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세팅과 AI 활용 어떻게 하세요?
다들 직원분들 어떻게 세팅하시나요~? 웹디 물류쪽은 어떻게 세팅하곤 있는데 엠디 쪽은 어떤일 위주로 구인하셔서 운영하시나요? 상세촬영 샘플반납 이걸 처리하고 싶은데 매일 있는 일이 아니다보니까 구하기가 애매하네요
💬 답변 59
버
버킨/3년차/4억
ai로 대체하려고요 ai가 나은ㄱ듯 ㅋㅋ 포장 바잉 물류 이런 사람이 하는일만 남기고 다 필요없는듯 다 짜르고 싶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짜르면 ㅋㅋㅋ 전난리납니다.....
버
버킨/3년차/4억
포장 바잉 물류 이런 사람이 하는일만 남기고 다 필요없는듯 다 짜르고 싶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을 어떻게 구조적으로 만들어서 할지가 애매하네요 물류 포장은 어떻게든 하는데, 바잉은 아직은 저희가 직접하긴해서 버킨님은 포장 바잉 물류만 있어도 ㅋㅋ 운영이 가능하신가여….
물류 포장은 어떻게든 하는데, 바잉은 아직은 저희가 직접하긴해서 버킨님은 포장 바잉 물류만 있어도 ㅋㅋ 운영이 가능하신가여….
버
버킨/3년차/4억
1. 업무 가이드 만들기 (ai가 이해할 수 있게 좋은 형태로 예를들면 md 파일로) 2. 업무 기준 만들기 3. ai 한테 접근 권한 열어주기
저희 상황에 따라 자율답변까지는 온거같아요 ㅋㅋ
직원들한테 너네 대체되었음 청년 되기 싫으면 ai 공부하라고함
쇼
쇼필공
와우 대박
버
버킨/3년차/4억
이 장표처럼 모든 업무가 되면돼요 투자자 IR 장표였어서 지웠어요… 근데 저는 이제 직원들이 침팬치로 보임 ㅋㅋ 내부데이터 AI 한테 쥐어주면 얘가 다하는데 심지어 직원보다 빠르고 똑똑하고.. 데이터 많이 쥐어주고 api 열어줄수록 똑똑해요 ㄷㄷ 내 사업 자체를 이해하고 있음
투자자 IR 장표였어서 지웠어요… 근데 저는 이제 직원들이 침팬치로 보임 ㅋㅋ
내부데이터 AI 한테 쥐어주면 얘가 다하는데 심지어 직원보다 빠르고 똑똑하고..
데이터 많이 쥐어주고 api 열어줄수록 똑똑해요 ㄷㄷ 내 사업 자체를 이해하고 있음
스
스토어/준비중/준비중
저건 어떤거에용?
버
버킨/3년차/4억
저희 슬랙이라는 비즈니스 메신저에 ai 심고 그 ai 한테 저희 데이터 다 맥여놓은거에요 ㅎ api연동해서 매출/cs/물류 등등
뽀
뽀롱/8년차/1억3천
툴을 붙여줄수록 똑독해지는것같긴해요. 저희도 사람이 직접움직여야하는것만 빼고는 ai로 바꾸는중
버
버킨/3년차/4억
작년 판매데이터도 다 가지고 있고 저희 재고 데이터도 다 가지고있어서 판단도 해주고 ㅠ 사람보다 훨나아요 직원한테 시키면 뭐 답하는데 1-2시간 걸릴텐데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우와... 어떻게 세팅하면 될까요…
버
버킨/3년차/4억
사람보다 훨나아요 직원한테 시키면 뭐 답하는데 1-2시간 걸릴텐데
일단 모든 대표님들은 클로드 코드를 하셔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다시 챗지피티든 제미나이든 클로드든 결제하시고 내가 매일 하는 반복업무부터 gems 만들거나 클로드 skills를 만들어서 자동화 부터 시작하셔야해요!
다시 챗지피티든 제미나이든 클로드든 결제하시고 내가 매일 하는 반복업무부터 gems 만들거나 클로드 skills를 만들어서 자동화 부터 시작하셔야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chat gpt가 아닌 slack이 더 비즈니스에 적용시키기가 더좋은 ai툴인가요?
버
버킨/3년차/4억
아 슬랙은 메신저고 저는 저기다가 심은거에요
뽀
뽀롱/8년차/1억3천
저희도 클로드 도입하고 웹만들면서 돌파하는중ㅇ입니다 ㅋㅋ
스
스토어/준비중/준비중
클로드가 대세군요,,,
뽀
뽀롱/8년차/1억3천
소싱부터, 샘플정리, 컨텐츠 정리까지
버
버킨/3년차/4억
1. 내가 하는 반복업무 파악 ㄴ 이건 ai 가 할 수 있었을까? 오늘 내가 한 일중에 ai 가 할 수 있는거 있었을까 ? 파악 2. 일단 skills나 gems를 만들어서 복사 붙여넣기 식이라도 하기 이게 먼저일듯요 ai가 어디까지 할수있고 없고 부터 해야해요 ㅋ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이게 개념이 없으니까 여쭤보고 답을 들어도 이해가안되네요 ;
버
버킨/3년차/4억
네 ㅎ 그래서 저게 선행임 이거 대표가 알아야해요 결국 ㅠ 대표가 하고 우리 바뀌어야한다! 강하게 해야함 ㅠ
뽀
뽀롱/8년차/1억3천
저도 매일 밤새고있네여 버킨님 그래도 빠르게 흡수하셨네여 전 아직도 멀었는데
버
버킨/3년차/4억
헐 시간지나서 삭제가 안되넹 저 이걸로 투자자 미팅가요 ㄷㄷ ㅋㅋㅋ 남편이 ai 엔지니어긴해요. ㅜㅜ
뽀
뽀롱/8년차/1억3천
아하 도움 많이 되시겠네여 계속 근데 대화하다보면 느는것같긴해여
버
버킨/3년차/4억
맞아요 결제 무조건 하시고
뽀
뽀롱/8년차/1억3천
그래서 지금 당장 매출 떨어져도 시스템잡고가자하고 기본업무만하고 시스템만드는거에 올인하고있네여 요번주면 마무리될줄ㅇ랄았는데, 다음주까진해야할듯하네여 ㅋㅋ
버
버킨/3년차/4억
저도 직원들한테 다 맡겨놓고 이것만한지 일주일 넘었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일단 클로드 결제하면되나요...... ;
버
버킨/3년차/4억
한달내내 업무 가이드 데이터 ai가 읽기 쉽게 재설계하고 일단 제미나이는 3개월 전 마지막 업뎃이고 챗지피티는 3주전 업뎃해서 지금 쓰는데 챗지피티가 더 나은거 같거든요? 챗지피티 2마넌짜리 클로드 2마넌 짜리 클로드는 잠깐 멈추시고 챗지피티 에서 제미나이 젬스 클로드 스킬스 같은거 챗지피티는 머라고하지;;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지금 버킨님 말씀하신부분을 캡쳐해서 ㅋㅋㅋ gpt에게 물어보고있습니다..
뽀
뽀롱/8년차/1억3천
gpts
버
버킨/3년차/4억
GPTs 부터 생성하시면 될거같아요 굿굿 ㅋㅋ
1년 넘었고
뽀
뽀롱/8년차/1억3천
그래서 클로드에서 헤드 만들어서 컨트롤타워로 키워서 각각으로 뿌리고있는데
버
버킨/3년차/4억
클로드 자체 개발인데 일단 젬스 스킬스 만들어보고 > 클로드 연동해보고 > 클로드 자체에서 api연동하고 클로드에서 개발하고 순서로 가셔야하니 1단계부터 ㅋㅋㅋ
뽀
뽀롱/8년차/1억3천
각각으로 다 만드셔서 슬랙으로 붙이시는구나 전 재미나이 gems를 클로드에 이식시키고있는데
버
버킨/3년차/4억
아니에요 ㅎ 저희는 저거에서 벗어난지 젬스 스킬스 만들어보고 > 클로드 연동해보고 > 클로드 자체에서 api연동하고 클로드에서 개발하고 > ai agent 만들고 다.
뽀
뽀롱/8년차/1억3천
확실히 내용정리는 재미나이가 좋긴하더라고요 클로드는 연동관련해서 좋고 내용 잘만드는건 재미나이가 잘만들긴하니깐 근데 api는 젬스까진 못건들던데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 그냥 물어보는 용도와 체크하는 용도로만 ai 사용했었는데, 진짜 무지했네요
뽀
뽀뽀/2년/2000
혹시 cs도 ai 활용 하시나요?
뽀
뽀롱/8년차/1억3천
cs도 활용할수있는 경로가있던데
버
버킨/3년차/4억
무조건이에요 cs부터 대체되야함 ㅋㅋ
뽀
뽀롱/8년차/1억3천
자동답변으로 그런데 플랫폼하면 진행하는 플랫폼들이 연동이 쉽지안헏ㄴ데 자사몰은 100% 되던데 그동안 cs했던거 다 긁어서 넣어놓으면 답변잘해주더라고요 테스트까진 끝났는데, 각 채널들껄 모으는게 안되더라고요? 자사몰만 하시는분들은 가능하실듯
뽀
뽀뽀/2년/2000
감사합니다 :)
버
버킨/3년차/4억
채널톡에 다 모으고 채널톡을 연동하거나 각각플랫폼 하나하나 api 연동해줘야할거같긴해요 ㅜㅜ
뽀
뽀롱/8년차/1억3천
api를 주면되긴하던데
버
버킨/3년차/4억
웬만하면 있으니까 h몰도 있고 ssg도 ㅇ있고 11번가도 있고 하던데 업무가이드랑 업무 기준 잘 세워놓으시는거, 예외처리가 중요해요.
그걸 AI가 읽을수 있는 형태(md파일)로 저장해 뒤는거 https://www.linkedin.com/posts/leekh929_%EB%8C%80%EC%9B%85%EC%A0%9C%EC%95%BD%EC%9D%80-%EC%83%81%EB%8B%B4%EC%9D%98-942%EB%A5%BC-ai%EA%B0%80-%EC%B2%98%EB%A6%AC%ED%95%A9%EB%8B%88%EB%8B%A4-%EC%B1%84%EB%84%90%ED%86%A1%EA%B3%BC-%EB%A0%9B%EC%84%9C%EA%B0%80-%ED%95%A8%EA%BB%98-share-7444544866535194624-AJ2H/?utm_source=social_share_send&utm_medium=ios_app&rcm=ACoAAB92JRQBLQTmkoRR90qgotYi8fx1yK1AsJw&utm_campaign=copy_link
결국 기본적 답변은 ai가 원래 잘하는데 예외 케이스 들이 있잖아요 하자든 오배송이든 품절이든 그 기준을 잘 세워놓으셔야함 사람 하나 가르친다고 생각하고 세세하게
어차피 잘 정리해놓으면 직원가이드도 되니까 ㅋㅋ
직원가이드이자 우리 회사의 온보딩자료이자 인수인계자료이자 AI 지침서를 만드셔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