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할 때 어떤 세팅이 잘 먹히나요?
NEW 카테고리를 테스트한다면 전 리타겟으로 돌려 볼 것같아서요. 식님은 테스트해본 세팅중에 가장 안정적으로 잘나왔단거나 증액할때 이런방법이잘먹히더라 이런 부분이 있으실까요~?
💬 답변 44
식
식/4년/3억
저는 매일 두가지 제품 두가지 두가지 레이아웃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제품 1은 이미 저희 사이트 메인 제품 소재 레이아웃 계속 발굴하고 있고, 제품 2는 신상품들 계속 테스트 하고 있어요. 레이아웃이 너무 많아지고 하면 정확한 테스트가 어려워서 하루 레이아웃 두가지 정도로 제한두고 소재 발굴 집중하고 있습니다. 소재 10개 abo로 매일 테스트하고 있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레이아웃이라는건 소재의 종류를 말씀하시는걸까요? EX ) 단일 ,슬라이드, 영상
식
식/4년/3억
아니요 저희는 올 영상입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잡화, 건기식 등등 다른 업체들 터진 레이아웃도 많이 가져오고 자체적으로 기획도 진행해요. 기획 레이아웃을 의미합니다!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올영상으로 하셨을땐 로아스는 괜찮게나오시나요~?
식
식/4년/3억
천차만별입니다 ㅎㅎ 저는 남성의류인데 이미지보다는 영상이 확실히 좋더라구요. 어제는 밀고싶은 제품들이라 신규 소재 21개정도 투입했는데 전환 괜찮게 나온건 4개 소재정도고, 지표 괜찮은것들은 몇개 보여서 좀 지켜봐야할거 같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도 영상을 테스트 더 많이 해봐야겠어요.
식
식/4년/3억
abo 거쳐서 A 제품 관련된 소재가 5개 이상 나오면 cbo로 몰아넣습니다. cbo는 한개 제품 관련된 소재 여러개 집어넣으니 잘 안무너지더라구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식님은 한달 광고비지출비율을 어느정도로 맞춰가시나요?
식
식/4년/3억
저희는 원가대비 판매가를 2.5배에서 3배정도 최소 가져가고 직원 한분이라 고정지출이 적어서 20프로까지도 가져갑니다.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와 마진이 크시네요! 3억인데 한분이시면 3pl 이용하시나요
식
식/4년/3억
지금은 좀 매출이 떨어지긴 했는데 마진은 저때당시보다 최근 조정 통해서 좋아진거 같네요. 네네 저는 컨텐츠마케터분 이외 다 외주로 진행하고 있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운영하시는 방법이 진짜 다양하신듯 ! 저도 그렇게 운영하고싶네요ㅜㅜ 직원관리 너무 빡세네요..
식
식/4년/3억
테오님 덕분에 카탈로그 바로 세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ㅎㅎ 한번테스트해볼만은해요. 매출 하방을 막아줘요.
식
식/4년/3억
일매출 300이상이 카탈로그면.. 저는 감동 눈물 흘릴거 같습니다 ㅜㅜ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ㅎㅎㅎ 썸네일점검도 꼭 ㅋㅋㅋ
식
식/4년/3억
카탈로그는 썸네일 1:1 비율로 노출되는거로 알고 있는데 지금 자사 썸네일 비율이랑 달라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긴 하네요 ㅜㅜ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도 자사썸네일이랑달라요. 알아서 잘리든 그대로나오든 노출하는거같아요. 썸네일이 노출되는거니까요! 📷사진(12:38)
식
식/4년/3억
최대한 맞춰봐야겠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결과당비용입니다.
식
식/4년/3억
진짜 다양하게 나오네요. 노출 지면도 설정하면 안되겠구나.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페이스북 피드도 49개 찍혀있네요. 전환비용은 12000원대입니다. 인스타그램 데스크탑도 꽤 찍혀있어요. 하지만 인스타그램 피드가 압도적 ㅋㅋ 전환수 1000개.
식
식/4년/3억
테오님은 기본 구매 단가가 높은 편인가봐요. 합구매가 많은걸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저 객단가가 90000원정도 됩니다. 평균객단가. 그래서 이번달부터 무료배송도 10만원으로 높였어요.
식
식/4년/3억
단일 품목 금액이 그정도인건가요 아니면 합구매가 많은걸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합구매가 많아요. 단일로는 어렵죠 ㅎ 대부분 코디구매하세요.
식
식/4년/3억
코디 조금 더 신경쓰고 알파업셀같은 툴 사용해서 객단가 끌어올려야겠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이게 10만원으로 무료배송 높이니까 문제가 ㅋㅋㅋ 객단가는 한 6천원정도 높아졌는데 광고효율이 한 3프로 떨어진거같아요 ㅋㅋ 제가 광고를 못해서그런걸수도있는데 애매하네요 ㅋㅋ
식
식/4년/3억
사이트 전환율 3-4프로 사이라 버티는거 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환율이 높네요. 전1.5정도 나와요.
식
식/4년/3억
장단점이 있네요. 테오님 장점들 하나씩.. 카탈로그, 코디 객단가 보완하겠습니다.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네 근데 3-4프로는 진짜 ㅋㅋㅋ 매번 데이터라이즈 초록마크 들어오시겠어요.
식
식/4년/3억
초록이가 보고싶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구매전환율을 어떻게 끌어올릴지 고민해봐야겠네요.
식
식/4년/3억
구매금액 어떻게 끌어올릴지 고민해보겠습니다 ㅎㅎ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ㅎㅎ 그 사이가 있을거같아요. 뭔가 구매금액을 올리면서 전환율도 올리는 어떤지점이.
식
식/4년/3억
크로스 셀링 툴 + 메인 품목 상세페이지 정도일거 같은데.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걸 알면 5억대로 날아가겠져.
식
식/4년/3억
메인 제품 코디 다각화 해서 상세페이지 보완하는것도 방법일거 같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맞아요 확실히 보완하면 객단가는 높아지더라구요. 저희도 반응있는거 있으면 다음촬영때 아더컬러 코디 사진 추가하려구해요.
식
식/4년/3억
저도 메인품목 여름 맞춰서 바로 코디 들어가야겠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식님은 하루에 테스트를 몇개씩 돌리시는거예요?
식
식/4년/3억
8개정도 가져가고 많으면 10개정도 하는거 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새삼 반성합니다. 테스트도 많이안하고 ㅋㅋㅋ 효율떨어졌다고 걱정하는 나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