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의견

상표등록 언제 해야 할까요?

ㅈ/준비중/준비중 · 2026-06-11 · ❤️ 커뮤니티 · 답변 14
안녕하세요! 쇼핑몰 창업 준비 중인 초보 셀러입니다. 상표등록 타이밍 때문에 고민입니다. 주변에서 "시작할 때부터 해야 한다" vs "매출 어느정도 나오면 해라" vs "할 필요 없다"로 의견이 다 다르더라고요. ㅠㅠ 보통 시작할 때 바로 하시는 편인가요? 그리고 하게 되면 의류(25류)랑 쇼핑몰업(35류) 한 번에 같이 묶어서 신청하는 게 맞는지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14

두찌/12년/2억
앞으로 매출 나올때까지 중도 포기 없이 꾸준히 해보겠다면 바로 하세요 어쨌든 비용이 드는 부분이고 일단 시작하고 나중에 이슈 있어서 상표 바꾸려면 시간과 돈 더들어요
네오/10년차/3.8억
두찌님 상표등록하셔어요?
쇼필공
저도 두찌님 말 동의합니다!
ㅈ/준비중/준비중글쓴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두찌/12년/2억
꾸준히 해보겠다고 말씀드린 건 매출 없는 상태서 돈이 드는 일이긴 해서 가볍게 어떤지 발 담궈 해보고, 앞으로 할지 말지 결정할 상태라면 킵고잉 가겠다 생각들면 최대한 빨리 하세요.
전 메인 상호는 다 되어 있고 마케팅 키워드로 쓰는것도 해뒀어요 지금 다른 서브브랜드 하고 싶어서 시작전 등록한건 반려났는데, 의견서 제출해볼만한 상태라 변리사통해서 접수해둔 상태에요
네오/10년차/3.8억
혹시 변리사는
하트/5개월/700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바코드라벨 프린터는 송장 프린터와 겸용으로 사용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크몽통해구하시나요
ㅈ/준비중/준비중글쓴이
넵! 최근에 쇼필공님 영상에 올라온것처럼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일단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쇼필공
네오님 저는 변리사 크몽통해서 했어요!
네오/10년차/3.8억
오 저도 참고해야겠네요
쇼필공
완벽하지 않아도 실행하고 개선하는게 최고죠!
네오/10년차/3.8억
두찌님 상표등록하셨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