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뭐가 더 나을까요?

라떼/준비중/준비중 · 2026-05-20 · 🛒 쇼핑몰운영 · 답변 15
스스랑 자사몰 큰 차이점이 어떤 게 있을까요? ㅜㅠ 저는 자사몰이 아직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없애고 스스만 팔까 생각중입니다..

💬 답변 15

유보/5년/2억
자사몰의 경우 고객들에게 홍보 및 문자, 등 고객관리를 할수있다는점? 그리고 수수료가 2프로정도라는점? 저같은경우 고객들 90%가 자사몰이라서 수수료가 제일 크죠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대단하시네요 90%가 자사몰이라니
유보/5년/2억
그리고 문자 한번 보내면(알림톡) 매출이 팍! 뜁니다.
또릉/3년차/3천
보통 어떤 알림톡 보내실까여~?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자사는 주문건이나 문의 등 알람이 따로 안와서 혹시 이부분은 어떻게 하실까요??
유보/5년/2억
이벤트성이죠 50% 특가! 이벤트 이런거요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저는 1인 운영이다보니 바로바로 확인이 어려워서 그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ㅠㅠ 스스는 바로바로 알림이 오던데..
유보/5년/2억
알람같은경우는 자사몰 만들떼 알림톡같은걸로 연결해놓았어요 저는 제가 개발자라서 이것저것 핸드폰으로 이동하면서 1:1문의 답변도 달고 등등등 다 만들어놨거든요 네 맞아요
또릉/3년차/3천
알파앱도 괜찮아보이더라구요
유보/5년/2억
만들어진 시스템을 사용하는것보다 저는 개발자라서 알림톡 6원 나갑니당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혹시 어떻게 하는건지 여쭐 수 있을까요 ?? 이런 알림은 카페 24에서 설정은 못하고 따로 개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하는 건가요..?
유보/5년/2억
까페24 같은건 자사몰이 아니라서 세팅하기가 힘들어요 자사몰 독립형이 있어야 그런걸 쉽게 세팅할수있어요 (저렵하게)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앗.. 그렇군요 ㅠㅠ 저는 카페 24 로 이용 중인데, 알림이 따로 안와서 밖에서는 그냥 수시로 들어가보고 있는데 너무 번거롭더라구요 .. ㅠㅠ 다른 방법이 있는데 제가 아직 초보라 잘 모르는 건지 ..! 혹시 카페 24 이용하시는 다른 분들은 안 계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
유보/5년/2억
까페24나 네이버스토어팜의 경우 접속 트레픽을 올릴려고 많이 접속하게 유도를 하는 경향이 있긴 하더라구요 솔찍히 저는 매출이 그리 많지 않아서 그런지 자사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떼/준비중/준비중글쓴이
혹시 알림톡이라고 하시면 유보님 카톡으로 주문 / 문의 등 알림이 오시는 건가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