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의견

거래처에 제품 사진 공유해도 될까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 2026-01-23 · ❤️ 커뮤니티 · 답변 7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거래처에다가 제품찍은 사진 공유하면 뭐 안좋은점이 있을까요~? 저는 거래처랑 그냥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번 드릴려고 하긴 했는데 혹시나 해서요!

💬 답변 7

ㅇㅇ/4년차/7천
안 좋은 점은 없어요! 근데 유명한 쇼핑몰 사진 올라 오면 택 가려도 상품 쉽게 찾을 수는 있더라구요
두찌/12년/2억
거래처 찾는 것도 경쟁력인데 그게 다 노출되는 거죠.. 매출이 적어서 크게 경쟁업체나 또 타업체에서 본다고 해도 신경안쓴다 하면 모르겠지만 굳이.. 나서서 사진 쓰세요 하고 주는건..생각 잘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사장님은 좋은 생각으로 기브앤테이크 하고자 좋은관계 유지차 준다고 하지만,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같은 마음으로 받고 사용할지도 모르는거구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글쓴이
이제 막 시작해서 매출이 하나도 없긴 하다만.... 심히 고민을 해봐야겠네여...ㅎㅎ
두찌/12년/2억
사진주고 샘플 더 받고 당장 사입비 줄일수있다면 당장은 해보실수있겠지만, 이제 막 시작한 업체 사진 받고 도매처에서 고마워할지도 미지수이구요. 준만큼 샘플준다 이것도 아니기 때문에 ㅎㅎㅎ
라이언/준비중/준비중글쓴이
제 밥그릇이나 열심히 챙겨야겠어요 엉엉 ㅠㅠㅠ
두찌/12년/2억
나중에 사진 삭제하고 싶어도 신마에 그 상품찜수 많아지거나 하면 삭제를 도매처에 읍소해야할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저흰 제공안한거 무단으로 가져다 쓴것도 신마 프로그램상 삭제하면 재업 못한다는 둥 핑계로 삭제 안해주고 사진 뒤로 넘기겠다 뭐 이런 이야기 하는 도매처도 있어요) 개인적인 경험으론 신중하게 생각해보시는게 좋을듯해요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