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몇 명 두고 계세요?
혹시 대표님들 직원이 몇분정도 계신가요?
💬 답변 2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희 엠디1 저1 배송1 배송파트1 인데 진짜 바빠서 죽을거같아서ㅠ c/s 계속밀리고 웹디 나가고부터 웹디업무를 엠디랑 저랑 나눠서하고있는데요 제가 실무에 투입되니까 기획이나 여러가지를 신경을 너무 못써서 지금 너무 고민이네요ㅠㅠ 웹디를 뽑아야할지 조언부탁드려요ㅠㅠ... 엠디한테 급여 더 올려주고 이 멤버 유지하고싶은데ㅠㅠ 비수기에 스트레스받을거같아서요
버
버킨/3년차/4억
늦게 봤네요 ai 활용 하시나요? 그리고 혹시 서울이세요?? 엠디분까지는 필수인력이라고 생각되는데, 배송 배송파트 cs야 말로 효율화 해야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해서 cs는 최대한 ai 도움 받고 가이드 만들어서 쳐내고 저희는 100개 쳐내는데 한시간도 안걸리는데 전화 받으시는건가여? 저는 누구나 대체 가능한 배송/cs 야말로 가이드 잘 해놓고 사람 갈아치워야 한다 생각해서 동대문 새일인턴쉽 (한달에 80만원 지원줌 3개월간) 이런걸로 3개월 마다 갈아 치우고 아니면 재택 근무 파트타임 뽑아서 저임금으로 부리거나 웹디자인도 나노바나나나 제미나이 캔바 미리캔버스 같은거 최대한 활용하고 (전 제가 만듦;) 챗지피티에 프롬프트 맥여서 사장님 업체에 맡는 cs 답변 직원 만들어 놓고 배송 송장 만들고 일괄 입력하는것도 자동화 하거나 그런 짜잘한거 최대한 효율화 시켜놓고 대표님들은 매출 만들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ㅠ cs직원이 정규직 같은걸로 있을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ㅋㅋ 나라에서 지원금 받고 3개월 마다 갈거나 재택근무로 해서 재택하면 저임금으로도 좀 조절되니까 애기 등원시키고 10시부터 받는 cs 직원같은걸루해서 저는 1시간이면 cs 100~150개는 봐야한다 생각해요 고객도 실시간 응대해주면 화만내지 좀 방치해서 감정 추스릴 시간을 줘야함. 그래서 아침 저녁 2시간 미만으로 깔끔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