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을 직원으로 두는 게 좋을까요?
혹시 지인을 직원으로 둔 대표님들 계실까요
💬 답변 10
쏠
쏠라/2년차/1.5억
남편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인을 알바는 시켜봤습니다!
버
버킨/3년차/4억
저요! ㅋㅋ 친구/남동생 친구 곧 아가씨 남편 될 사람도 와요 형부랑은 손절함 ㅎㅎ 저는 비추요 ㅋㅋ 사바사겠지만. 사람 성향보세요. 제일 단점은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을 안해놓고 뻗대요. 보통 회사만큼 안혼나잖아요 그게 심리 깊은 곳에 잠재되어있음. 가까운 사람일수록 회의록 정리를 안한다거나, 당연한걸 공유를 안한다거나 그런 사소한게 한 100개 더 생긴다고 보시면됨. 그래서 조금 멀거나 불편한 사이일수록 좋고요. 손아래사람이면 더좋고. 장점은 믿을 수 있다. 그 외에 그들도 마음으로 보통 회사면 안할 일들을 해줄떄가 있다이고 너무 가까운 사이거나 윗사람이거나 하면 비추요 ㅋㅋ 제가 다 겪어보고 드리는 말씀임.. ㅋㅋ 남들이 모를 정도 부부는 같이 일하는거 부부인줄 몰랐다 할 정도 사람성향이 T 성향이면 돼요. 피드백 피드백 대로 받아들이고 감정적으로 안받아들이고 저희는 부부는 오히려 완전 좋아요 피드백 완전 서로 챌린지 세게나가고 일할떄는 문제는 지인들이 문제임; 남편이 T성향이랑 객관화 현실판단이 엄청 뛰어나긴해요. 그런 사람하고 일하면 문제없음. F가 문제임 일할떄는
테
테오/8년차/2.5억
진짜 가까운사이끼리하는거 진짜 비추 특히 부부;;;;;;;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T끼리면 괜찮아요 근데 한명이 F면 일에서 공감이야기가 나오니까 진짜 피드백할때마다 싸우게 됩니다 T F 부부는 ㅋㅋ
또
또릉/3년차/3천글쓴이
F끼리 일하게 될것같아요....ㅎㅎ;; 아 모델도 같이해주는친구라 고민이 크네요 ㅠ 매출이 애매해서 더 어렵네요..!
버
버킨/3년차/4억
ㅇㅇ 말투 기분나빠하고 보통 회사면 뒤지게 혼났어야하는데 얼라인이 맞아야합니다. 그래서 이게 회사에 필요한 일인가? 그리고 못자르잖아요 그냥 직원 나라 지원금 받아서 3개월 수습 써보고 안맞으면 계약종료하고 맘편히 쓰시는게 좋아요 ㅎㅎ 그 지인이 능력자면 뭐 !!
또
또릉/3년차/3천글쓴이
아 모델도 같이해주는친구라 고민이 크네요 ㅠ 매출이 애매해서 더 어렵네요..!
테
테오/8년차/2.5억
이게 디자인 쪽이다 보니 감도적인부분이 부딪힐때 좀 힘든거같아요
제
제니/15년/8억
저는 지인 안써요... 딱한번 써본적있는데 아무리 그래도 지인이라는게 있어서 막 뭐라고 못하겠더라구요 아무리 바빠 죽어도 포장도 지인절대 안부르고.. 그냥 직원이 편해요
무
무좀/준비중/준비중
직원입장에서도 대표님 지인과 함께 일하는거 정말 별로입니다. (직원들끼리 뒤에서 늘 이야기 나왔었어요)
또
또릉/3년차/3천글쓴이
아그쵸 ㅠㅠ 편의를 봐줘야하는것도 좀 문제인것같아요 2명이상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