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의견

업무 분담 어떻게 하시나요?

키키/1년차/4000 · 2025-10-18 · ❤️ 커뮤니티 · 답변 19
그럼 업무 분담을 어떻게 하셨나요? 매출이 오를만 하면 택배싸다 지쳐서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그럼매출 떨어지고 ㅠㅠ 이게 반복이라 2000만원 구간을 뚫기 쉽지가 않더라구요

💬 답변 19

버킨/3년차/4억
제가 이 일을 하는거보다 다른일 하는게 매출 나오겠다 싶은 일부터 넘겨야할때 뽑았어요. 알바로 3-4시간 단기로 뽑다가 8시간 풀로 필요할때 정규직1. 배송/포장/cs/발송지연/상품업로드/송장생성/입력등등.. 잡일부터요. 내가 포장3시간 할일에 소싱 3시간하는게 매출 나올거 같다 싶으시면 그때 뽑으시면됩니다. 매출 나오기전엔 밤새더라도 혼자해ㅑㅇ함
키키/1년차/4000글쓴이
당연한 말인데 그 혼자서 일하는걸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하는지 무턱대고 밤새서 일만하는건 오래 지속할수 없으니 묻는거예요.
쇼잘싶/ 5년차/3억
제 기준은 연매출 10 억 기준 정직원 한명이요! 그때까진 알바 필요할때마다 쓰는게 맞는거 깉아요!
고고/ 6개월 /500
촬영도 혼자서 하시나요?
쇼잘싶/ 5년차/3억
돈이 없으면 혼자 해야되지 않을까요? 도움요청을 하던가 지인분들
저는 개인적으로는 시급 비용이 작은 인력들 부터 쓰는게 맞는듯 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인권비는 차순인듯해요 포장>물류>cs>웹디> md>마케팅 순인듯 합니다 데 개인적인 생각이고 내가 가진 시간으로도 도저히 안된다 싶을때 한명씩 구한듯 합니다. 인권비가 커지는 딤당이 늘어날수록 하나씩 내려놓으면 되는듯 합나다.
제니/15년/8억
동감합니다 정직원 늘리면 좋기하나 고정비라는 무서운게 따라오기 때문에 배송은 알바로 돌리는게 최선입니다. 오픈초 1년은 밤새며 아침부터 새벽까지 쉬는날없이 일만했던거같은데.. 대신 건강은 조심하세요ㅠ
쇼잘싶/ 5년차/3억
제니님은 의류가 아니신가요!?
제니/15년/8억
의류쪽입니다 제몸갈아서 넣고 하는중입니다 ㅎ
쇼잘싶/ 5년차/3억
모델도 하시나요?
제니/15년/8억
아뇨 모델은 따로 있어요
쇼잘싶/ 5년차/3억
처음부터 모델을 데리고 하셧는지..
제니/15년/8억
저는 오래되서 고인물인데 어릴땐 동생을 모델로 쓰고 그후로는 계속 프리랜서 모델을 쓰고 있어요. 제가 모델을 할 정도는 안되서 망합니다 ㅎㅎ
쇼잘싶/ 5년차/3억
맞아요 처음엔 가족 역할이 큰듯 합니다
제니/15년/8억
맞아요 가족만큼 내손처럼 도와주는 사람도 없기는 해요 엄마가 와서 포장해주고 했던 시절도 있었거든요
쇼잘싶/ 5년차/3억
보통 프리랜서 모델은 어느정도에 구하시나요?
제니/15년/8억
지금은 그냥 많이 비싸지 않으 모델을 쓰는데 십년전엔 아예 계약을해서 그땐 엄청 비싸게 주고 했어요. 지금은 시간당 6만원 하고 있습니다
쇼잘싶/ 5년차/3억
이모티콘
제니/15년/8억
이방에 계신 분들도 다들 잘되시길요 의류업은 너무 힘드네요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