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근무시간에 다른 회사 작업을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원이 일을 잘하는데 일이많다고해서 줄여줬는데 주말에 외주디자인 알바하는것 까진 알고있었는데 근무시간에 다른 회사 작업을 하는거 같은데.. 이걸 짚고 넘어가야할까요? 일은 잘하고 있는 친구에요 .. 괜히 얘기꺼냈다가 감정상하고 그만둘까 걱정되네요
💬 답변 16
제
제니/15년/8억
단도리 쳐야죠. 일 잘해도 쳐낼 애들은 전 걍 쳐냅니다. 물 흐리거든요. 몇 번 데리고 나가서 경고 주고 그래도 안 되면 쳐내요. 주말에 외주하는 거야 자기 부업이니까 뭐라 안 하는데 본인 업무 시간에 다른 거 하면 그건 안 되는 거죠.
별
별/2년차/4천
전.. 고용계약서에 겸직 금지 거는 게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장 생활할 때 무조건 그 조항 들어가 있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희도 그 조항은있는데 제가 그걸 오늘 우연히 지나가다 봤거든요 근데그걸 제가봤다고 말해도되는건지
제
제니/15년/8억
외주를 쳐낼려고 하니까 평소에도 하는듯요
별
별/2년차/4천
말해도 되죠 회사집기로 업무하는건데 노무사 상담 한번 하시고 멘트 준비해서 정리할 시간을 주시는게 좋을거 같애여
제
제니/15년/8억
집에 가서 하는 건 상관 안 하지만 회사에서는 오로지 업무만 해야죠. 저희는 근무시간에 카톡이나 메신저는 해도 상관없다고 말은 해요. 단, 업무에 지장 주면 안 된다 꼭 단도리 칩니다. 업무량 많다고 조절해줬더니 다른 일 하네요. 계속 눈감아주면 더 심해질 거예요. 직원에게 끌려다니시면 안 됩니다. 일 잘하는 애들은 널렸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근데업무량많다고 조절안되면 그만둔다고해서 조절해준상황이라 이 상황이 좀 당황스럽네요 ㅠㅠ
제
제니/15년/8억
업무량 많다고 조절해줬더니 다른일 하네요 계속 눈감아주면 더 심해질거예요 직원에게 끌려다니심 안됩니다 일잘하는애덜은 널렸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별로없어서 하.. 지방에서 이정도하는 친구가 최대한 얘기로 풀어가볼게요ㅜㅜ
제
제니/15년/8억
그만 둘까 봐 겁이 나신다면 좋게 이야기해보세요. 내가 알고 있다는 걸 알게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별
별/2년차/4천
그래서 매출규모가 커지면 KPI 가 중요하군요 ㅎㅎ 화이팅 입니다.
제
제니/15년/8억
내가 알고 있다는 알게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월요일에 면담 좀 해봐야겠네요ㅠ0ㅠ 각 직무에 백업 직원이 한 명씩 더 있으면 이런 스트레스는 없을 텐데 얼마나 더 열심히 해야 가능한 인원일런지..
제
제니/15년/8억
지방이시라 인력이 귀하니 더 마음이 쓰이실 듯해요.
두
두찌/12년/2억
저희도 직원 뽑아야지 하다가.. 돈 쓰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내가 하지.. 이렇게 되더라구요ㅜㅜ
제
제니/15년/8억
직원들은 내 맘같이 해주지 않고.. 돈은 나가고 ㅎ 일 없으면 또 스트레스 받고 반복인 듯합니다. 그래도 할 말은 할 때 해야 해요. MZ 애들은 상상 초월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