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대꾸하는 알바생 어떻게 하세요?
선배님들,, 뭐 요청할때마다 말대꾸(?)하고 계속 반박하고 갸우뚱하면서 납득시켜야 하는 알바생 어떻게 하시나요;;
💬 답변 54
무
무지/5년차/2억
포장알바인가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아니요 그냥 간단한 마케팅보조 알바인데 이제 시작한지 한달 조금 넘었는데 태도가 자꾸 읭스럽네요…
또
또릉/3년차/3천
스트레스받을것같네요ㅜ
무
무지/5년차/2억
그 반박이 본인이 생각하기에 더 좋은방법이 있는거 아니면.. 이해안가네요. 거기다 보조로 들어온 알바이면 더더욱.. 3개월 지나면 자르기도 애매해지는데정리할거 같아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게속 저랑 기싸움하려는 느낌인지 자존심이쎈건지;; 납득이 안간다는 식으로 전부요? 이렇게요? 이런식으로 계속 말을 붙이는데 계속 참다가 오늘 좀 화가 많이나서 고민중이네요 ㅠ
또
또릉/3년차/3천
계약기간은 따로 정하지는 않았나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네 그런건 따로 없어요. 커머스 관련 업무 경험이 많아서 뽑았는데 초반에 여러 의견낼때 잘 받아주고 애기하고 했는데 너무 받아줬는지 말 하나하나 토씨를 다니 점점 피곤해지네요…
테
테오/8년차/2.5억
전 예전에 업무태도 지적했더니 그전에 회사에서는 이런거 정도는 허용해줬다 이러길래 그날부로 이번주까지인수인계할꺼만하고 정리하라했습니다 다시 거기 이직해서 일하라고 ㅋㅋ
일이 되게끔 하는 반박이면 괜찮은데 저건 태도의 문제네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썸네일 1:1로 통일하는거까지 납득을 시켜야하는건지 계속 고개 갸우뚱거리면서 이해안간다는 표정 짓길래 뭔가 싶었네요… 그쵸..?
무
무지/5년차/2억
네네 한달차에 저러면 벌써 보이네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그쵸,,, 단순업무에서 벌써 저런식의 태도라니
사
사과/5년/20억
저는 일 잘하는 직원보다 대표 말 잘듣는 직원이 더 좋은거같아요. 결국 시키는건 난데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갈때 인사하고 잠깐 뭘 두고 갔는지 다시 들어왔는데 그러고는 인사도 없이 가더라구요 20대도 아닌데 놀랐네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큰곳에서 일한 분들은 작은일을 못하는거 같습니다. 주관적 의견입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완전공감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네,,, 우선 시키는 거부터 잘하고 의견을 내면 모르겠는데 계속 딴지걸면 잘난척인거죠….
테
테오/8년차/2.5억
일잘하는데 말잘안듣는애들은 결국 사고칩니다
쇼
쇼잘싶/ 5년차/3억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요 몬가...
사
사과/5년/20억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그냥 자르고 다시 뽑으시는게..
무
무지/5년차/2억
저두요..
사
사과/5년/20억
말해서 안통하면 안변하느거같아요
무
무지/5년차/2억
나중에 분위기 다 흐려요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네 단순한거 하나를 요청하면 자꾸 이거 상품 리스트 파일로 정리해서 달라 파일로 따로 보내달라 오히려 일로 돌아오니 ;;;
쏠
쏠라/2년차/1.5억
매출 크신 대표님들일수록 인사가 만사라고 하더라고요. 사람 관리가 제일 어렵고 3명이상부터 편가르기 싸우기 밤에 울면서 전화하기. 등등....
테
테오/8년차/2.5억
근데 일도 못하는데 말도 안듣고 태도까지 않좋으면 오히려 안짜를이유가없죠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그거 시킬라고 알바를 뽑은건데
사
사과/5년/20억
그래서 저희는 이제 각 부서별로 팀장 , 실장 만들고 팀장 실장이랑만 소통하곤해요
테
테오/8년차/2.5억
미쳤네요
무
무지/5년차/2억
저도 그래서 직원채용하고 계약서를 대체어떤식으로 대비해서 써놔야할지 고민이 많아요.
사
사과/5년/20억
대표가 바빠서 손발 필요해서 알바, 직원 뽑는건데 오히려 더 손이 간다면 마이너스죠. 저였음 바로 다시 뽑을듯요 스트레스받을바에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제가 초반에 너무 칭찬해줬나봐요,,, 너무 꺼드럭대기 시작해서..
사
사과/5년/20억
무조건 2개월 계약직 후 정규직 전환 하세요 2개월이면 평가 다 끝나요
2개월이면 평가 다 끝나요
무
무지/5년차/2억
네 일단 2개월 계약서부터쓰는거죠~?
사
사과/5년/20억
네네 계약직 2개월 평가후 정규직 전환한다고 면접때부터 얘기해요
쓴소리 잘하는사람도 있고 아닌사람도 있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상하 분위기 만들어 놓으니까 크게 반발은 없는거같아요
무
무지/5년차/2억
아 그러면, 정규직전환시엔 수습기간 명시없이 바로 계약서 작성할까요 ??
사
사과/5년/20억
애초에 처음 계약직부터 3개월 수습기간 두고 계약직 2개월 정규직 1개월 총 3개월 수습 급여 90% 지급해요
무
무지/5년차/2억
감사합니다 저희도 저렇게 해야겠어요.
사
사과/5년/20억
바로 정규직으로 뽑았다가 면접때랑 다른 태도여서 당황한적이 꽤 있어서..
먕
먕/2년차/8천
그럴땐 어떻게 바로 해고하시나요ㅜ?
사
사과/5년/20억
정규직 되신분들은 해고 못하고 자진퇴사할때까지 못건들죠.. 저희가 지원금받고있어서 권고사직도 못해요 ㅠ
테
테오/8년차/2.5억
사과님은 지원금 청년쪽으로 받고계신가요~?
무
무지/5년차/2억
고용지원금 인가요!
사
사과/5년/20억
청년일자리도 받고 정규직전환 지원금도 현재 신청중이에요 어차피 알바들 4대보험 다 들어야되는거
무
무지/5년차/2억
정규직전환 지원금 알아봐야겠네요
사
사과/5년/20억
정규직전환 지원금 되면 1년에 480 나오니까 퇴직금 충당하고도 이득이죠
제
제니/15년/8억
잘라버립니다 토다는애덜은
사
사과/5년/20억
진짜.. 저는 성격이 그런 소리 듣거나 거슬리면 밤새 생각해가지고..
제
제니/15년/8억
의견제시는 수용하는데 반박하고 따박따박 말대꾸하면...일못시켜요
사
사과/5년/20억
제가 쓴소리 잘 못하는 성격이라 잘하는 직원 뽑아서 그 직원한테 관리하라고 시키죠
한
한가한 어피치/3년/7천글쓴이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나니 생각이 좀 정리되네요 감사합니다 ㅜ 할게 많은데 굳이 이런 사소한걸로 신경써야하는게 어이가 없어서 여줘봤습니다 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
사과/5년/20억
할일도 많은데 알바 한명때매 시간,스트레스 소요하는거 아까워요 정말 빠른 결단이 좋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