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의견

직원 채용 시 실무면접 필수인가요?

무지/5년차/2억 · 2025-10-01 · ❤️ 커뮤니티 · 답변 22
저는 잘하시는 분들보면 궁금한게.. 실장님, 팀장님처럼 어느정도 중요한 업무를 맡아하는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렇게 되는 경험,과정도 궁금해요

💬 답변 22

무지/5년차/2억글쓴이
처음에 채용했을 당시엔 물류 업무 담당하는 직원이었을까요 ? 아니면 MD 로 채용한 분이었을까요 ?? 그런 직원이었을까요 ㅎㅎㅎ
사과/5년/20억
처음에 뽑은 직원이 실장이였는데 저랑 욕하면서 싸우고 나갔어요 ㅋㅋㅋㅋㅋ... 어린 사장이였어서..
무지/5년차/2억글쓴이
헉.. 그냥 애초에 실장! 이라는 직책(?) 으로 들어온거였나요?
사과/5년/20억
저도 첫 직원이였고 그분도 좀 이상하신분이였어서 솔직히 그땐 말이 실장이였죠 그냥..
무지/5년차/2억글쓴이
여러업무 다 하는~?
쇼필공
저도 첫 직원이 실장입니다
멸공/10년차/2.5억
직급은..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생깁니다! 서로 나이때문에 직급이 있어야 체계가 잡혀서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아 그렇군요 !?!
사과/5년/20억
타 쇼핑몰에서 경력이 꽤 있다고 해서 뽑았는데 나중에 보니 3개월한걸 2년했다고 거짓말친
고양이/2년/5천
ㅋㅋ3개월이면 ㅠ 좀심한데요
사과/5년/20억
꼭 직원 뽑을때 서류 다 확인하세요 일을 못하진 않았는데 마지막 근무지가 꽤 유명한 쇼핑몰에서 2년 근무했다해서 바로 뽑았는데 거기는 3개월밖에 안한..
무지/5년차/2억글쓴이
대박이네요 ....
쇼필공
포트폴리오도 거짓인 경우도 있어서 실무면접을 꼭 추천드려요
고양이/2년/5천
어휴....ㅜㅜ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헐..
사과/5년/20억
그래서 원천징수영수증 꼭 받아보시고 웹디 뽑을때도 면접보러 오기전에 테스트파일 보내서 보정해보라고 하는게 좋아요. 걸린시간까지 체크해서 근데 테스트비용 다 주긴해요 저희는
무지/5년차/2억글쓴이
실무면접..필수! 꿀팁이 넘치네요
사과/5년/20억
웹디 뽑을때도 면접보러 오기전에 테스트파일 보내서 보정해보라고 하는게 좋아요 걸린시간까지 체크해서
멸공/10년차/2.5억
셀메이트 한번 시켜보면 답바로 나오던데..
사과/5년/20억
근데 테스트비용 다 주긴해요 저희는
무지/5년차/2억글쓴이
다들 체계적으로 잘 운영하고 계시네요 ..! 저흰 진짜.. 제가 다하고 있었거든요
춘식/준비중/준비중
저희는 웹디 채용할때 자료 먼저 보내고 색감 보정이나 상세페이지 제작 테스트 먼저 하고 있고 시간당 1만원으로 잡고, 5시간 작업 후 결과물 보내달라고 합니다. 여기서 마음에 들면 출근 후 한달 테스트 다시 진행합니다. 요새 직원분 내보내는게 쉽지가 않으니 엄청 신중하게 하시길...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