없어도 사더라구요
테오/8년차/2.5억
리뷰하나도 없어도 하루에 20-30개씩 팔려요 물론 리뷰가 있으면 전환률이 좀 더 올라가겠지만 여성의류 특징이 사진한장에 꽂혀 사는 전환이 대부분이라 신생하시는 분들은 고객이 들어오는데 구매를 안한다면 주는 감성 이미지가 가격과 맞지않는겁니다 99% 입니다 다른 부분을 생각하는건 현재단계에 맞지않아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그쵸 아무래도 저도 같은 생각이긴 합니다.. 메타로도 보면 유입 자체는 괜찮은데 들어와서 상품 보ㅗㄱ 나가는게 가격이 좀 문제일거같다라는 생각이 크긴 커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선배님들은 자사몰 운영할떄 많은 제품이 우선이신지 한제품을 찍더라도 제대로 보여드리는게 우선인지 궁금합니다 여성복이에요!
둘다 잘해야하는게 정답이지만 그래도 초기에는 한곳더 더 힘을 실는게 효율적일거 같아서..
쇼필공
들어와서 구매안하는건 이런경우가 문제가 있을거에요 1. 간편 구매 기능 네이버페이 주문형,결제형이 없어 결제의 번거러움 2. 사진이 별로임 3. 가격이 좋지 않음
2월달 매출 방어가 어려우시다면 할인전을 기획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주 거래하는 거래처에 직접 연락해서 할인 가능한 상품있는지 여쭤보고 진행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간편 구매 기능이랑 1초 회원가입은 다 셋팅을 해놓은 상황입니다! 메타랑 클래리티로 유입을 보면 사진을 보고 들어오는게 맞는거같은데 상품을 다 보고도 나간다는거면 사실 저도 가격이 지금 뭔가 문제라고 생각이 되긴해요
쇼필공
대략적인 카테고리와 가격이 어떻게 되시나요?
춘식/6개월/580
저도 장바구니만 많고 안사능 경우가 넘많네요 ㅠㅠ 모두 장바구니속으로..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의류이고 가격대는 싼건 1~2만원대 비싼건 아우터류라..10만원대도 잇기는 해요 대부분이 중반정도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가격 설정이 참 어렵네요
테오/8년차/2.5억
가격은 괜찮으신거같은데, 사진이 확실히설득이 안되나봐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가격도 너무싸도 전환안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쇼필공
우선 젤 중요한건 팔릴만한 사진 감도를 잡고 가시고 감도가 잡혔다면 그이후로는 신상량에 집중 + 광고소재 입니다 신상, 광고에 시간을 많이 쓰지 마시고 최대한 가볍고 빠르게
테오/8년차/2.5억
맞아요! 연령대에 따라서 저희는 20중 30후까지 가 메인 고객층인데 너무싸도 잘안나가요
쇼필공
적은 제품군이여도 팔릴만한 가격대와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테오/8년차/2.5억
저라면 상세에 투자 많이 하지않고 업데이트 수를 많이 늘려서 광고로 테스트를 최대한 많이 봐서 거기에서 얻은 데이터로 사입하고 업데이트하고 다시 광고 테스트하고 할꺼같아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엇그럼 초기에 많은 제품보다는 적은 제품군으로 감도를 빨리잡고 가는 전략이 좋을까요!
1688 사진 100개 때온거같은 퀄로 올릴빠에는 한두개여도 집중을해봐야겠네요 우선..
쇼필공
상세에 투자는 할필요가 없어요 (인물형의 경우) 이미지만 넣어도 팔릴건 잘팔립니다 저는 누끼컷도 안넣어요 누끼 따는 시간도 아깝고 ai 돌리는 시간도 아까워서! 그럴 시간에 광고소재 하나라도 더 만듭니다 누끼컷 , 상페 투자는 판매 되는거보고 그때 해도 됩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저도 타겟층이 그렇습니다!
쇼필공
누끼컷, 상페 투자가 전환률을 높여준다면 얼마나 높여줄까요 기능이 있는 의류가 아니라면 크게 의미 없습니당 ㅎㅎ 오히려 코디를 더많이 보여주는게 낫지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흐음..사진 퀄리티를 조금씩 높여가고는 있는데 어렵네요 메타는 사진만 보고 들어오는데 그걸로도 사진으로 설득이 안되는걸까요?
네네! 안그래도 그런식으로 좀 하고있기는한데 너무 또 따라해버리면 저희만의 무드가 사라질까봐 참고랑 가격대 보면서 하고있습니당! 근데 제가 봐도 사실 그쪽 감도가 더 좋긴해요 ㅋㅋㅋ거기도 잘 나가는 쇼핑몰이라 거기는 감도가 좀 낮은 편이고 저희는 감도가 그렇게 낮은 편은 또 아니리ㅏ서
조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오픈 후 지난 1주일동안 뭐 데이터가 많은 것도 아니긴한데 고민했던 부분들이 조금은 해소된거같아요!
춘식/6개월/580
석양비친 옷들이 확실히 좀 인기가 있는거같아요 ㅎㅎ 무드라해야되낰ㅋ
테오/8년차/2.5억
경쟁사 찍어두고 거기 똑같이 따라하려고 해보세요 그리고 주위사람들한테 물어보세요 계속 둘중어떤사진이 더감성적이냐고
경쟁사를 잘못 잡고있는것 같아요 상위 30위순위 안에 있는곳을 잡으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그런 방법도 있겠네요.. 혹시 그런 상위 30위에 들어가있는 쇼핑몰들 확인 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테오/8년차/2.5억
지그재그에 가시면 스토어랭킹보시고 추구하시는 스타일 고르셔서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감사합니다!!
춘식/6개월/580
남성쇼핑몰도 지그재그에 인기 많나용?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메타로 울려둔 가격도 조정을 해버려도 되는지..
그러면 선배님들 이미 올려놨던 상품들 가격 조정을 좀 해도 상관없을까요
춘식/6개월/580
저는 바꾸는거같아요 상품준비중이거나 배송중일땐 말구 좀 기간 주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