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질문

월매출 1-2억 사무실 몇 평 쓰세요?

A/3년차/1.2억 · 2025-12-30 · ❤️ 커뮤니티 · 답변 41
혹시.. 월매출 1-2억이신분들 사무실 몇평짜리 정도 사용하고 계신가요~?물론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ㅠㅠ

💬 답변 41

무지/5년차/2억베스트
저는 지금 25평인데 너무 좁아서 이사가려고 준비중이에요.. 재고가 많아지니 업무공간이 밀려나더라고요
쇼핑몰/1년차/800만
지역이 어디세요 ?
무지/5년차/2억
경기도예요!
쇼핑몰/1년차/800만
아하 저희도 이번에 이전 준비하는데 다른지역 세가 궁금해서요 지금 20평 계약햇는데 세가 160이네요 관리비까지 아 서울입니다
체리/9년차/3.4억
저는 2개층 사용중인데 각각 40평씩 됩니다 위층은 물류 아래층은 스튜디오랑사무실인데 지방이라 월세가 저렴한편입니다
뮤츠/4년/5000
월세가얼마정도하나요 ~?
체리/9년차/3.4억
처음엔 제가 4층만 1000/90 관리비5에 사용했는데 3층이 쭉 공실이여서 건물주분이랑 협의봐서 1500/155 로 계약해서 3,4층 사용중입니다!
뮤츠/4년/5000
와..진짜 저렴하네요 ! 직원뽑으시면서 넓히셧는지 넓히고나서 뽑으셧는지 궁금하네요 ㅠ.ㅠ..
체리/9년차/3.4억
2개층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단점이 동선도 좀 그렇고 사무집기들(인터넷,정수기,냉난방기) 다 각층마다 해야하니 좀 비효율적이더라고요 다음 이사갈때는 1개층을 크게 사용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뮤츠/4년/5000
오..정사각형이 아무래도좋겠죠 사무실은?
체리/9년차/3.4억
넓히고 나서 조금 더 매출이 붙어주면서 인하우스 컨텐츠마케터뽑았습니다!
뮤츠/4년/5000
일단 넓히면 어떤점에서 매출이 올라가는지 궁금해요ㅠㅠ... 이사가고싶은데 고정비때문에 두렵네요 ㅎ...
체리/9년차/3.4억
냉난방기나 다른 필수 집기들이 불필요하게 늘어나는거 같기도 하고 제가 물류쪽도 가끔 체크하러 가는데 왔다갔다 좀 동선 낭비 되더라고요 ㅜ
뮤츠/4년/5000
옷에 먼지가 많으니 나눠지면 좋은점도 있을것같은데 한층으로 쓰시면 가벽세워서 포장실따로 하시는건가요?
체리/9년차/3.4억
넓히고 처음에 직원 3명은 다 물류쪽 파트라 위에만 있게 되고 저 혼자만 밑에 사무실에서 있었는데 40평에 혼자 일하다보니 솔직히 괜히 잡았나 싶긴했었습니다 그래도 월세가 저렴하게 잘 맞춰졌고 자사몰 시작하면서 소재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알게 됐습니다 근데 제가 편집하기엔 제 감각이 좀 부족해서 편집 가능한 컨텐츠 마케터를 프리랜서로 건바이건으로 계약해서 주1회 출근으로 하다가 점점 합이 맞아지면서 정식 직원으로 채용해서 지금 일하고 있습니다!
네 담엔 그냥 한개층 사무실 잡고 가벽 세워서 분리 할거 같아요 !
뮤츠/4년/5000
......대단하십니다 ㅠㅠ 견학가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1인으로 하면 촬영 업로드 포장 쳐내기 바쁜데 확실히 콘텐츠쪽으로 릴스? 이런것들 진행하시니 매출이 더오르신건가요?!~ 지금저는 포장쳐내느라 끝납니다 ;;
A
A/3년차/1.2억글쓴이
ㅠㅠ 월세가 정말 저렴하긴하네요 ㅠㅠ
무지/5년차/2억
저희는 진짜 저렴한데 45만원에 관리비 6이에요 근데 건물주가 바로 옆에 있어서 약간 불편한게 있다는점 …
A
A/3년차/1.2억글쓴이
서울도 동네마다 ㅠ집이 성수라 성수 지금 찾아보는데 15평 지산도 170이여서요... 안떠나고 싶은데 결국 떠나야하나 싶네요...
무지/5년차/2억
다른 사무실 보러가니 40-60평까지는 관리비포함 130-150 만원 정도였어요!
체리/9년차/3.4억
대신 화물비가 많이 들어서 서울에 있을때랑 마찬가지 같습니다 ..ㅎㅎ 저는 원래 에이블리만 몇년동안하면서 연매출을 월로 쪼개면 평균 1억정도씩은 했던거 같습니다 그외에 아무플랫폼도 안했는데 25년 초부터 스스 쿠팡 자사몰 지그재그 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처음에는 릴스 만드는거도 엉망이고 그냥 사진에 카드뉴스처럼 만들어서 돌렸는데 광고비가 매출의 50%까지 잡아먹어서 몇번이나 포기했었습니다 지금은 자사몰 매출이 에이블리랑 비슷하게 올라와줬네요! 내년을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대문에서 5년정도 쇼핑몰 하다가 고향인 경남지역에서 운영중인데 월세가 저렴한 대신 대봉 화물비가 훨씬 더 들어가서 오히려 사업 부대비용적으로는 서울이 저렴했습니다 ㅠ
무지/5년차/2억
체리님 혹시 처음 건바이건으로 주1회 출근했을때에 와서 촬영만하고 제작은 다른 날에 알아서 해오도럭 했나요? 아니면 출근한 날만 촬영 제작하도록 하셨나요??
A
A/3년차/1.2억글쓴이
지금 매출에서 클 거 생각하면 2-30평은 가야하겠죠? (클거라 긍정적생각..)
무지/5년차/2억
이부분을 가장 배우고 싶어서 쇼필공님 단톡방을 오게 됐거든요! 저희는 릴스 메타광고 자사몰을 아직 다 안하고 있어서 20평도 써보니까 진짜 좁아요 ㅠ..
두찌/12년/2억
인하우스 컨텐츠마케터 처음 채용시에 건바이건 금액 어느정도로 진행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희도 내부에 두고 싶은데.. 채용공고를 어떻게 올려야될지 고민중이라서 여쭤봅니다!
체리/9년차/3.4억
음 우선 저는 처음에 당근이랑 잡코리아, 알바몬 등등에 편집자 공고를 했는데 지역이 지방이다보니 지원자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분이 괜찮아서 면접을 봤는데 일자리고용장려금 해당되시기도 했고 채용을 할까 하다가 제가 식품브랜드사업을 시작해서 소재까지 제작해주는 광고대행사들이 몇곳 있더라고요 규모가 작지 않길래 그냥 거기에 3개월 500가까이 주고 계약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저는 릴스 편집 메타광고를 아예 아무것도 할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면접본분한테 채용은 못할거 같다 외주 대행사를 계약하려 한다 하니 자기도 영상 만드는 외주를 주시면 할 수 있다길래 그럼 한번 프리랜서로 일 해보자 했고 일 하다보니 대행사보다 인하우스 직원 쓰는게 훨씬 효율이 좋아서 채용하게 됐습니다!
좀 스토리가 있던 분이라 두서없이 길게 적었네요 ;;
프리랜서일때 사무실 오라했고 기획은 제가 잡고 레퍼런스 영상 전달해줬습니다 그래서 마케터분 폰으로 직접 촬영하시고 집가셔서 편집해서 주셨는데 이게 솔직히 맘에 안드는 부분을 바로바로 수정해야하는데 외주다 보니 소통이 좀 더디더라고ㅓ요 그래서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두찌/12년/2억
아하.. 적절한 시기에 인연을 잘 만나셨네요!
체리/9년차/3.4억
이거 요즘 같이 기획,촬영,편집 묶어서 몇몇 좀 하는 분들한테 연락해봤는데 평균이 15~20 부르더라고요 근데 저희는 옷이고 금액적으로 좀 부담스러웠는데 제 지금 직원이신분은 저랑 첨에 영상 건당5에 했습니다
대신 월에 미니멈 보장 수량을 맞춰줬습니다 저도 내년에는 더 성장해보고 싶네요..!
뮤츠/4년/5000
그동안진행하시면서 제일큰 매출영향이 아무래도 꾸준함과 동시에 릴스가 터트려준것같아여! 부럽습니다 ㅎㅎㅎ직원있는것도
두찌/12년/2억
건당 15~20도 요즘 릴스 소재 만들어주는 대행사들 비하면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괜찮은 조건으로 진행하셨던거 같네요! 전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일단 웹디 외주 개념으로 잡고 공고 올려봐야겠네요!ㅜ 소재 때문에 광고대행사 변경도 고려하는 중인데, 역시 소재 괜찮게 뽑아주는 대행사들은 대행비가 많이 올라가더라구요ㅠ
체리/9년차/3.4억
내년에 같이 대박 납시다...!!
엇 맞아요 요즘 의류쪽도 소재 뽑아주는 대행사들 생기고 있던데 이게 아무래도 비용이 너무 빡세서 ㅠㅠ
두찌/12년/2억
그것도 그렇고 결국 영상소스 만들어서 전달줘야되니까 일이 과연 줄어드는게 맞는건가 싶더라구요
무지/5년차/2억
체리님 공유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더 되어서 좋아요 ㅎㅎ
체리/9년차/3.4억
맞아요! ㅜㅜ 감사합니다! 이방에서 저도 눈팅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내년 시즌에는 더욱 성장해보고 싶네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