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월세, 매출 대비 몇 %로 잡으세요?
사무실을 옮겨야 할것 같은데 월세가 지금에서 2배정도 될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사장님들은 사무실 월세를 매출대비 몇% 정도로 운영하시나요?
💬 답변 5
라
라이언/3년차/3
딱히 임차료를 매출대비로 잡진 않습니다. 아무래도 안정화 되기 전까지는 최대한 절약하면서 업무적으로 문제되지 않는 장소를 택합니다. 의류라면 지하로 할 경우 습하기 때문에 고려 잘하셔야 하구요.
의류라고 가정해서 연간 1~2억대라고 가정한다면 작업공간도 필요하고 해서 25평~30평 기준으로 잡고 50~70만원 / 관리비는 10만원선으로가 맞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경험담 드립니다.
로
로바니/3년차/6천
서울 기준은 25평~30평 월세 위에 분이 말씀해 주신 가격 1.8~2배 정도 생각하셔야 할 것 같아요!
모
모찌/6개월/1억글쓴이
그러게요. 저도 집이 서울이라서.. 말씀하신 25평 면적은 최소 150만원이더라구요..ㄷㄷ
로
로바니/3년차/6천
저는 관악구쪽 26평 사무실인데 월 100에 진짜 정말 운좋게 싸게 구했습니당~! 근데 알아볼 때 거의다 적으면 150 많으면 200까지도 봐야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