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쇼필공토크
홈
› 🛒 쇼핑몰운영
🛒 쇼핑몰운영
동대문 셀러들의 쇼핑몰운영 글 427개
지그재그 쿠폰 참여하면 남나요?
선배님들 오픈한지 몇달 안됐는데 지그재그 고확프나 블프랑 쿠폰까지 다 참여하시나요 남는게 없던데 수수료떼면ㅋㅋㅋㅋ
비하인드/준비중
2026-06-15
답변 22
결제슉 사용 후 결제 전환 변화 있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결제슉 쓰는 대표님들 결제슉 사용이후에 결제전환이 조금이라도 변화된게 느껴지실까요? 결제슉을 사용하고 있긴한데.. 기존이랑 크게 변화된게 잘 안…
모찌/6개월/1억
2026-06-15
답변 0
네이버페이 결제 후 리뷰 적립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네이버페이 결제하고 자사몰 리뷰 적어주신 분들의 적립금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땡땡/2년차/6천
2026-06-15
답변 0
셀메이트 쓰면 주문 파악이 쉬워지나요?
혹시 셀메이트 쓰면 오늘 주문 들어온거 한번에 파악되나요? 원래 하나하나 적어서 파악했는데 점점 많아져서 한번에 정리가 되나 해서요 ㅜ
귀요운/1년차/600
2026-06-14
답변 1
네이버페이 주문형 효과 괜찮으세요?
대표님들, 네이버페이 주문형 효과 괜찮으세요? 저는 결제형으로만 진행중인데, 주문형 넣고 비회원 주문도 받으면 전환이 많이 도움될지 궁금합니다 ㅠㅠ
참새/5개월/1500
2026-06-14
답변 2
무료배송 기준 금액, 7만원으로 하는 게 맞나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판매중인데 무료배송 기준 금액 7만원정도되는데 7만원으로 하다보니까 거의 무료배송인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ㅠ…
피넛/3개월/350
2026-06-13
답변 8
셀메이트나 이지어드민, 모바일로 송장등록 가능한가요?
혹시 셀메이트나 이지어드민 쓰시는 분들 모바일로 송장등록 가능한아요??
스비/9개월/1억
2026-06-12
답변 0
주문형 결제 시 메타 연동 가능한가요?
선생님들 주문형 네이버페이,카카오톡체크아웃.무통장입금으로 구매가 일어난 경우 메타에 연동,전환 추적 설정이 되나요?
디케이/2년/천
2026-06-12
답변 0
자사몰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메타 돌리실때 네이버로 url 연결시키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자사몰이 없어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후기가 꽤 쌓인 상태라 자사몰이 필요한가?…
룰루랄라/2년/5천
2026-06-11
답변 5
네이버페이 비회원 구매자 후기 적립금 지급 방법?
제가 자사몰운영중인데,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이 비회원이면 후기로 적립금 못받죠? 자동지급이 아니라 수동으로 적립금 드리는게 맞을까요? ㅜㅜ
주주/9개월/4천
2026-06-11
답변 0
상품 전체보기시 주력상품과 신상품 중 무엇을 상단에 배치할까요?
대표님들 상품 전체보기시 리스팅을 주력상품을 상단에 배치하실까요? 아니면 신상품을 배치하실까요?
주주/9개월/4천
2026-06-11
답변 0
카페24 프로 쓰시는 분 계신가요?
카페24 프로 쓰시는 선배님들 계시나요?
터픽/10개월차/350만원
2026-06-11
답변 0
자사몰에 '오늘출발 마감' 메시지 플러그인 아시는 분?
안녕하세요! 혹시 자사몰 상품 페이지에 오늘출발이 마감되었습니다(평일 15시 전까지) 이런 메시지 노출해주는 플러그인 정보 아시는분 있나요!?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6-06-10
답변 2
카페24에서 PG사 승인 받을 때 상품 몇 개 올려야 하나요?
좋은 아침입니다 대표님들! 쇼핑몰 준비중인 완전 초보 예비 사장입니다. 카페24에서 pg사 승인 받을려면 상품을 본인 숍에 대략 몇개정도 올리는게 좋을지 여쭙고…
ㅈ/준비중/준비중
2026-06-10
답변 1
셀메이트 추천하시나요?
쇼필공님은 셀메이트 추천하시나요?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6-06-09
답변 14
셀메이트 언제부터 쓰시나요?
혹시 셀메이트는 다들 몇개 부터 사용하시나요?~
ㄱㄱ/2년차/6000
2026-06-09
답변 7
셀메이트 초기 세팅비용 무료로 할 수 있나요?
근데 초기 세팅비가 200이라는게,,,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6-06-09
답변 3
셀메이트 몇 개부터 사용하시나요?
혹시 셀메이트는 다들 몇개 부터 사용하시나요?~
귀요운/1년차/600
2026-06-09
답변 7
이지픽 프로그램비 따로 내시나요?
아 이지픽 프로그램비 따로 20내시나요?
쇼잘싶/ 5년차/3억
2026-06-08
답변 6
계절 지난 상품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계절이 지난 상품은 그대로 전시해두시나요? 아니면 숨김(품절) 처리 해두시나요?
참새/5개월/1500
2026-06-08
답변 2
카페24 '선불금'이 뭔가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 결제수단별 매출에서 '선불금'이 정확이 무슨 수단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ㅠㅠ
그리니/2개월차/2천
2026-06-06
답변 3
에이블리 한 번 상위 잡으면 다음 시즌도 수월할까요?
에이블리도 한 번 상위 잡으면 다음 시즌도 수월하게 상위 잡나요?ㅠ_ㅠ
쏠라/2년차/1.5억
2026-06-05
답변 13
자사몰도 있는 게 좋을까요?
그럼 선배님들 제가 여성복을 올릴려고 하는데 스마트 스토어랑 쿠팡 판매자로 올려볼려고 하는데 자사몰도 있는게 좋을까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
2026-06-05
답변 7
자사몰 시작했는데 단가 2배 이상이면 괜찮은 건가요?
대표님들 이번에 제가 자사몰을 시작한지 한달이 아직 안됐는데 단가에서 2배이상씩 하거든요 이정도면 효율이 괜찮은 편인가요,,?
고구마/2년차/7천
2026-06-04
답변 18
셀메이트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셀메이트같은거 안하고있는데 처음시작할때 빡쎈가요,,?
고구마/2년차/7천
2026-06-04
답변 5
로라스타 스팀 다리미 만족하시나요?
로라스타 스팀 다리미 쓰시는 대표님 계실까요!? 만족하시는지 궁금해요!
두찌/12년/2억
2026-06-02
답변 1
카페24 간편결제 연결 비용 궁금해요
혹시 카페 24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연결할 때 각각 22만원씩 추가해야되는 건가요? 무료인줄 알았는데...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
2026-06-02
답변 0
아동복 KC인증 어떻게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용 ~ 아동복 쇼핑몰 준비중인데용 ~~혹시 아동복은 kc인증은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알고싶어용 ~~~
ㄱ/1년미만/준비중
2026-06-02
답변 0
셀메이트 도입 시 공급사 정보 입력 방법
혹시 셀메이트 도입하실 때 플랫폼이랑 카페24 각각 공급사명, 공급사 상품명 하나하나 넣으셨나요 ? ㅜ
생각하는 라이언/2년차/6천
2026-06-02
답변 0
에이블리 메인으로 하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에이블리 메인으로 하시는 분 계실까요??
ㅇㅇ/4년차/7천
2026-05-31
답변 6
카페24 지금 오류인가요?
카페 24 지금 오류인가요ㅠㅠ
불금 네오 / 1년미만 / 300
2026-05-31
답변 5
카페24 Pro도 쓰시나요?
선배님들 혹시 카페24 쓰시면서 pro도 쓰시나요?
해보자/준비중/준비중
2026-05-31
답변 1
카페24 반품 처리 자동 설정 기능 있나요?
카페24 이용중이신 대표님들 혹시 반품건 처리할 때 사용 적립금 차감 환불, 반품 시 무배조건미달로 배송비 부과 << 이런 것들 매번 확인하고 반품처리하시나요?…
무지/2년차/700
2026-05-30
답변 0
상품 판매가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요?
상품 판매가는 어떻게 잡는게 좋은까요? 카페 24기준입니다!
ㄲ/준비중/준비중
2026-05-27
답변 0
아임웹 vs 카페24, 뭐가 나을까요?
선배님들 쇼핑몰 만들려는데 아임웹 쓰시는분들 계신가요? 카페24가 나을까요?
가/준비중/준비중
2026-05-25
답변 5
게시판 스팸글 어떻게 막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게시판에 스팸게시물을 8천개나 써놨는데 어떻게 해야 이런걸 안달게 할 수 있을까요? 1시간째 지우고 있는데 이게 맞나요 ㅠㅠ
오월이수영장/10/6천
2026-05-25
답변 3
샘반 인수인계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샘반은 직원에게 어떻게 인수인계 시키나요? 뭐가 뭔지 헷갈려해서요ㅠㅠ
먕/2년차/8천
2026-05-25
답변 0
카페24에서 상세페이지 상단에 띄우는 앱이 뭔가요?
혹시 카페24에서 상세페이지 상단에 이런거 띄우는거, 어떤 앱(솔류션) 이신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해피/5개월/1억
2026-05-24
답변 2
카페24 애널리틱스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카페24 애널리틱스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사용하던 접속통계가 사라져서 데이터를 보려고하는데 사용하시는게 나을지..ㅠ..ㅠ..알려주세용
네오/10년차/3.8억
2026-05-21
답변 1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뭐가 더 나을까요?
스스랑 자사몰 큰 차이점이 어떤 게 있을까요? ㅜㅠ 저는 자사몰이 아직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없애고 스스만 팔까 생각중입니다..
라떼/준비중/준비중
2026-05-20
답변 15
쉬인, 테무가 사진 도용해서 판매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 상품 후기까지 지그재그 말고 여기서 싸게 사길 잘했네요
흑흑/1년차/4억
2026-05-20
답변 11
에이블리에서 할인율 어떻게 설정하세요?
에이블리에서 만약에 만원짜리를 떼다가 25000원에 판다고했을때 2.5배 잖아여 근데 할인을 40%씩해버리면 15000원에 파는건데 애초에 배수 자체를 3-4배…
네오/10년차/3.8억
2026-05-20
답변 8
자사몰에서 상품 링크 바로가기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자사몰에서 저거 링크 클릭하면 상품으로 바로가는거 어떻게 하시는지 알려주실분 있나용..
사과/5년/20억
2026-05-20
답변 4
사이트 랜딩페이지 속도 줄이는 방법은?
사장님들 혹시 사이트 랜딩페이지 속도 줄이는거 어떤 업체에 맡기셨는지요..! 이런건 어디다가 의뢰해야할까요? 카페24 사용중입니다!
팡팡이/3개월/800
2026-05-18
답변 3
자사몰과 플랫폼 상품 가격 차이 두시나요?
자사몰과 플랫폼을 같이 운영하시는 대표님들 경우에 상품 가격 차이를 두시나요~?? 자사몰로 유도하기 위해 혜택이 주어져야 할 거 같은데 가격차이를 둔다면 어느정…
에어/6개월차/1700
2026-05-18
답변 2
세탁기 건조기 테스트, 원단 혼용률로 안내할까요?
사장님들 혹시 세탁기 건조기 테스트 다 해보시나요?? 건조기 문의들어왔는데 아직 테스트 해본 적이 없어서 ㅠㅠ 원단 혼용률 기반으로 안내를 드리는게 제일 낫겠죠…
무지/2년차/700
2026-05-14
답변 1
자사몰 오픈이 나을까요, 스토어팜이 나을까요?
선배님들 제가 이제 남성의류 쇼핑몰을 오픈 하려고 하는데 지금은 플랫폼에만 입점 해있는 상황입니다! 처음부터 자사몰로 오픈을 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스토어팜을…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6-05-12
답변 4
지하 사무실 벌레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혹시 지하 사무실 이용중인 사장님 계실까요
고구마/2년차/7천
2026-05-07
답변 12
지그재그 퇴점 후 매출 변화 없나요?
네오님 지그재그 아예 탈퇴하신건가요 아니면 미진열 하신걸까요?!
쿠쿠/3년차/5천
2026-05-07
답변 8
카페24 구매 전환율 몇 %가 적당한가요?
선배님들 혹시 카페24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구매 전환율이라는건 평균 몇프로 정도 나와야 하는 걸까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5-06
답변 1
지그재그 직진배송 제안서 받으신 분 계신가요?
지그재그 직진배송 매니저님께 연락오신 분 있으실까요<?
도토리/2년/7천
2026-05-06
답변 1
스마트 스토어 배송정보에 안심번호 써도 되나요?
질문드립니다!! 스마트 스토어 배송정보에서 주소 밑에 적는 전화번호는 안심번호 적으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뭉치/준비중
2026-05-06
답변 0
취소율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팁좀 주십셔...선배님덜... 매일매일 대응하는것 말고는 없을까요?
네오/10년차/3.8억
2026-05-04
답변 3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반품 안내는 어디에 기입하나요?
급하게 질문드립니다!! 상품등록을 하고있는데 반품관련 안내는 어디에 기입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뭉치/준비중
2026-05-04
답변 0
클로드 유료로 쓰시나요?
선배님들 클로드 다들 유료로 사용하실까요 ?
쇼핑몰/1년차/800만
2026-04-30
답변 12
자사몰 광고비나 플랫폼 수수료나..
자사몰 광고비나 플랫폼 수수료나..
사과/5년/20억
2026-04-27
답변 121
키위스냅에서 카페24로 전송한 이미지 엑박 문제 해결 방법?
제가 키위스냅->카페24->에이블리로 상품보내기해서 업로드 했는데 사진이 다 엑박떠서 안보이더라고요ㅠㅠ 이럴 경우에 이미지 호스팅 어쩌고하는거 결제를 해야하는걸…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6-04-27
답변 5
에이블리 어드민 접속 장애인가요?
혹시 지금 저만 에이블리 어드민 안들어가지나요,,?
고구마/2년차/7천
2026-04-27
답변 3
카페24에서 사이즈별 출고일자 설정 가능한가요?
카페24 쓰시는 대표님들 혹시 사이즈별로 출고일자를 다르게 설정할수있는방법 아시는분 있나요?ㅠㅠ
팡팡이/3개월/800
2026-04-27
답변 1
네이버 스토어팜 제목에 이모티콘 넣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 혹쉬 네이버 스스 올릴떄 제목뒤에 이모티콘 넣어도 검색잘될까요..?!
제이/준비중/준비중
2026-04-26
답변 2
자사몰 키우는 방법?
자사몰 키우고 계신 사장님들 대댄한것 같아요,, 자사몰 어떻게 키워야되는지 감이 안오는데,,
고구마/2년차/7천
2026-04-24
답변 8
상품 재업로드와 상세페이지 수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막 쇼핑몰을 시작하려는 초보셀러입니다! 상품업로드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한번 업로드 한 상품은 다시 재업로드를 안하는 건…
뭉치/준비중
2026-04-24
답변 0
직원 급여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직원급여관리 그랜터로 하시나요? 아니면 엑셀정리 하시나요~? 현재는 따로 관리 안하고 그냥 필요할때 이체내역으로 확인중인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관리하…
테오/8년차/2.5억
2026-04-24
답변 0
쿠팡에 내 제품 올라가면 어떻게 대응하세요?
안녕하세요 궁금한 사항이 문득생겨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톡남겨봅니다 쇼핑몰 얼마전에 시작했고 자사몰,스마트스토어만 운영중입니다 그런데 쿠팡에 제 제품이…
화이팅/1년차/준비중
2026-04-23
답변 0
네이버페이 결제형 비회원만 보이고 회원은 안보이나요?
선배님들 네이버페이 결제형 비회원만 보이고 회원은 안보이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4-21
답변 10
카페24페이먼츠 정산한도 늘리려면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자사몰 카페24페이먼츠 쓰시는분들중에 정산한도 많이 늘리려면 어떻게 하셨나요? 원래 저희는 플랫폼에서만 매출을 발생시키다가 작년12월부…
체리/9년차/3.4억
2026-04-21
답변 3
해피톡이랑 채널톡 뭐가 더 좋을까요?
해피톡이랑 채널톡 고민중이에요 뭐써야 할지ㅠㅠ
쿠키/준비중/준비중
2026-04-20
답변 0
자사몰 운영이 플랫폼보다 어려운가요?
플랫폼하다가 자사하는 사장님도 계실까요? 저는 플랫폼을 먼저 시작했는데 자사 키우는게 쉽지않은것 같아요,, 길게보면 자사가 답이겠죠?
고구마/2년차/7천
2026-04-17
답변 12
아임웹에서 카페24로 바꿔야 할까요?
아임웹 또 시작이다 저만 안들어가지나요
밤톨/4년/6000
2026-04-16
답변 7
에이블리 양도 어떻게 하나요?
혹시 에이블리 양도에 관해 아시는분 계실까요??
춘식이/2년차/7000
2026-04-16
답변 4
셀메이트 사용하면 CS관리도 가능한가요?
셀메이트같은 통합관리 시스템 쓰시는 사장님들~! 뭐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요 셀메이트 사용하면 플랫폼이랑 자사몰 cs관리를 셀메이트로 다 할수있는건가요?? 교환…
고구마/2년차/7천
2026-04-13
답변 8
4910 상품 검수 시간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4910 상픔 업로드 하면 검수가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있을까요? 평균적으로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6-04-11
답변 1
플랫폼 입점 언제 고려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보통 자사몰 매출어느정도 나와야 플랫폼 입점 고려하는게 좋을까요?
네오/10년차/3.8억
2026-04-10
답변 7
자사몰과 플랫폼 상품명 다르게 하는 이유가 뭐예요?
혹시 사장님들 자사몰이랑 플랫폼 상품명을 다르게 하는 이유가 뭔가용??
춘식/2년차/2천
2026-04-10
답변 3
자사몰에서 SMS 비용 절감 어떻게 하세요?
자사몰 비중이 커지면서 SMS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제가 불필요한 알림톡도 보내고 있는건지 점검하고 있는데 월 1억 넘으시는 분들은 SMS만 백만원 넘게 쓰시고…
네오씨/7년/5천
2026-04-10
답변 3
자사몰 전환율 3%면 좋은 편인가요?
자사몰 최대이탈구간이 혹시 다들 어떻게 되실까요 ?? 저희는 93%가 상세페이지로 뜨네요 ?! 전환율은 3.1% 구매까지 걸리는 시간은 0.8일로 뜨는데 보통…
무지/5년차/2억
2026-04-10
답변 3
가격 측정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곧 쇼핑몰 여는데 가격 측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 간단한 팁 같은거 주실 선배님들 계신가요🥹
ㄱㄱ/준비중/준비중
2026-04-10
답변 2
자사몰도 무조건 만들어야 할까요?
처음 시작을 스마트스토어랑 에이블리에서 시작하려는데 무조건 자사몰도 만드는게 맞을까요??..
ㄱㄱ/준비중/준비중
2026-04-10
답변 1
호스팅사 바꿔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호스팅사 바꾸어본 대표님 계실까요?
주주/9개월/4천
2026-04-10
답변 0
셋업 상품 안내 부족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세트로 나온 상품이 아닌 스커트 + 자켓을 (각각다른도매) 컬러도 거의 일치하고 셋업으로 했을때 너무 예뻐서 그렇게 코디를 해서 각각 판매를 했…
네오씨/7년/5천
2026-04-07
답변 3
자사몰 계좌이체 결제 후 연락 없는 고객,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대표님들 자사몰 계좌이체결제인데 고객님 문자회신도 없고 주문한지 3일정도 지났는데 이럴 때 그냥 주문 취소해버리시나요?
날것/1년차/1000
2026-04-07
답변 0
알파리뷰 외에 알파업셀, 알파푸시, 알파앱스도 쓰시나요?
선배님들 혹시 알파리뷰 하나만 쓰시나여? 아니면 알파업셀 알파푸시 아니면 알파앱스 결합으로 쓰시나여
하품/한달차/0원
2026-04-07
답변 0
카페24 GA4 설치, 판매 데이터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 GA4 쓰시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 외주로 설치하려고하는데 확실히 판매데이터에 도움이될까요?!
누워/1년차/5000
2026-04-07
답변 0
카페24 프로 이용 중지 방법 아시나요?
선배님들 혹시 카페24프로 이용중지 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ㄱㄱ/1년/500
2026-04-06
답변 2
카페24 도메인 변경 가능한가요?
카페24로 도메인 기본제공해주는거 바꿀수 없나요?ㅠㅠㅠㅠ
나다/4개월차/1000
2026-04-06
답변 0
슬랙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한가요?
맞아요! 유료도 되고 무료도되고;;** 무료가 됨
버킨/3년차/4억
2026-04-03
답변 47
카페24 업로드 시 등록버튼 막히는 경우 해결 방법 있나요?
카페24 가끔씩 업로드하려하면 등록버튼 막히는경우 있는데 해결방안 있으신가요? 지금껏 껐다가 다시 했었는데 혹시 방법 있나해서 여쭙습니다!
춘식이 / 6개월 / 2000
2026-04-02
답변 0
클로드로 에이블리 랭킹상품 요약 가능할까요?
클로드로 에이블리 랭킹상품들 정리해서 요약해줘 이런거도 되려나여,,
이히/1년/1000
2026-04-01
답변 1
주문형 결제형 둘 다 세팅해뒀다가 주문형은 뺐는데 다시 세팅을 해놓을지..
대표님들 ㅜㅜ 네이버 주문형 유무 매출 체감 크신가요?? 주문형 결제형 둘 다 세팅해뒀다가 주문형은 뺐는데 다시 세팅을 해놓을지..
참새/5개월/1500
2026-03-31
답변 8
1초가입 네이버도 하는게 좋나요?
선배님들 1초가입 네이버도 하는게 좋나요 아니면 카카오만 할까요?!
초초보/2개월200
2026-03-31
답변 2
쿠폰 알림 발송함으로 두면 자동으로 가나요?
혹시 쿠폰 알림은 발송함으로 두면 자동으로 가는건가요? 아니면 저가 세팅 할게 있나요?
초초보/2개월200
2026-03-31
답변 0
카페24 자사몰 네이버페이 버튼 PC에서 안 보이는 이유?
혹시 카페24로 자사몰 운영하시는 선배님들중에 모바일에는 네이버페이 버튼이 보이는데, pc버전에는 왜 안보이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3-30
답변 1
자사몰 디자인 꼭 반응형이어야 하나요?
선배님들 혹시 자사몰 디자인 꼭 반응형 이어야 하나요?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6-03-30
답변 0
카페24 무통장입금 확인용으로 뭐 쓰세요?
선배님들~ 카페24에서 무통장입금 하시는 고객들 입금확인용으로 어떤거 쓰시나요~? 페이액션 괜찮을까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3-26
답변 3
지그재그 상품 연동 어떻게 하세요?
지그재그 대표님들 ~ 질문있어요 상품 스토어 연동으로 하시나요, 일부상품만 등록 연동하시나요 ~ 저는 계속 연동으로만 하는데, 자사몰 할인때마다 지그재그랑 노나…
도롱뇽/5년/000
2026-03-26
답변 0
무통장 입금 기한은 얼마나 두시나요?
여러분 혹시 무통장 입금 기한은 얼마나 두시나요? 주문만 해두시고 입금 안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은데 막상 취소되면 화를 내시네요
하트/5개월/700
2026-03-26
답변 0
지그재그 단가 올리시나요?
선배님들 지그재그 단가 따로 올리시나요 ?
쇼핑몰/1년차/800만
2026-03-25
답변 2
자사몰 상품 네이버 쇼핑탭에 뜨게 할 수 있나요?
자사몰에 있는 상품을 네이버 쇼핑탭에도 뜨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
무지/5년차/2억
2026-03-25
답변 1
회원가입 혜택 어떻게 운영하세요?
회원가입이나, 매달 쿠폰 증정을 5%,10%,15% 이렇게 증정 하시는분 계실까요~?
쿠우/9년차/1억
2026-03-24
답변 9
카페24 PG사 어떤거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카페24 pg사 어떤거 해야하나요?!
ㄱㄱ/2년차/2000
2026-03-24
답변 5
회원가입 후에도 네이버페이 비율이 높은 이유가 뭘까요?
자사몰 ㄹ회원가입 후 금액별로 쿠폰플레이 하는데도 가입보다 네이버페이가 비율이 꽤 높은데 이유가 있을까요? 쿠폰 사용기간은 7일이며 1초 간편회원가입, 등등 금…
도토리/2년/7천
2026-03-24
답변 4
셀메이트 사용해보신 분들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셀메이트 사용하고 계시는 선배님들 계신가요? 장단점이 궁금해서요^^
ㄱㄱ/1년/500
2026-03-23
답변 2
입고지연 품목 게시판에 기재하시나요?
혹시 대표님들중에 입고지연 품목 게시판에 기재하시는분들 계신가요?
네오/10년차/3.8억
2026-03-23
답변 1
스마트스토어 반품건 자동수거 아닌가요?
대표님들 혹시 스마트스토어 반품건 자동수거 아닐까요? 저번주 금요일에 반품건 들어왔는데 수거가 안됬다고 연락이와서요 ㅠ
피치/한달차
2026-03-17
답변 3
자사몰 운영 시 SMS 충전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자사몰을 키운지 오래 되지 않아서요 알림톡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 sms 충전을 해놔야 알림톡이 발송되는게 맞죠…
네오씨/7년/5천
2026-03-17
답변 0
카페24 오류인가요?
지금 혹시 카페24 오류인가요?
미도/2년/2500
2026-03-16
답변 8
셀메이트 안되시는 분 계신가요?
지금 셀메이트 다른 분들도 안되시나요? ㅜㅜ
써니/2년차/4천
2026-03-16
답변 5
킵그로우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여 대표님들 ! 혹시 킵그로우 쓰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3-13
답변 1
결제 시작과 결제 정보 추가에서 이탈율 줄이는 팁 있을까요?
결제시작과 결제정보추가에서 이탈이 많은데 혹시 이탈율줄이는 팁있을까요?? 📷사진(14:10)
길리숫/2년차/8천
2026-03-13
답변 1
카페24 매출액에 취소 포함인가요?
대표님들 혹시 카페24에서 이거 믿을만한가요 취소미포함인거죠 📷사진(19:25)
네오/10년차/3.8억
2026-03-12
답변 0
자사몰 간편결제는 통합 PG말고 별도로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자사몰 간편결제는 통합 PG말고 별도로 가입 및 신청해야하나요?ㅜㅜ 📷사진(16:02)
스카이/2년차/준비중
2026-03-11
답변 2
카페24에서 상품 가격 올릴 때 기존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판매되고있는 상품 가격을 올리려고하는데 이미 주문한사람들것도 같이 가격이 올라가는거같아요ㅠㅠ 그사람들꺼 제외하고 앞으로 가격을 조금 올리고싶은데 카페24에서 어…
네오/5개월/3천
2026-03-11
답변 1
단품 정가, 복수구매 할인가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사장님들 단품은 정가고 복수구매시부터 할인가로 카운트 되게 하고 싶은데 어딜 설정해야 할까요? 찾아봐도 안나와서 여쭙습니다 ㅠㅠ 🎬영상(20:13)
춘식이 / 6개월 / 2000
2026-03-11
답변 1
시즌 끝난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현재 쇼핑몰에 제품이 1200개 정도 올라가 있는데 주문들어올때마다 품절건이 너무 많아요 .. 한바탕 정리를 해야할까요
티비보는라이언/1년/1000
2026-03-10
답변 3
PG사는 어디 이용하시나요?
PG사는 보통 어디꺼 이용하시나요? 카페24PG 괜찮나요?
스카이/2년차/준비중
2026-03-10
답변 1
카페24 부운영자 상품 진열·판매함 수정 어디서 하나요?
카페24에서 부운영자로는 상품 진열함이랑 판매함이 안되는데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프로도/2년차/5000
2026-03-10
답변 0
지그재그 왜 안 하세요?
네오님 혹시 왜 지그재그 안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헬롱/2년/5000
2026-03-10
답변 0
자사몰 CS 처리 시스템 추천 부탁드려요
혹시 자사몰 cs 처리 시스템 있으실까요? 챗봇나우 사용해보신 대표님들 어떠셧나용!
듀듀/5개월차/1천6백
2026-03-10
답변 0
신마 내상품 없어졌는데 어떻게 관리하세요?
대표님들 신마 내상품없어졌는데 다들 관리 어떻게 하세요?
날것/1년차/1000
2026-03-09
답변 5
주문관리는 어디 사용하고 계신가요?
다들 주문관리는 어디 사용하고 있나요?? 셀메이트 사용할까 생각하는데 괜찮나요?
쭈니/5년/4억
2026-03-09
답변 1
자사몰 시작할 때 도메인 구매해야 하나요?
그 쇼핑몰 차릴때 도메인 등록 하시자나요? 전 처음에 사이트 입점 하고 하다가 매출이랑 좀 팬층 나오면 자사몰 해볼려고 하는데 처음 할때 도매인 구매 해야 되나…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
2026-03-09
답변 0
맥북 네오 성능으로 쇼핑몰 운영 괜찮을까요?
사장님들 쇼핑몰 운영하는데에는 이번에 새로나온 맥북 네오 성능정도면 무리없을까요? 컴알못이라 여쭤봅니다..
권투하는 무지/준비중
2026-03-08
답변 4
지그재그 양도받는 건가요?
지그재그이런거 양도받는걸까요 ??
늉늉 1년 4000
2026-03-08
답변 1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쿠폰 자동 발급 설정 방법이 궁금해요
카페24 자사몰에서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하면 3천원 쿠폰주는 이벤트가 있잖아용 근데 어떤곳은 채널 친구추가를 하면 쿠폰이 발급돼서 그 쿠폰을 수동으로 복사해서…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6-03-06
답변 3
채널톡 월비용 얼마나 드나요?
쇼필공님.. 채널톡 월비용 어느정도 나가시는지.. 여쭤봐도될까요!? 채널톡 비용이 기본기능에 뭐 더하면 엄청 올라가던데 ㅜ 저거 부가서비스 써야 가능한거죠!!?
두찌/12년/2억
2026-03-06
답변 1
자사몰 상품을 플랫폼으로 연동하는 방법 있나요?
안녕하세요~ 자사몰 상품해서 프랫폼으로 연동하는 방법 있을까요 ? 에이블리/지그재그/스마트스토어로요~
후후/5년차/4000
2026-03-05
답변 3
엑셀로 재고와 가격 관리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뭐좀 여쭤보려고 하는데 오픈한지 한달정도 됐는데 재고파악이라던지 가격을 바로바로 측정할수가 없어서 엑셀로 만들어서 엑셀에 치면 원가얼마 판매금액 얼마…
ㄱㄱ/준비중/준비중
2026-03-04
답변 1
자사몰 오픈 꿀팁 있나요?
자사몰 오픈 하려는데 꿑팁있나요 선배님들!!?
ㄱㄱ/2년차/2000
2026-03-04
답변 0
신마 내상품 기능 사라지나요?
신마 내상품 기능 내일부터 없어진다는데 설마 오늘 밤 12시에 없어지지는 않겠죠..?
모트/1년차/월2천만
2026-03-03
답변 6
오프라인 매장 오픈 예산 얼마나 잡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프라인 매장 오픈하려면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예산으로 잡고 가야할까요?? 10-15평으로 생각중입니다! 사입비 제외하고요!
아치피/준비중/준비중
2026-02-26
답변 4
네이버페이 결제형, 주문형 중에 뭐 해야 하나요?
대표님들 ! 혹시 네이버페이 결제형,주문형 중에 둘중 뭐를 해야하나요?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2-26
답변 2
자사몰 회원들에게 할인특가 알림 메시지 어떻게 보내세요?
자사몰 운영하시는 대표님들, 혹시 회원들에게 할인특가 같은 알림 메시지는 어떻게 보내세요? 전체 회원중에 카톡 채널 추가한 회원수는 절반이 안되서 전체 회원에게…
모찌/6개월/1억
2026-02-26
답변 2
자사몰 알림톡 설정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 현재 카페24로 자사몰 오픈 준비 중인데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혹시 자사몰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은 결제 완료, 배송준비중, 배송중 단계…
아몬드/준비중/준비중
2026-02-25
답변 7
플랫폼 퇴점 후 자사몰 운영이 나을까요?
확실히 지그재그 퇴점하고나니까 로아스가 지그재그로 빠지던게 자사몰에서만 구매되니까 수치상 로아스가 올라가서 광고운영하기가 훨씬 편하네요 !
테오/8년차/2.5억
2026-02-24
답변 5
상표권 등록 어떻게 하셨나요?
혹시 개인 옷브랜드 하시는분들 상표권등록 구체적으로 뭐 어떻게 하셨는지 좀 여쭤봐도 될까요. 25류 35류 같이하셨나요? 그리고 상표견본 한글 + 영어로 같이하…
MC성공하자/ 준비중
2026-02-24
답변 3
에이블리 주문 연동 문제 해결 방법 아시나요?
선배님들 에이블리에서는 배송완료라고 뜨는데 카페24에서는 배송중으로 떠서 배송완료처리를 누르면 오픈마켓 주문은 배송완료처리하실수 없습니다 라도 뜨는데 해결방법…
하품/한달차/0원
2026-02-24
답변 1
카페24 상세페이지 이미지 문제 해결 방법?
선배님들 카페24에서 에디봇으로 만들고 상세페이지 코드그대로 에이블리 지그재그에 넣으면 이미지가 안떠요 왜이럴까요??
초초보/2개월200
2026-02-24
답변 1
하프클럽 입점 시 제조연월과 품질 보증기준 기입 방법?
선배님들 하프클럽 입점하신 분들 계신가요 ? 등록할때 이렇게 기입하라고 되어있는데 제조연월, 품질 보증기준은 어떻게 기입해야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도매11년차/쇼핑몰1년차/1억
2026-02-24
답변 1
카페24 상세페이지 업로드, 에디봇 vs 키위스냅?
안녕하세여 !! 선배님들 혹시 카페24에 상세페이지 업로드할때 에디봇 사용하시나요 ? 아니면 키위스냅같은거 사용하시나요 ? 이미지안에 링크 넣고 싶은데 ( 색상…
포메 / 3년차 / 2.5억
2026-02-22
답변 0
신상 할인 기간은 얼마나 해야 할까요?
혹시 신상 할인 종료는 기준이 어떻게 될까요? 7일정도로 하려고하는데 너무 짧을지..
참새/5개월/1500
2026-02-20
답변 2
카페24 자사몰 운영자 ID 공유해야 하나요?
혹시 대행사 쓰시는 대표님들중에 카페24 자사몰 운영자 ID도 공유 해드리나요?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2-19
답변 4
지그재그에 자사몰 사진 그대로 올리시나요?
선배님들 지그재그 같은 플랫폼에서 상품 판매할때 자사몰에 올려둔 사진이랑 똑같이 올리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2-19
답변 3
자사몰 시스템 공부 어디서 하세요?
다들 자사몰 시스템 공부는 어디서 제일 많이 하시나여?
FR/6년차/2억
2026-02-13
답변 7
카페24 상품상세 Q&A에 상품정보 연동 안될 때 어떻게 하나요?
고객이 카페24 상품상세페이지에서 Q&A를 남겨도 문의글에서 상품정보가 연동되지 않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어떤 상품에 대한 문의인지가 안뜹니다ㅜㅜ
하트/5개월/700
2026-02-13
답변 8
카페24에서 1+1 구매시 무료배송 설정 가능한가요?
카페24 상품등록시 옵션에 1+1 구매하면 배송비 무료 혜택같은거 설정못하나요 ?!
날것/1년차/1000
2026-02-13
답변 4
인스타 라이브 주문서 어떻게 받으세요?
인스타로 라이브하면 주문서는 어떻게 받으세요!? 저희는 인스타 활용할때는 스토리에 올려서 팔리면 스토리 삭제하고, 스토리 보이는 24시간동안만 딱진행 했었고 주…
두찌/12년/2억
2026-02-12
답변 15
할인전 결산 데이터가 비슷한가요?
이번에 할인전 결산 보고있는데 할인전은 좀 신기한게 데이터가 항상 비슷비슷하네요 준비된 재고 대비 50%~60% 정도 털립니다 저는 그렇네요 ㅎㅎ 다른분들 데이…
쇼필공
2026-02-12
답변 10
에이블리 상세페이지 사진 문제 해결 방법?
선배님들 이번에 에이블리 입점했는데 자사몰에선 잘 보이는데 에이블리에서만 상세페이지 사진들이 죄다 이렇게 보이는 이유가 뭘까요? ㅜㅜ 📷사진(17:15) 아시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6-02-12
답변 3
명절 세일 돌리시나요?
자사몰 운영하시는분들 명절 세일 돌리시나요~?
도토리/2년/7천
2026-02-12
답변 1
지그재그 플랫폼 운영, 자사몰과의 매출 비교는?
지그재그 플랫폼이랑 자사몰 같이 하시는분들 지그재그 어때요? 전 자사몰 외의 새로운 매출을 기대하고 계속 운영했었는데, 계속 시간이 갈수록 자사몰 매출 나눠먹기…
테오/8년차/2.5억
2026-02-11
답변 10
지그재그도 같이 입점하는 게 좋을까요?
신규 쇼핑몰일때 지그재그도 같이 입점해서 ㅈ브랜드 알리는게 좋을까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2-11
답변 3
컨셉 정할 때 어떤 기준으로 하세요?
대표님들 처음에 컨셉정하실때 (데일리/오피스 등등) 어떤 계기로 정하시나요? 1. 상위 쇼핑물들 2.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 3. 데이터를 본다 등등...
쏠라/2년차/1.5억
2026-02-10
답변 5
자사몰, 브랜딩으로 확장하는 게 맞을까요?
결국은 자사몰,브랜딩으로 확장하는 게 다음 단계인 것 같은데, 플랫폼에서 매출 터져준 게 4-50대 구매가 많아서 (플랫폼의 특징인 것 같기도ㅠ) 앞으로 자사몰…
쏠라/2년차/1.5억
2026-02-10
답변 2
설 연휴에 할인 진행하시나요?
대표님들 설연휴에도 할인 진행하시나요?!
네오씨/7년/5천
2026-02-09
답변 2
신상관리 업데이트 후 상품 사라지나요?
쇼필공 os 문의드립니다. 신상관리 >>업데이트 관리에서 업데이트된 상품들은 계속 누적되는거 맞을까요? 아니면 업데이트 된후 사라지게 만드는 기능이 있는지 궁금…
ㄱㄱ/1년/500
2026-02-09
답변 1
카페24 프로 신생 쇼핑몰 무료 기간 추천하시나요?
선배님들 카페24 프로 신생 쇼핑몰일때 쓰면 좋다고 하시던데 3개월 무료잖아요? 무료 기간만 써보는거 추천하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2-09
답변 0
메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선배님 근데 다름이아니라, 이거 메뉴 수정도 어떻게 해야되나요?? 📷사진(13:47)
가자/2년차/1억
2026-02-08
답변 49
디자인 수정할 때 모듈을 못 찾겠어요ㅠㅠ
이부분 왜그런지 아시는분 있을까요.. 수정할려고 디자인수정하기 누르면 모듈을 찾을수 없다고 하는데 ㅠㅠ 📷사진(13:32)
가자/2년차/1억
2026-02-08
답변 12
카페24에서 080 무료수신거부 가입 어디서 하나요?
선배님들 카페24 통해 고객들한테 안내 문자 발송할때 080 무료수신거부 이거 해놔야하잖아요ㅕ? 어디서 가입하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2-07
답변 1
자사몰 카페24에서 이미지 자동 넘기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 자사몰 카페24 기본디자인으로 하고 있는데 이미지가 알아서 넘어가게 하는 거는 스킨을 바꿔야만 가능한가요?
성숙 3달 200
2026-02-06
답변 0
에이블리 예약 주문 가능한가요?
혹시 에이블리는 예약 주문 받을 수 없나요?? 프리오더 받고싶은데 대기가 길어서 ㅜ 지그재그는 있는데 에이블리는 안보이네요 ㅠㅠ
피치/2년차/3000
2026-02-05
답변 0
쿠팡 상세페이지 연출 컷 표기 꼭 해야 하나요?
혹시 네이버 상세페이지는 그냥 패스인데 쿠팡은 제품 1개 판매인데 상세페이지에 3개 층으로 쌓아서 판매하는거면 하단에 이해를 돕기위한 연출컷이라는 것을 표기해야…
상상초월+,11년차,17억
2026-02-03
답변 2
카페24 자사몰에 동영상 넣는 방법?
혹시 카페24자사몰 쓰시는 대표님들중에 짧은 동영상 상세페이지에 넣는법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ㅜㅠㅠ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2-02
답변 3
이지픽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이지픽 사용하시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 만족스러운지 궁금합니다
체리/9년차/3.4억
2026-02-02
답변 2
에이블리 정산 늦어질 때 어떻게 운영하세요?
요즘 에이블리 정산이 늦어지다 보니 사입 자금이 부족한 상황이 자주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주문이 들어와도 일단 사입을 진행하는 게 맞는지 아니면 자금…
나다/4개월차/1000
2026-02-02
답변 1
남성의류 쇼핑몰 창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남성 의료 쇼핑몰 창업 하고 싶어서 들어왔습니다 카톡방 올해 남성의료 쇼핑몰을 창업 하고 싶은데 1.창업을 시작 하면 최소 얼마정도 가지고 있고 이…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
2026-02-01
답변 2
카페24에서 포토리뷰 적립금 자동 설정 가능한가요?
선배님들 혹시 카페24에서 포토리뷰 하면 적립금 자동으로 고객들한테 주게끔 설정이 가능한가여? 리뷰앱같은거 다웅받는 이유가 뭔지 알고싶어여 ㅠ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2-01
답변 0
자사몰 일방문자 수 얼마나 되세요?
대표님들 자사몰에 일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되세요?
뽀뽀하는 어피치/4년/4천
2026-01-30
답변 6
셀메이트와 이지어드민 중 어느 게 더 나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자사몰일 경우 셀메이트 or 이지어드민 어느거 더 사용하시나요 !?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1-29
답변 11
킵그로우 통해 자사몰 회원가입 쿠폰 받을 수 있나요?
대표님 혹시 킵그로우통해 가입하면 자사몰에 설정된 회원가입 쿠폰도 받을 수 있나요 ??
무지/5년차/2억
2026-01-29
답변 9
시즌오프 할인율 어떻게 계산하세요?
그럼 보통 시즌오프 할인율 또는 마진을 어떻게 계산하실까요
네오씨/7년/5천
2026-01-29
답변 1
회원가입을 카톡으로만 설정해도 문제 없을까요?
저는 기존에 회원가입 네이버,카톡 2개였는데 앞으로는 카톡으로만 받으려고 이렇게 바꿨는데 문제되는 부분은 없겠죠?.. 회원가입 : 카톡만 설정 (신규는 카톡만…
모찌/6개월/1억
2026-01-28
답변 1
카페24 자사몰 오픈 시 리뷰 확보 어떻게 하셨나요?
혹시 최초에 카페24 자사몰 오픈하실 때 리뷰 확보 어떻게 하셨나요? 직접 리뷰 쌓을 수 있는 어플, 프롬그램 같은 것들이 있다고 브랜드 담당자들한테 넌지시 건…
뚠뚠/준비중/준비중
2026-01-28
답변 1
회원가입 화면에 카톡만 두는 게 좋을까요?
혹시 대표님들 회원가입 화면에 전부 카톡 회원가입만 넣으시나요?.. 요즘에 보면 카톡 회원가입만 두는 사이트들이 많은것 같은데 기존에 카톡,네이버,아이디 회원가…
모찌/6개월/1억
2026-01-27
답변 8
겨울 아우터들 이제 안 나가나요?
선배님들 요즘 겨울아우터들 슬슬 빠지는 추세인가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1-27
답변 6
자체 앱 출시가 매출에 도움이 되나요?
의류 쇼핑몰들 자체 앱 출시도 많이 하던데 이거 관련해서 해보신분 계실까요?? 앱 있으면 확실히 좀 도움이 크게 되나요?
이명우/3개월/3천
2026-01-26
답변 6
NUGU 일본 플랫폼 재고관리 잘 되나요?
혹시 NUGU 일본 플랫폼 사용하시는 대표님 재고관리가 잘되나요~~? 입점하라고 연락이 왔는데 재고관리가 잘될지 의문이네요!
테오/8년차/2.5억
2026-01-26
답변 5
카페24 마켓플러스에서 이미지 링크가 삭제되지 않아요ㅠㅠ
선배님들 카페24 마켓플러스에서 상품넘길때 왜 이미지에 삽입한 링크가 삭제안되고 그대로 넘어가는걸까여 ㅠㅜ 스마트스토어는 삭제되고 넘어가는데 4910은 그대로…
하품/한달차/0원
2026-01-26
답변 0
상품 수가 많아야 판매가 잘 되나요?
선배님덜 ㅠㅠ 이제 막 상품을 16개정도 업로드 했는데, 보통 이 정도 단계에서 언제부터 판매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는건가유...? 아직 한건도 안팔리는데 이게…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1-25
답변 18
지그재그 퇴점 고민, 수수료가 너무 높아요
저희가 지그재그 플레이를 아예 안하고 입점만 되어있는 상태인데 퇴점하는건 너무 리스크가 크겠죠> 메타광고 보고 지그재그에서 사는 고객이 너무많은느낌이에요 검색어…
네오/10년차/3.8억
2026-01-23
답변 23
자사몰은 얼굴공개 필수인가요?
자사몰은 얼굴공개 필수가 맞겠죠?
콩콩/1년/1200
2026-01-23
답변 6
카페24에서 다른 곳 상품 내보내기 비용은?
혹시 카페24에서 다른곳 상품 내보낼려면 마켓플러스 33000원인가 결제해야하는건가여? 상세페이지 이미지 보일려면 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1-22
답변 10
리뷰 연동 비용 15만원 맞나요?
저는 스스-자사몰 리뷰 연동만하는데 월에 15 뜯어가는데 ㅠ 이거 맞나요 ㅠ?
버킨/3년차/4억
2026-01-22
답변 3
자사몰 두 개 운영하면 카페24 아이디도 두 개인가요?
쇼필공님궁금한게 있습니다 남자여자 사이트 두개다하시면 여자사이트는 자사몰이 두개이신가요? 그러면 카페24아이디도 두개인지 궁금합니다!
뮤츠/4년/5000
2026-01-21
답변 5
카페24 오픈마켓 이미지 노출 결제해야 하나요?
선배님들 스스랑 4910 상세페이지 이미지 보일려면 카페24 오픈마켓 이미지노출 이거 33000결제를해야하는건가여?ㅠㅠㅠ제발알려주세여..
하품/한달차/0원
2026-01-21
답변 0
에이블리 엠디와 광고 담당자의 역할 차이
에이블리도 따로 엠디님이 없는줄 알았네요
미도/2년/2500
2026-01-20
답변 5
카페24 자사몰 리뷰 등록 방법 궁금해요!
카페24 자사몰 통해서 리뷰를 남기려면 고객이 구매를 하고 실제 택배사를 거쳐 카페24에서 배송 완료라는 인식이 되어야만 리뷰가 가능하다 했는데 말씀주신 내용처…
기기/준비중/준비중
2026-01-19
답변 10
자사몰과 플랫폼, 반품 비율 차이 있나요?
에이블리말고 자사몰하면 취소, 반품 요청이 좀 덜한가요... 에이블리 진짜 취소 반품 많네요ㅠㅠ
이히/1년/1000
2026-01-19
답변 5
자사몰에서 선정산 서비스 이용하시나요?
자사몰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선정산 서비스 이용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ㅠ 플랫폼은 정산기간이 길어 필요할거 같은데 자사몰에서도 많이들 쓰시나 궁금해서ㅠㅠ
라이언 / 2개월 /준비중
2026-01-19
답변 1
카페24 취소 처리 중 상태 해결 방법 아시나요?
카페24 취소 요청 들어와서 신용카드 부분 취소까지 완료했는데, 여전히 취소처리중[환불전] 이라고 나오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하는 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무지/2년차/700
2026-01-19
답변 0
카페24에서 배송 상태 자동 연동 되나요?
안녕하세요. 자사몰 배송관련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제가 자사몰은 판매를 이제 막 시작하는거라 헷갈리는데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다 쓰다보니 각각 페이사별로…
빅브/1년차/500
2026-01-18
답변 0
상세페이지에 목숨 걸지 말라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세.. 없어요!!!!! 그래도 한국에서 다 주문합니다!
상상초월+,11년차,17억
2026-01-17
답변 36
스마트스토어에서 카페24로 연동할 때 어떤 프로그램 쓰세요?
혹시 스마트 스토어에 업로드 후 카페 24로 불러오기 하실때 어떤 연동 프로그램 사용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하하하,준비중,준비중
2026-01-17
답변 1
여성의류 가격 책정 어떻게 하세요?
여성의류 가격 책정 질문 있습니다! 악세류나 제작 제외하고 도매가*1.1*1.8 안 넘기려고 하는데 여기저기서 너무 싸다고 가격좀 올리라고 해서 고민이 됩니다.…
무지/2년차/700
2026-01-14
답변 1
카페24에서 킵그로우 유료결제해야 할 이유가 있나요?
대표님들 카페24에서 네이버/카카오 로그인 무료로 사용중인데 킵그로우를 유료결제해야할 이유가 crm 마케팅때문인가요?
하트/5개월/700
2026-01-13
답변 8
장끼 보관 꼭 해야 하나요?
사장님들 ! 혹시 장끼를 굳이 보관해야할까요? 한다면 왜 보관하구 얼마나 보관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ㅠ
가나/2년차/2200
2026-01-13
답변 0
페이크퍼 세일하면 브랜드 가치에 영향 있나요?
안녕하세요 , 혹시 아직도 페이크퍼 판매중이신 분들있나요? 세일하려고 하는데 폭스퍼가 아무래도 마진절대값이 높은데, 계절 변화로인해 판매가 더뎌져서, 드랍 하는…
주주/9개월/4천
2026-01-13
답변 0
박스몰 노트북 접속 문제
혹시 박스몰 사이드 노트북으로 안들어가지는분 계실까요..? ㅜ 📷사진(16:53) 다른 사이트는 다 잘들어가지는데 박스몰만 이래요 ㅜ
나나/ 2년차/9천
2026-01-12
답변 0
옷 원산지 표기 어떻게 하세요?
옷 원산지 다 써놓으시나요? 누가 중국산이냐고 물어보길래 대답은 해줬는데 고지 의무 이런거 있나 찝찝해서요 몇군데 보는 대형들은 따로 안써놓긴 했던데 ,,,,
춘식이 / 6개월 / 2000
2026-01-11
답변 6
에이블리 리뷰를 자사몰로 가져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기존에 에이블리를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자사몰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에이블리에서 터진 효자상품이 있어서 리뷰까지 끌고와서 자사몰을…
에어/6개월차/1700
2026-01-10
답변 5
스마트스토어 리뷰를 카페24로 가져올 수 있나요?
혹시 스마트스토어 리뷰를 카페24로 무료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달나라/준비중/준비중
2026-01-10
답변 5
컨설팅 신청 어디서 하나요?
컨설팅 신청하는거 어디서하나요??
미도/2년/2500
2026-01-09
답변 0
자사몰에 안 좋은 리뷰, 삭제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자사몰에 안좋은 리뷰 달리면 놔두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삭제하시나요? Ex) 옷은 이쁜데 털이 너무 빠진다
쿠쿠/3년차/5천
2026-01-08
답변 24
로켓툴즈 솔루션 사용해보신 분?
혹시 https://www.rocket-tools.io/ 로켓툴즈라는 솔류션 이용해신분 있으실까요~? 메타광고 매칭 데이터랑 품질을 개선하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
테오/8년차/2.5억
2026-01-08
답변 3
카페24 자사몰 PG사 설정 어떻게 하셨어요?
대표님들~ 혹시 카페24 자사몰로 처음 운영시작하시면서 PG사 설정은 어떻게들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일부 외주를 맡겨서 자사몰을 만들다보니 PG사 가능한건…
포세븐/1개월/준비중
2026-01-07
답변 3
카페24 자사몰 네이버페이 신청 문제 아시는 분?
선배님들 카페24 자사몰 네이버페이 신청하는데 자꾸 관리자의 의해 정지라고 뜨는거 같은데 왜 이런건지 아시는분 있나여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1-07
답변 1
카페24페이먼츠 비추천 이유와 추천 PG사?
안녕하세요 자사몰을 리뉴얼 하고 있는데 카페24페이먼츠는 비추천 하시는 이유 궁금합니다! 추천하시는 pg사가 있으신가요 ~?
냥/3개월차/400
2026-01-07
답변 1
카페24 pro 해지하려고 하는데 어떤점이 좋은가요?
카페24 pro 해지하려고 하는데 혹시 쓰시는분 어떤점이 좋은가요 ㅠㅠ?잘모르겠네요
뮤츠/4년/5000
2026-01-07
답변 0
오픈 전 신상품 몇 개 구성하세요?
선배님들 오픈하기 전 신상품 몇개 정도 구성하고 시작하셨나요 너무 궁금합니당
비하인드/준비중
2026-01-06
답변 5
무료배송 조건 어떻게 설정하세요?
쇼필공님 혹시 무료배송 조건은 어떤식으로 설정하시나요? 멤버쉽 등급도 짜고 있는데 저번에 등급별로 3 5 7 10 설정하고 적립급은 사용금액의 10% 하면 역마…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6-01-06
답변 4
카페24 웹사이트, 코드구성 vs 이미지업로드?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 웹사이트를 만들 때 코드구성 vs 이미지업로드 어떤것이 나을까요? 이미지 업로드식으로 하면 너무 심심할까요? 두개 차이를 잘 모르겠네…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6-01-05
답변 3
카페24 상품 등록하고 링크로만 판매할 수 있나요?
카페24 상품 등록하고 진열 없이 링크로 판매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특정 고객께만 먼저 링크를 보내서 먼저 구매하도록 하고싶은데, 진열을 안 하면 아예…
무지/2년차/700
2026-01-05
답변 2
자사몰 디자인 스킨 바꿔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 제가 지금 오픈준비중인데 상품을 10개 정도 업로드해놨는데 지금 디자인스킨 다른거로 바꿔도 크게 번거롭지 않나요 ? ㅠ 지금 반응형쓰고있…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1-04
답변 3
카페24에서 메타랑 연동할 때 카테고리 설정 어떻게 하세요?
선배님들 카페24에서 메타랑 연동하면서 이렇게 카테고리 설정이 나오던데 니트 후드 슬리브리스 티셔츠 이런것들 다 의류>상의로 카테고리 설정하시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1-03
답변 4
회원가입 후 구매 안 하는 이유가 뭘까요?
혹시 회원가입하고 쿠폰등록까지(카톡쿠폰 번거로움) 도 하고 구매까지는 안하시는 고객분들우 이유가 뭘까요? 꽤비율이 높아서 개선할 방법이 있을까요?
승/1년차/7000
2026-01-03
답변 2
자사몰과 플랫폼 가격 동일하게 올리시나요?
저 선배님들 혹시 다들 자사랑 스스랑 플랫폼에서도 팔때 다 자사몰 가격으로 다 동일해서 올리시나여?? 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1-02
답변 1
카페24 무통장입금 자동확인 프로그램 추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 무통장입금 자동확인이 되게끔 하고 싶은데, 어떤프로그램 사용해야하는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커머스/3년차/6000
2025-12-31
답변 5
셀메이트 재고 연동 문제 해결 방법
재고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재고 연동이 너무 오래걸랴서 셀메이트 사용하시는뷴들 판매되면 재고 차감이 바로 안되니 품절 상태로 자꾸 팔리는데..;;
프로/5년차/5억
2025-12-31
답변 1
지그재그 리뷰 자사몰로 긁어올 수 있나요?
지그재그 리뷰 긁어올수잇나요 ? 자사몰로 ?
쇼핑몰/1년차/800만
2025-12-29
답변 3
쇼핑몰 디자인 변경, 번거롭나요?
선배님들 쇼핑몰 디자인 한개 더 사서 옮기는거 많이 번거로운가요? 초창기때 구매했던 디자인이 불편해 다른 디자인 사볼까 하는데 정보를 일일히 옮기는지 아니면 자…
춘식이 / 6개월 / 2000
2025-12-28
답변 1
비상주 사무실 운영, 괜찮을까요?
비상주 사무실로 운영하고 계시는분 있으실까요?? 이번년도에 비상주로해서 사업자만 내둔 상태인데 요즘 비상주 단속이 심하다구해서 상주로 옮길까 고민이에요 ㅠㅠ
요시유/준비중/준비중
2025-12-28
답변 1
자사몰 운영에 물류직원과 3PL 중 어떤 게 나을까요?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현재 안정화에 고민이 많아서요ㅠ 월매출 1억에도 가끔 지인이 도와주고 따로 직원없이 혼자 일했었는데 이제 구조가 필요할거같아서요 현재는 7…
얌/3년/1억2천
2025-12-27
답변 13
네이버페이 센터 모바일용이 없나요?
네이버페이 센터로 문의들어오면 모바일로 안되어있어서 되게 불편한데 모바일용이 없는게 맞죠,,?>
네오씨/7년/5천
2025-12-27
답변 1
카페24 자동입금확인 서비스, 뭐 쓰세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혹시 카페24 쓰시는 대표님들중에 자동입금확인 서비스 종류가 뱅크다,미니뱅크,페이액션 이렇게 3개있던데 다들 뭐 쓰시나요 ?!!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5-12-27
답변 0
지식산업센터 사무실로 사용 가능한가요?
혹시.. 여기 지식산업센터 사무실로 사용하시는 분 여기 계실까요..?
A/3년차/1.2억
2025-12-26
답변 18
클레리티 대안, 자사몰 고객 동선 녹화 방법은?
클레리티 처럼 자사몰에 고객 동선 녹화하는 거 없을까요? 클레리티는 이상하개 안되내요 ㅠㅠ
이히/1년/1000
2025-12-26
답변 6
적립금 상품값의 몇 % 하세요?
안녕하세요! 다들 상품 구매시 적립금 상품값의 몇%정도 하실까요?
기기/2년차/7천
2025-12-26
답변 1
쇼핑몰 양도받아도 될까요?
혹시.. 쇼핑몰을 양도받아서 운영하고계신분있나요..? 양도과정이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중인데 0에서 시작하려니 두려워가지고...
제리/준비중/준비중
2025-12-24
답변 7
에이블리 무배와 할인, 판매자 부담인가요?
에이블리 하시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 여기 무조건 무배에 할인을 엄청하던데 이거 다 판매자가 부담하는거죠 ?
쇼핑몰/1년차/800만
2025-12-24
답변 7
자사몰 교환배송비 어떻게 받으세요?
자사몰에서 고객이 교환하고싶다는데 교환배송비는 혹시 다들 따로 계좌로 받으시나요? 아니면 배송후 교환반품신청시 구매자부담 배송비결제 설정하셔서 하나요.?? 이거…
미도/2년/2500
2025-12-23
답변 5
알파리뷰 안 하면 리뷰 없어지나요?
알파리뷰 안하게되면 없어지나용??
뮤츠/4년/5000
2025-12-23
답변 1
알파리뷰 전환에 도움 되셨나요?
알파리뷰 하시고 전환에 도움 많이되셧나용?!
뮤츠/4년/5000
2025-12-23
답변 1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버티컬커머스에서 의류와 액세서리 함께 팔아도 될까요?
넵!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버티컬커머스를 모두 운영한다는 가정하에, 의류파트를 메인으로 하되, 모자와 가방도 함께 판매하여도 무관할지 궁금하여서요! 조금은 단…
포세븐/1개월/준비중
2025-12-22
답변 3
자사몰과 다른 플랫폼에 동시에 상품 등록해도 될까요?
1. 저는 다른 판매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잘 몰랐어서 자사몰을 가장 처음부터 구축을 하고 있었는데요, 만일 준비하게될 첫 상품을 업로드하게 될시, 자사몰과 스마…
포세븐/1개월/준비중
2025-12-22
답변 1
카페24 자동등록 기능 추가되나요?
그리고 카페24 자동등록 기능 언급하셨던걸로 기억이 나서요! 이것도 관리OS에 추가되는 기능일지요!
포세븐/1개월/준비중
2025-12-22
답변 1
무선카드단말기 추천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무선카드단말기 추천받을수있을까요! 유선두요!
하트 든 어피치/준비중
2025-12-20
답변 0
이베이재팬 입점해계신 대표님 계신가요?
이베이재팬 입점해계신 대표님도 계신가요?
꼬래/6개월/3500
2025-12-20
답변 0
프리오더로 주문받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대표님들 혹시 프리오더로 주문받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리치/준비중
2025-12-19
답변 47
채널톡 AFL이나 워크플로우 사용하시나요?
채널톡 AFL이나 워크플로우 다들 사용하시죠? 비용이 너무 부담되어서 껐는데,,,또 끄니 타격이 있는 듯하네요
라리언 / 1년 / 5,000
2025-12-19
답변 13
자사몰이랑 에이블리 가격 다르게 하시나요?
사장님들 자사몰이랑 에이블리 가격 동일하게 하시나요 아님 조금 올리시나요,,수수료랑 택비가있으니 고민되네요 ㅠ
티비보는라이언/1년/1000
2025-12-19
답변 4
사업 초기 재고, 배송관리 툴 어떻게 쓰세요?
다들 사업 초기에는 재고,배송관리 툴 어떻게 쓰셨나요? 엑셀 만들어야하나 찾아보고 있어요..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5-12-19
답변 3
사용 중인 프린터기 추천 부탁드려요
대표님들 혹시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기 만족스러우신 제품 추천해주실 수 있나용? 요즘 정보가 너무 많아서 과부하가 오네요 ㅠㅠ
사모예,1년미만,준비중
2025-12-19
답변 0
스마트스토어에만 올려도 판매가 될까요?
스마트스토어에만 부지런히 업로드해도(아동복,성인복) 판매가 될까요??? ㅠㅠ 사이트만들고 할 최소한의 금전여유가 없어요
라이언/8년/0원
2025-12-18
답변 27
체계는 어떻게 잡으셨나요?
오오!!!그럼 어떻게 체계?같은걸 잡으셨을까요!! 매출이 늘수록 체계못잡으면 무너지는게 느껴져서요ㅜㅜ
먕/2년차/8천
2025-12-18
답변 13
비수기에는 뭘 준비해야하나요?
비수기에는 뭘 준비해야하나요?
리치/준비중
2025-12-18
답변 11
플랫폼 아이디 비번, 직원에게 어떻게 맡기세요?
저 진짜 걱정되는 건, 시키는건 시키는건데 각종 플랫폼 아이디 비번 다 알려주고 해야하는데 사람 믿고 그냥 다 알려주고 시키는건지 .. 제가 모르는 배송업무만…
뚜뚜 / 5년 / 1억
2025-12-18
답변 6
셀메이트 문자 전송 문제 겪어보신 분 계세요?
안녕하세요 !! 셀메이트 쓰시는 대표님들 ㅠㅠ 고객님들한테 문자 전송을 보내는데 셀메이트에서 전송완료는 뜨는데 실제 고객님들한테 문자 안가는 상황 겪어보신 대표…
포메 / 3년차 / 2.5억
2025-12-18
답변 3
카페24 쿠폰 세팅 방법 좀 알려주세요
팁에 더해서.. 카페24 쿠폰 세팅방법좀 알려주세요……
두찌/12년/2억
2025-12-18
답변 2
크로키닷컴, 도다마인드 결제 앱 아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크로키닷컴, 도다마인드 결제 어떤 앱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ㅠㅠ
네오씨/7년/5천
2025-12-18
답변 1
자사몰과 에이블리 가격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선배님들! 혹시 카페24에서 마켓상품 가져오기해서 에이블리 제품을 가져왔는데 자사몰이랑 에이블리 가격을 다르게설정하고싶은데 불가능할까요?! ㅜㅜ 카페24에서 가…
나나/ 2년차/9천
2025-12-18
답변 1
쿠폰팩 구성 어떻게 하세요?
연말 쿠폰팩 발급 나가려고 하는데, 보통 구성을 어떻게 진행하세요!? 저희는 팩으로 나가본적은 없고 단일 쿠폰으로만 발송을해봐서 고민이네요ㅜ
두찌/12년/2억
2025-12-17
답변 4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시나요?
다들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시나요? 카페24도 같이 하시나요??
라이언/8년/0원
2025-12-17
답변 3
자사몰 만들 때 카페24 vs 아임웹?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예비사장 궁금한게 있어 여쭤봅니다,,🥹 자사몰 만들때 카페24랑 아임웹중에서 어떤걸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찾아보니 카페24 사용하시는 분들…
김비트 / 4개월 / 3000천
2025-12-17
답변 2
구매적립금 언제 지급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구매적립금을 배송완료후, 구매확정후 둘중 어떤걸로 지급하시나요? 그리고 보통 며칠후 지급하도록 설정해두셨나요?\
어피치 1년차 3000
2025-12-17
답변 2
악성 리뷰 게시취소 처리해도 될까요?
대표님들 질문드립니다! 알파리뷰 사용중인데 악성리뷰 달렸을때 게시취소처리해도 상관이 없을까요?
일쟁/1년/2000
2025-12-16
답변 0
카페24 일괄송장입력 문제 해결 방법 아시는 분?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카페24 일괄송장입력하는거 하시는분 계실까요 엑셀양식받아서 품목주문번호 상품주문번호 입력해도 업로드 하면 처리가안되는데 방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쇼핑몰/1년차/800만
2025-12-16
답변 0
아마존에 입점할 수 있나요?
의류옷 국내 온라인에만 파는데 아마존에도 입점 할 수 잇나요?
뷰린/4년차/1억
2025-12-16
답변 0
월 5천 매출이면 어떤 직원을 고용해야 할까요?
혹시 월5천정도면 어떤 직원을 써야할까요? 지금 배송알바있고 가장 맡기고 싶은일은 cs처리인데 배송알바한테 맡기자니 그냥 앉아있는 시간이 더 많을것같아서요! 아…
먕/2년차/8천
2025-12-15
답변 20
스마트 스토어와 자사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궁금한게 있는데 다들 스마트 스토어는 잘 이용하시나요? 저는 스마트 스토어로 시작해서 지그재그까지 입점해있는 상태인데 쇼필공님 말씀 듣고 자사몰로 바꿔야할지 계…
영영/2개월/200
2025-12-15
답변 3
카테고리 소분류 설정 문제 해결 방법 있을까요?
카테고리를 소분류로 나눴는데 저걸 클릭하면 저렇게 나누고 싶응데 저기에 전부 다 뜹니다..!! 어떤 설정이 잘못 된걸까료? 📷사진(20:07)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2-14
답변 3
자사몰이랑 플랫폼 병행해서도 많이들 하시나요?
자사몰이랑 플랫폼 병행해서도 많이들 하시나요 아니면 자사몰에 집중적으로 몰두하는 게 나을까요?
망고/6개월/300
2025-12-13
답변 1
스토어팜이 스마트스토어 맞나요?
스토어팜이 스마트스토어 맞아용 ?? ㅠㅠ 다른건가요 ,,,,??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
2025-12-12
답변 2
카페24 실시간 접속자 트래픽 오류 있나요?
카페24에 나와있는 실시간 접속자 트래픽이 잘못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이적/1년/1억
2025-12-12
답변 2
자사몰 회원 등급제 관리 프로그램 있나요?
자사몰 회원 등급제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는걸까요!? 매월 1일 수동으로.. 변경해줘야되는 걸까요!!?
두찌/12년/2억
2025-12-12
답변 0
지그재그 상품 일부 삭제, 연동 문제일까요?
대표님들 혹시 지그재그에 업로드한 상품 삭제된 적 있으실까요??? 전부 삭제된건 아니고 일부만 삭제됐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당황스럽네요ㅠㅠ 지그재그에선 키위스냅…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5-12-11
답변 7
지그재그 퇴점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지그재그 퇴점하는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하트/5개월/700
2025-12-11
답변 5
신마 멤버십 써보신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신마 멤버십 쓰시나요?..
존버중/3년/비공개
2025-12-10
답변 5
주문서 없는 주문에 알림톡 보내는 방법?
혹시 주문서 없는 주문인데, 배송 알림톡을 보내고 싶은데, 이럴 경우 알림톡 보낼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오드리/준비중/준비중
2025-12-10
답변 4
자사몰 반품 시 적립금 반환해야 하나요?
자사몰에서 반품시 적립금 반환되게 해야할까요?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었는데 반환 안되게 되어있어서 고쳐야하나 싶네요
네오씨/7년/5천
2025-12-10
답변 4
채널톡 비용 얼마나 나올까요?
혹시 채널톡 쓰시는분 계시면,,,, 비용 얼마나 나오는지 부탁드립니다!!
프로/5년차/5억
2025-12-10
답변 2
카카오비즈니스 월렛 등록 카드 종류 궁금해요
선배님들.. 카카오비즈니스에 월렛 등록하는 카드는 신용카드만 되나요..? ㅜㅜ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12-10
답변 0
CRM 080 무료 수신거부 번호 사용하시나요?
혹시 CRM할 때 080 무료 수신거부 번호 발급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 월에 얼마나 결제하고 사용하시나요?! 추가로 어디에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잏팡팡 / 3년차 / 3억
2025-12-09
답변 3
지그재그 매출 관리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아직도 마진계산을 하는데 하나하나 하고있어서요 ㅠㅠ 에이블리는 매출액이나 이런게 보여서 그나마 괜찮은데 지그재그는 혹시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
가나/2년차/2200
2025-12-09
답변 3
CRM은 카카오 모먼트로만 진행하시나요?
@쇼필공 대표님 ! 혹시 CRM은 전부 카카오 모먼트로만 진행하시나요? 카페24앱은 따로 안쓰실까요?
하트/3년차/5천만원
2025-12-08
답변 7
장바구니 데이터 보관일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혹시 장바구니 데이터 보관일 수정어디서 하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헬롱/2년/5000
2025-12-08
답변 1
카페24에서 구매 후 자동 메시지 발송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용 선배님들께 여쭤볼게있는데 카페24 사용중인데 구매 후에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메시지가 갈수있게 할수가있을까요? 예를들어 구매후 30일이 지나면…
레오/6개월/5500
2025-12-08
답변 0
카페24 디자인 초기화 가능한가요?
혹시 카페24 디자인 구매한거 가장 최초상태로 돌릴 수 있나요? 백업 해 놓은건 없습니다..ㅠ...
지니/3년차/500
2025-12-08
답변 0
매출이 얼마 이상일 때 어떤 직원을 먼저 쓰셨나요?
대략 매출이 얼마 이상 뛰어 넘을때 어떤 직원을 먼저 쓰셨나요?
루루/10개월/2000
2025-12-07
답변 27
겨울 제품은 언제까지 하고 봄 제품은 언제부터 시작하시나요?
대표님들 보통 겨울제품은 언제까지 하고 봄 제품은 언제부터 시작하시나요
식/4년/3억
2025-12-07
답변 1
자사몰 무료배송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혹시 자사몰 무료배송 하시는 사장님들 있으신가요? 에이블리나 지그재그에서 쿠폰을 너무 뿌리다보니 정말 아무리 해도 고객님들이 자사몰에서 구매할 수 없을것 같은데…
하하/준비중/준비중
2025-12-07
답변 1
로보엠디 자동 진열 기능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로보엠디 사용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이번에 해보려고 신청 했는데 자동 진열 기능만 월 11만원 말하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다른분들도 이렇…
뭉치/4년차/2천
2025-12-07
답변 0
카카오페이 결제형 신청 방법이 궁금해요
제가 네이버페이 결제형은 심사 중인데 카카오페이 결제형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아무리 찾아도 안 나와서요..
초보/3년차/준비중
2025-12-07
답변 0
에이블리 접고 자사몰로 가는 게 나을까요?
저는 처음에 이용자수가 많은 에이블리로 시작을 했는데 프로모션이 너무 많아서 쿠폰 비용이 계속 빠져나가니까 역마진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상품을 업로드해도 바로 추…
묭묭/준비중/준비중
2025-12-06
답변 4
쇼핑몰 루틴 경험 후 쇼필공 OS 구매 추천
혹시이제막 런칭한 쇼핑몰 경우 쇼필공 os 필요한가요 아니몀 어느정도 샘플 사입 촬영 상페제작 내쇼핑몰에 업로드 어느정도 소비자구입 검수 배송까지 해보고 os를…
두만/준비중/준비중
2025-12-06
답변 2
자사몰 리뷰 연동 추천 좀 해주세요!
사장님들 ! 자사몰 리뷰연동? 하는거 어떤거 추천해주셨었죠..!?
무지/5년차/2억
2025-12-06
답변 1
자사몰 처음 시작할 때 상품 몇 개 필요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처음 시작할 때 상품이 몇개 정도는 깔려야 매출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자사 기준입니다!
열정/준비중
2025-12-06
답변 0
클래리티에서 고객 스크롤 멈춤 지점 알 수 있나요?
혹시 클래리티에서 고객분들이 어디서 스크롤을 멈추고 구매하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ㅠㅠ
히하호,1년차,400
2025-12-06
답변 0
입고지연 품목 관리 어떻게 하세요?
입고지연 품목 발생시에 따로 기재해두시나요? 이거 언제배송되요를 너무 잦은데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싶은데 상품하나하나 일일이수정하기도 애매하고 베스트 상품만 따로…
네오/10년차/3.8억
2025-12-04
답변 2
쇼핑몰 처음 시작할 때 셀메이트나 이지픽 꼭 필요할까요?
선배님들 혹시 첫 오픈하는 쇼핑몰에 셀메이트나 이지픽 같은 프로그램이 꼭 필요할까요??..
열정/준비중
2025-12-04
답변 2
카페24 쇼핑몰 쿠폰 복구 방법 아시나요?
혹시 그런데 카페 24 쇼핑몰 쿠폰 주문 취소시에 쿠폰 복구가 안되는데 이거 아시는분 계실까요....?ㅠ-ㅠ
네오/10년차/3.8억
2025-12-03
답변 8
세일 기간 놓친 고객님, 할인 쿠폰 드려야 할까요?
혹시 세일 기간에 사려고 했는데 깜빡하고 고쳤다고 자주 소통 하시는 고객님이 말 하시면 어떻게 해 드리는 게 베스트일까요? 할인 쿠폰을 발행 해드리나요??
네오씨/7년/5천
2025-12-03
답변 2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사몰로 유도 가능한가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에서 자사몰로 유도하는 개발이 따로 있나요..?? 그런건 개발자에게 따로 문의해야하는거죠?
가나/1년미만/400
2025-12-03
답변 1
카페24 쇼핑몰 쿠폰 주문 취소 시 복구 문제
혹시 카페 24 쇼핑몰 쿠폰 주문 취소시에 쿠폰 복구가 안되는데 이거 아시는분 계신가용?
네오/10년차/3.8억
2025-12-03
답변 0
알파리뷰 사용하시나요?
쇼필공님은 지금도 알파리뷰 사용하시나요? 매달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나가는데 다른분들은 어떤 리뷰앱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모찌/6개월/1억
2025-12-01
답변 9
킵그로우 하려는데 카카오톡 네이버 둘 다 이용하시나요?
@쇼필공 쇼필공님! 킵그로우 하려하는데요, 1초가입 카카오톡 네이버 둘 다 이용하시나요 보통?!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5-12-01
답변 2
알파업셀 어떤 용도로 이용하나요?
안녕하세여 대표님! 방에 들어온지 별로 안되서 그런데 알파업셀이 어떤 용도로 이용하는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검색해보니까 상품 추천 솔루션이라고 나와있긴한데 어…
쇼핑쟁이/5개월/ 350만원
2025-12-01
답변 2
광고에서 보이던 앱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처음 들어와서 여쭤봐요 ! 쇼필공님 광고보고 들어오게 되었는데 광고에서 보이던 앱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마음이/2년/4억
2025-12-01
답변 1
카페24 디자인 잘 고르는 팁이 있나요?
카페24 디자인은 반응형-인기순으로 보면서 구매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잘 고르는 팁이 있나요..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
2025-12-01
답변 0
직원들한테 원가 공개도 하나요?!
혹시 직원들한테 원가 공개도 하나요?!
이명우/3개월/3천
2025-11-30
답변 137
사무실 확장, 큰 평수로 가야 할까요?
업력오래된 대표님들 모이신김에 조언하나 얻고싶어서 남겨봅니다 ㅠ 저같은 경우는 몇년을 헛짓거리 하다가.. 1억넘긴건 작년부터거든요 이제야 2억언저리로 가게된건데…
무지/5년차/2억
2025-11-30
답변 18
사무실 컴퓨터 사양 어떻게 하세요?
혹시 사무실에 직원 있으면 컴퓨터는 얼마짜리 정도 쓰나요 보통…?
삼겹살/준비중
2025-11-30
답변 4
에이블리 퇴점 고민 중인데 매출 타격 클까요?
혹시 에이블리입점했다가 퇴점하신분계신가요? 안그래도 자사몰 매출이 높아지면 퇴점하고 싶었는데 매출에 큰 타격이 있을까 해서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 있으셨던 분 있…
먕/2년차/8천
2025-11-30
답변 3
자사몰로 주문유도 시키는 앱은 어떤걸까요?
쇼필공님!! 아까 라이브 방송에서 알려주신 네이버페이 주문할때 자사몰로 주문유도 시키는 앱은 어떤걸까요~?ㅜㅜ 찾아도 안나오네요~! ㅜㅜ
쿠우/9년차/1억
2025-11-30
답변 1
채널톡 문의 어디서 확인하나요?
앗 그리고 하나 더 질문이 있는데요, 어제 채널톡을 연결했는데 문의 오는건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제가 실험삼아 보내봤는데 확인하는 곳을 못 찾고 있습니…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1-30
답변 0
클래리티 자사몰 모바일과 웹버전 따로 만들어야 하나요?
쇼필공님 클라리티 자사몰 모바일이랑 웹버전 따로 만들어야하는건가요?
가나/1년미만/400
2025-11-29
답변 5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격 차이 있나요?
오프라인 가격대는 온라인하고 동일하게 판매하시나요?? 궁금하네요!!
메가더벤티/3개월/800
2025-11-29
답변 1
클래리티 설치해서 쇼핑몰에 CCTV를 설치하세요
자사몰 하시는분들 꼭 클래리티 설치 해서
쇼필공
2025-11-28
답변 14
쇼핑몰 운영에 유용한 프로그램 추천해요
쇼핑몰 운영 하시는데 꿀 프로그램 하나 추천드려요
쇼필공
2025-11-28
답변 5
에이블리 프로모션 지원금 조회 방법?
에이블리 운영하시는 선배님들 궁금한게 있는데요 에이블리 같은 경우 프로모션 지원금이 주문내역 별로 조회하면 나오는데 상품별판매통계로 가면 프로모션 지원금이 표기…
꾸준한초보/1년/2억
2025-11-28
답변 0
비회원 주문조회 설정, 어떻게 하나요?
선배님들 저 아무리 찾아봐도 지금 답을 못찾겠는데 로그인 화면에서 이렇게 비회원 주문조회는 어디서 생성하는지 아시나요ㅜㅜ 📷사진(23:29)
비하인드/준비중
2025-11-26
답변 7
채널톡 금액이 너무 큰데, 어떻게 활용하세요?
다들 채널톡 쓰시나요,,? 이거 금액이 엄청난데;;; 연 견적 800 받았는데 이거,,, 맞나요??
프로/5년차/5억
2025-11-26
답변 4
스마트스토어 리뷰를 카페24로 옮길 수 있나요?
혹시 선배님들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리뷰를 카페 24로 옮기는건 안되나요?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1-26
답변 2
상표권 등록 추천해주실 곳 있나요?
혹시,, 상표권 등록 추천해주실만한 곳 있나요!?
두찌/12년/2억
2025-11-26
답변 1
카페24에서 꼭 써야 하는 추천앱 있나요?
아임웹에서 카페 24로 오늘 어느정도 옮겼는데 혹시 카페24에서 꼭 써야한다 하는 추천앱 있으신가요?
프로/5년차/5억
2025-11-25
답변 11
자사몰 초기 세팅, 크몽에 맡기는 게 나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자사몰 초기 세팅이나 공부는 어디서 하셨나용..? 크몽에서 맡기는 게 나을까요ㅠㅠ 플랫폼 위주로만 하다가 자사몰도 제대로 시작해야 할 거 같아서요
너얌/준비중/준비중
2025-11-25
답변 7
카페24 프로는 뭔가요?
카페24 프로는 뭔가요,,??
프로/5년차/5억
2025-11-25
답변 2
자사몰 유입이 적은데 로보MD 사용해야 할까요?
쇼필공님 질문 드립니다! 현재 알파 리뷰 앱 구독 중이고 데이터 라이즈는 중단한 상태인데 로보MD 사용 여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유입이 몇이상인 경…
네오씨/7년/5천
2025-11-21
답변 3
노션 템플릿에 재고 관리 기능 있나요?
쇼필공님! 노션 템플릿 구매 고민 중인데요 혹시 재고를 관리 할 수 있는 란도 있을까요?
헬롱/2년/5000
2025-11-20
답변 2
쇼핑몰 오픈 준비 중 카페24 설정 필수 사항이 있나요?
그러면 혹시 쇼핑몰 오픈 준비중 이라면 카페24에서 꼭 무조건 이건 설정해 둬야 한다라는게 있을까요?
비하인드/준비중
2025-11-20
답변 0
신상은 일주일에 몇 개씩 올리세요?
사장님들 신상을 보통 일주일에 몇개씩 올리시나요? 3개월차인데 컨셉이 명확하지 않아서 다 지우고 다시 올리고 있습니다ㅠ
나다/4개월차/1000
2025-11-19
답변 4
돈은 언제까지 넣어야 하나요?
사장님들 혹시 돈은 언제까지 넣어야하나요?수입은 있지만 주문들어온 물건 사거나 신상 사입하면 조금 부족해서 돈을 계속 넣고 있습니다!보통 어느정도 하면 돈을 안…
나다/4개월차/1000
2025-11-19
답변 2
토스쇼핑 패션 카테고리에서 판매해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 혹시 토스쇼핑패션으로 판매하고 계신분 계실까용 ??? 토스쇼핑 패션 카테고리 담당 md분한테 저희 상품 F/W 시즌 상품으로 토스에서 상시 판매…
체리/2년차/1500
2025-11-19
답변 0
알파업셀이나 CRM 어떻게 활용하세요?
요거 사용하고 계신가요??! 알파업셀이나 CRM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욧!
잏팡팡 / 3년차 / 3억
2025-11-18
답변 4
장바구니 담은 고객에게 메시지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장바구니 담은 고객에게 따로 메시지를 보낼수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레오/6개월/5500
2025-11-18
답변 1
채널톡 대체제가 있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저번에 말씀주셨던 채널톡 대체제가 어떤게있을까요?
네오/10년차/3.8억
2025-11-18
답변 0
카페24에 알리페이나 위챗페이 추가 가능한가요?
카페24에 알리페이나 위챗페이 추가 가능한가요?
바바/2년차/천만원
2025-11-16
답변 0
카페24 이지페이 신청 막힘 해결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ㅜㅜ 카페24로 쇼핑몰 처음 오픈했는데요!! 이지페이 신청하려다보니.. 막히는 구간이 있어사요 ㅜㅜ 이런 경우 보신 적 있으실까요? ㅜㅜㅜ
메메 / 1달차 / 200
2025-11-14
답변 8
자사몰 결제 시스템 간편하게 할 수 없나요?
대표님들 자사몰에서 주문서 확인해보고 결제하기까지 해봤는데 솔직히 다른 플랫폼에서 주문하는것처럼 간단하지가 않더라구요. 여기서 이탈이 많이 일어나는것 같은데 쿠…
키키/1년차/4000
2025-11-13
답변 6
카페24 주문 알림 설정 방법
사장님 카페24로 주문이 들어왔는데 저한테 따로 알림이 안오더라구요 ㅠㅠ 이거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11-13
답변 3
자사몰 할인 적용 문제 해결 방법
슨배님들 자사몰 할인을 적용 시켰는데 구매 할때만 그 할인 적용 되는 금액이 떠요..!!!! 그냥 사이트 들어가서 딱 봤을때는 할인 전 금액으로 나와있고 구매…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1-13
답변 2
자사몰 네이버페이 비회원 주문 시 사은품 기능 사용 가능한가요?
자사몰은.. 네이버페이로 비회원 주문할때는 사은품 기능을 못쓰나요?
명용/준비중/준비중
2025-11-13
답변 0
카페24 고객 유입 경로 확인 방법
카페24 고객이 어떤 경로로 유입해서 구매했는지 보는 방법이 있나요?
명용/준비중/준비중
2025-11-13
답변 0
카페24 할인 설정 어떻게 해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카페 24 자사몰을 만들고 있는데, 디자인은 완료 했는데요, 도대체 할인 설정은 어떻게 하는 겁니까..? 저 정말 몇일 동안 못 찾고…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1-12
답변 4
자사몰 유입은 많은데 구매율이 낮을 땐 어떻게 하세요?
혹시 자사몰 하시는분들 자사몰 유입수는 있는데 구매율이 적을땐 어떻게 하시나요?
쇼핑몰/2년/2천
2025-11-11
답변 19
사업자 2개로 스토어 2개 운영하려면 통신판매업신고도 2개 해야 하나요?
혹시 사업자 2개로 스토어를 2개 운영하려면 통신판매업신고도 2개해야되나요?
바니/1년/1000
2025-11-11
답변 5
카페24 주문건 배송 전에 옵션 변경 어떻게 하나요?
혹시 카페24 주문건 배송전에 옵션변경어떻게하시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ㅜㅜ 고객님이 다시 주문하시는 방법말고는 없나요??
춘삼/준비중
2025-11-10
답변 0
에이블리 기획전 신청해 보신 분 계세요?
혹시 에이블리에서 기획전 신청해 본 사장님 있을가요 ㅎㅎ 셀러 부담 100프로 기획전이요 ?
셀린느 / 4년차 / 1억6천
2025-11-09
답변 1
유튜브 댓글에 스마트스토어 링크 달면 차단되나요?
혹시 유튜브 댓글로 스마트스토어 상품 링크를 달면 주기적으로 차단 당하나요? 한번씩 링크 게시물이 연결이 되지를 않네요
꽃남/27년차/1억5천
2025-11-07
답변 0
쇼핑몰 글자 크기 키우려면 어떻게 요청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쇼핑몰에 있는 글자 크기를 전부 키우고 싶은데 업체랑 소통이 원활하지가 않아요.어떻게 요청해야 쇼핑몰 내에 글자 크기를 전부 키워줄까요?
곰돌이/10년/1억1000
2025-11-07
답변 0
채널톡 잘 쓰고 계신가요?
채널톡 쓰시는분 계신가요
슬랩/3년차/2억
2025-11-06
답변 6
객단가 높이는 방법?
대표님들은 객단가 높이실 때 어떤 식으로 접근하셨나요?
땡땡/2년차/6천
2025-11-06
답변 5
에이블리 선정산 안되나요?
에이블리 선정산 지금 안되나요?
키키/1년차/4000
2025-11-06
답변 2
네이버페이 결제형 설정 가능 여부
네이버페이 결제형이 매출없이도 바로 설정가능한가요? 카페24기준 입니다
아배고프다/준비중/준비중
2025-11-06
답변 1
자사 플랫폼 비중과 마진율은 어떻게 되세요?
아 자사 플랫폼비중이어떻게되세요?
구구/14년/5억
2025-11-04
답변 35
에이블리 플랫폼 위험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 그리고 여쇼하시는분들 조심하시긴하십쇼 에이블리 조금 위험하단소리가 이전부터 들리긴했지만 오늘또 이슈가하나 터지긴해서
구구/14년/5억
2025-11-04
답변 12
자사몰 1초 회원가입, 카카오만 설정해도 될까요?
자사몰 1초 회원가입에 보통 카카오,네이버 둘다 하신분들이 많던데 단순하게 회원가입 편의성 때문일까요? 카카오만 설정하면 플러스친구를 더 만들 수 있을것 같아서…
후추/4년/2억
2025-11-04
답변 7
토스쇼핑 입점 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토스쇼핑 사용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 입점 해도 괜찮을지 해서요 ㅠㅠ
뽀뽀하는 어피치 준비즁
2025-11-04
답변 4
블프 대비 어떻게 하세요?
다른 대표님들은 블프대비 하고계신가용
사과/5년/20억
2025-11-04
답변 3
자사몰은 카페24로 시작하는 게 좋나요?
자사는 카페24로 시작하는게 제일 좋나요?
춘식이/2년차/7000
2025-11-04
답변 1
플랫폼들 상위 판매자 밀어주나요?
플랫폼들 상위 판매자분들 플랫폼 자체에서 밀어주는 것도 있나요?
후추/4년/2억
2025-11-04
답변 1
샘플 관리 시스템 어떻게 쓰세요?
-샘플 관리 1. 나중에 상품등록 할 때 제품 정보 깜빡할 수 있는데 대비 2. 코디 짜기에도 용이함 3. 반납일자 체킹 반납,보류 관리를 할 수 있어요! 나중…
쇼필공
2025-11-03
답변 15
에이블리 엑셀로 가격 일괄 수정 가능한가요?
에이블리 엑셀파일로 가격 일괄 수정 이런 기능 없나요 ㅠ?
버킨/3년차/4억
2025-11-03
답변 8
카페24 메인 진열 자동 롤백 문제 해결 방법?
카페24 사용하는데 메인 카테고리 진열을 자동으로하던 수동으로하던 특정 시기에 해놨던 메인 진열로 조금 이따가 자동으로 롤백이 되는거 어떻게 수정하는지 아시는…
빼로롱 / 1년차 / 1000
2025-11-03
답변 6
카카오 싱크 1초 회원가입 유료인가요?
대표님들 카카오 싱크 1초 회원가입 유료인가용?
땡땡/2년차/6천
2025-11-02
답변 2
1-2인 쇼핑몰 샘플 업데이트 며칠 걸리나요?
혹시 1-2인 쇼핑몰 사장님들 샘플 도착일 기준으로 업데이트 며칠 걸리시나요?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2025-11-02
답변 0
자사몰 만들기 웨비나 후기
자사몰 만들기 웨비나 방금 끝났는데 대박입니다 ㅠㅠ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라 걱정했는데, 기본적인 방법부터 상세하게 꿀팁까지 다 알려주시고.. 당장 내일 따…
피치/1개월차/0
2025-11-01
답변 5
사이트 오픈 전 꼭 해야 할 설정은?
안녕하세요 쇼필공님 저는 내일 오픈 예정인데요..! 아직 잘 모르는 것들 투성이라 올려주신 영상들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혹시 사이트에서 꼭 해놓아하는 설정이라던…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11-01
답변 2
데이터라이즈 온사이트 메시지 기능이 뭔가요?
혹시 이기능 어떤 건지 아시는분!
테오/8년차/2.5억
2025-10-31
답변 3
3PL이나 용어들 잘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공동 사업자로 돌아가고 있고 아무 지식없이 뛰어들었는데요 너무 무지해서 3pl이나 이런 용어들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저희는 주문 들어오면 천안에서 동대…
핏/1년/200
2025-10-30
답변 1
소매 자사몰도 카페24로 해야 할까요?
사장님들 저번에 말씀하신거 들었을 때 자사몰 무조건 카페24 라고 하셨는데 현재 도매 자사몰 아임웹 쓰고 있고 소매 자사몰 구축해야하는데 이런 경우일 때 소매라…
어피치/1년미만/1000
2025-10-29
답변 14
적립금 사용 시 적립 안되게 하셨나요?
혹시 다들 적립금 사용 시에는 , 적립 안되게 해두셨을까요? 그리고 쿠폰 + 적립금 동시 사용하도록 해두셨나요? ㅜ.ㅜ 그리고 보통 후기 이벤트로 적립금은 얼마…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10-29
답변 0
에이블리만 입점했는데 지그재그도 추천하시나요?
아직 에이블리만 입점해있는데 지그재그 입점 추천하시나용?
라브/2년차
2025-10-29
답변 0
카페24 상품을 스마트스토어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페24 상품을 마켓플러스로 스마트스토어에 옮기고 싶은데요.. html이 호환이 안돼서 그러는데 마켓플러스 구독 외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html만 뜯어가서 스…
명용/준비중/준비중
2025-10-29
답변 0
자사몰은 유입 어떻게 늘리나요?
자사몰은 릴스, 메타 말고는 따로 뭘 해야 유입이 될까요... 유입이 너무 안되네요
네오씨/7년/5천
2025-10-28
답변 2
자사몰이 네이버에 안 뜨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자사몰을 만들었는데 네이버에 사이트가 뜨지 않아서 문의드려요 ㅜㅜ 며칠 전엔 검색하니까 뜨던데 다시 사라졌어요.. 이거 왜이런지 아시나요? ㅠㅠ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10-28
답변 1
채널톡 사용하면 교환, 반품도 자동화되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채널톡 사용하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저희가 게시판위주로 CS를 처리를 하다보니 사이즈문의나 대응이 좀 빠르면 좋은 것이 필요한 것 같아서…
에디/3년/3천만원
2025-10-27
답변 45
크리마리뷰 vs 알파리뷰, 어떤 게 더 좋나요?
알파리뷰보다 크리마리뷰가 좋다는데 어떤가요??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2025-10-27
답변 9
크리마랑 알파리뷰 중 어떤 걸로 정착하셨나요?
혹시 크리마랑 알파리뷰 두가지 모두 사용해보신분들 계신가요? 어떤걸로 정착하셨을까요?
한가한 어피치/3년/7천
2025-10-26
답변 2
카페24PRO 사용 후기 궁금해요!
혹시 카페24PRO 사용하면 자사몰 만들어주고 운영까지 해준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25년까지는 우선 무료라는 것 같은데 그러면 따로 디자인 구매하거나 그런 것…
해피/5개월/1억
2025-10-26
답변 0
자사몰은 구매자가 적을 때 시작하면 부담일까요?
그 여쭤볼게 있는데요 자사몰은 구매자가 많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는건 부담이 크겠죠 ?
춘식/1년미만/준비중
2025-10-26
답변 0
자사몰 세팅은 어떻게 하세요?
자사몰 세팅은 몰 디자인 등 만들어야 하는거잖아요?? 보통 개인이 하시나요?? 아니면 크몽같은데서 맡기나요 보통??
해피/5개월/1억
2025-10-25
답변 17
스스랑 쿠팡 가격 같게 하셨나요?
혹시 스스랑 쿠팡 둘 다 하시는 분 있나요? 가격 같게 하셨는지 다르게 하셨는지 궁금해요
바니/1년/1000
2025-10-24
답변 1
5점만 주시나요?!
5점만 주시나요?!
네오씨/7년/5천
2025-10-23
답변 18
네이버페이/톡체크아웃 비회원만 가능한가요?
대표님들 간단(?)한 질문 드려도 될까요 ㅠㅠ 네이버페이/톡체크아웃으로 구매는 비회원일때만 가능한걸까용 ㅠ_ㅠ...? 로그인 해서 보니 두개가 싹 사라져서,,…
소금/2개월/200
2025-10-23
답변 7
셀메이트보다 저렴한 서비스 있을까요?
다름이아니라 저희가 본 회사는 셀메이트 이용하는데 자회사 이번에 추가를 하는데 쿠팡 스마트스토어 알리 이렇게만 주로 사용하는데 셀메이트말고 좀 더 저렴한게 있을…
파이팅/7년/5억
2025-10-23
답변 4
자사몰 스킨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카페24 자사몰관리중 배너이미지 제작등 공수가 많이 들어서 스마트스토어랑 UI 가 거의 비슷한 스킨으로 바꿀까 하는데요 혹시 추천해주실 스킨있으신가요? 현재는…
별/2년차/4천
2025-10-23
답변 3
스토어팜 부정거래 내역은 왜 뜨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스토어팜에서 판매자 등급 보다가 내역보는데 옆에 부정거래뜨는건 뭐때매 이렇게 뜨는걸까요..?! ㅠㅠ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
2025-10-23
답변 0
1인 쇼핑몰 운영 시 업로드 기한 정해두시나요?
안녕하세요 여쭤볼게 있는데요 , 1인으로 쇼핑몰 하시는 분들은 업로드 기한 같은것도 따로 정해두시고 하시나요 ? 상세페이지 , 촬영 이런건 어떻게 혼자서 진행하…
춘식/1년미만/준비중
2025-10-23
답변 0
상품 여러 플랫폼에 업데이트하는 프로그램 추천해주세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업데이트할때가 정말 가장 힘든데.... 효율적으로 여러 사이트에 업데이트 하기 좋은 프로그램 무엇이 있을지 여쭙습니다...
메메 / 1달차 / 200
2025-10-22
답변 13
공기청정기 다들 쓰시나요?
의류 쇼핑몰 사무실은 따로 없고 집에서 운영 중인데 다들 공기청정기 있으신가요? 옷에 먼지가 많아서 검수 및 포장할 때 마스크랑 공기청정기가 필수라는데 다른 분…
ㄱㄱ / 4년 / 5천
2025-10-22
답변 5
메타랑 카페24 연결하는데 22만원 적당한가요?
혹시 메타랑 카페24 연결하는데 원격으로 해결해주는 업체 22만원이면 적당한 가격일까요 ?
생각하는 라이언/2년차/6천
2025-10-22
답변 3
자사몰은 언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혹시 업로드 제품 갯수가 얼마 없더라도 자사몰을 추천 드리나요!?
슬로울리/준비중/준비중
2025-10-22
답변 2
데이터라이즈랑 카페24 pro 기능 차이 많이 나나요?
쇼필공님이 추천한 데이터라이즈랑 카페24에서 제공되는 pro 기능과 차이가 클까요?
네오씨/7년/5천
2025-10-22
답변 2
상품 리스트 정리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ㅠㅠ 상품리스트 정리는 어떻게 해놓으시나용 ㅠㅠ ? 지금 엑셀로 해놓고 있긴 한데 이제 슬슬 많아져서 보기도 힘든 것 같구,,, 혹시 프로그램 같은게…
소금/2개월/200
2025-10-21
답변 8
자사몰 로그인 방식, 카톡만 쓰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자사몰 로그인 방식은 카톡 로그인만 쓰는게 좋다고하셨는데 그럼 네이버 로그인을 빼게되면, 기존에 네이버 로그인방식으로 가입하셨던 고객님들은 카톡으로 재가…
모찌/6개월/1억
2025-10-19
답변 14
채널톡 셋팅 많이 어려울까요?
혹시 채널톡 셋팅이 많이 어려울까요? 잠깐 보고있는데 벌써부터 머리가 아픈...
모찌/6개월/1억
2025-10-19
답변 0
셀메이트 vs 이지어드민, 뭐가 좋나요?
셀메이트 이지어드민중 추천하는곳 있을까요? 지금 도입하려고하는데 ㅋㅋ 어디로 가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둘다 써보신분 혹시 계신가요?
프로/5년차/5억
2025-10-17
답변 8
혼자 운영할 때 상품 몇 개 올리세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혼자서 운영하면 1주일에 상품수는 몇 품목을 올리는게 좋을까요??ㅠ 혼자 준비할려다 보니 할게 생각보다 많네요ㅠ
라이언 / 2개월 /준비중
2025-10-17
답변 4
자사몰 초기 세팅 비용 얼마나 드나요?
질문있습니다..! 자사몰 하시는 사장님들은 정산 주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에이블리 2주에 한번 정산 너무 빡세네요 ㅜㅜ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자사몰 초기 세팅…
권투하는 무지/준비중
2025-10-16
답변 5
카페24 간편로그인 회원등급에 영향 있나요?
카페24에서 만약 네이버 등의 간편로그인으로 구매하면 회원등급에 영향을 안미치는 건가요?
네오씨/7년/5천
2025-10-16
답변 2
재고관리 프로그램 뭐 쓰시나요?
혹시 재고관리 프로그램 뭐쓰시나여?
프로/5년차/5억
2025-10-16
답변 1
프리뷰 제품, 한 번에 다 올릴까요?
프리뷰로 올린 착장들 문의가 많은데 2주에 걸쳐서 지정요일에 차근차근 올리려고 했거든요 그냥 다 올려버리는게 나을까요? ㅠㅠ 확 추워져버리니까 저도 마음이 급해…
손흔드는 라이언/4개월/200
2025-10-14
답변 16
지식산업센터에 의류쇼핑몰 입점 가능할까요?
사장님들 지식산업센터는 의류쇼핑몰 도매및소매업, 전자상거래로 입점 못하는 게 맞나요? 공인중개사는 된다고 하는데 변호사인 가족은 안될거라고 해서요. 제가 공인중…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2025-10-14
답변 8
플랫폼 리뷰를 자사몰로 가져올 수 있나요?
혹시 플렛폼 리뷰를 자사몰로 가져오는 방법도 있을까요 대표님들 ..?!
뽀뽀하는 어피치 준비즁
2025-10-14
답변 3
자사몰 구축할 때 업체에 맡기는 게 나을까요?
쇼필공님 자사몰은 대충 까페24로 개설하는거랑 좀 업체에 감각적으로 맡기는거랑….다를까요..혹시 자사몰 구축하신 분들 중 업체에 맡기신 분들 금액이 얼마정도였나…
존버중/3년/비공개
2025-10-13
답변 0
GPTS가 뭐에요??
gpts가 뭐에요??
콘/2년차/10억
2025-10-12
답변 24
자사몰 운영할 때 카페24 vs 아임웹?
혹시 자사몰 운영하실때 카페 24, 아임웹 중에 뭐가 괜찮을까요?? 지금 아임웹 이용중인데 카페24로 옮길까 고민중인데 너무 복잡해서 ㅜㅜ
123/3개월/80만원
2025-10-12
답변 9
카카오톡 간편 가입 시 채널 추가 유도 어떻게 하나요?
쇼필공님 ! 카카오톡 간편 가입 시 채널 추가 유도하게 하는 거 크몽에서 할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 사실 생각해보면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
잏팡팡 / 3년차 / 3억
2025-10-12
답변 6
직원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 공유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직원을 처음 채용해보는지라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직원에게 배송처리만 맡겼을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에이블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냥 얄려주시나요…
뚜뚜 / 5년 / 1억
2025-10-12
답변 3
킵그로우와 카카오 싱크 차이점이 뭐예요?
쇼필공 대표님 ! 혹시 자동 친구 추가 하는 기능은 없고 설명해주시는 것 처럼 자동 친구추가 될 수 있게끔 유도하는 걸까요?!
잏팡팡 / 3년차 / 3억
2025-10-10
답변 6
카페24에서 회원가와 비회원가 노출 앱 있나요?
대표님, 그럼 혹시 앱 중에서, 회원가와 비회원가가 같이 노출되는 방법도 있나요? 저는 비회원가 옆에 회원가 노출해서,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싶은건데, 그 방법…
(알 수 없음)
2025-10-10
답변 2
남쇼 운영 중 가장 중요한 3가지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남쇼 운영중 가장 중요한 3가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혹시 ㅎㅎ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쇼필공
2025-10-10
답변 2
카페24 쿠폰 중복 사용 방지 설정 어떻게 하나요?
혹시 카페24 쿠폰 세팅은 어떻게 하고 있으실까요? 이번에 보니 중복 사용 허용으로 되어 있어서 주문당 쿠폰을 여러개 사용하고 있는 손님들이 있더라구요.. ㅋㅋ…
춘식/준비중/준비중
2025-10-09
답변 2
박스히어로 스큐 많아도 편한가요?
박스히어로 스큐 많아도 편한가요? 끼페24 재고 연동도 될까요?
곰돌이/10년/1억1000
2025-10-07
답변 2
자사몰 구축과 메타광고, 식스샵으로 시작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 만지는게 많이 어려워서 식스샵 프로를 이용해서 자사몰을 만들었더니 너무 쉽고 좋더라구요 자사몰을 만드려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광고때…
뚜뚜 / 5년 / 1억
2025-10-06
답변 5
박스히어로 재고관리 프로그램 사용 후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한지 3개월차된 초보입니다.. 저는 키위스냅을 통해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서 업로드하는데요 (에이블리, 지그재그, 스스) 점점 상품수가 많아…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5-10-06
답변 5
카페24 메인분류 수정이 안 돼요ㅠ
카페 24 메인분류를 수정하려는데, 계속 수정을 해봐도 10분만 지나면 원래 상품들로 진열이 되돌아가는데 해결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ㅠ
단무지 / 3개월 / 1000만원
2025-10-05
답변 12
자사몰 네이버페이 주문형 vs 결제형, 뭐가 나을까요?
보통 자사몰만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페이 주문형 결제형 중 어떤 거루 쓰시나요? 네이버페이 주문형은 회원 관리가 안되고 결제형은 또 까다롭다고 들어서요 ㅠㅠ…
둑마마/1개월/100만원
2025-10-05
답변 7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둘 다 운영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스마트스토어 개설 3개월정도 되었는데 지금이라도 자사몰만들어서 같이 운영하기를 추천드리나욤..? 아니면 하나만 운영하는게 낫다고 보시나용? !!
아기곰/3개월/준비 중
2025-10-02
답변 4
직원 채용과 운영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지금 가장 어려운게 직원채용해서 체계적으로 운영하는게 제일 어렵게 느껴져서요.. 어떻게 키워나가는지
무지/5년차/2억
2025-10-01
답변 28
카페24와 재고관리프로그램 연동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카페24와 재고관리프로그램 함께 사용하시는 대표님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셀메이트(재고관리프로그램)에 스스/지그재그/에이블리를 연동시켜 주문건을 수집하고 있습…
무지/5년차/2억
2025-10-01
답변 21
ERP 프로그램 사용하시나요?
무지님은 배송도 직접 하시나요?
사과/5년/20억
2025-10-01
답변 20
카페24에서 배송지연 메시지 어떻게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카페24에서 고객님들 배송지연 메세지 보낼때 다들 어떻게 보내시나요? 고객님들마다 부분배송안내, 지연품목등이 달라서 일일이 SMS로 하나씩 수…
어피치 / 2년차 / 8000만
2025-10-01
답변 12
플랫폼 매출 비중이 얼마나 되나요?
많이 배우겠습니다 ! 혹시 플랫폼 / 자사몰 매출 비중이 얼마나 되실까요 ?!
(해결사)히피/1년/8천
2025-10-01
답변 7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드는 업무는?
쇼핑몰 하면서 제일 시간이 많이 드는 업무는 뭘까요..? 사바사긴 하겠지만서도 ㅜㅜ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10-01
답변 7
자사몰 제작 외주 비용 얼마나 드나요?
다들 자사몰 제작하는데 외주 맡기면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세요??
네오링
2025-10-01
답변 3
노션 템플릿 구매할 수 있나요?
대박,,,, 해당 노션들은 구매할 수 있는건가요?
네오링
2025-10-01
답변 3
자사몰 결제 관리 어떻게 하세요?
다들 자사몰 결제 관리 하실때 무통장입금 뿐만아니라 네이버, 카카오페이, 카드 등 전부 다 하실까요?
네오링
2025-10-01
답변 3
의류 판매 첫 시작은 플랫폼에서만 하셨나요?
혹시 의류 판매 첫 시작은 플랫폼에서만 시작하셨을까요?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10-01
답변 1
자사몰 디자인 구매 팁이 있을까요?
자사몰 디자인 구매하려는데 혹시 팁이 있을까요 ? 그냥 보기에 예뻐보이는거 구매했는데 나중에 불편한 점이 있을까 해서요 !
무지/5년차/2억
2025-09-30
답변 7
셀메이트 라이브재고 기능 써보신 분 계신가요?
저는 셀메이트 쓰는데도 이러네요 ㅋㅋㅋㅋ 셀메이트 부가기능에 라이브재고 있는데 그거 써보신분들은 어떤지 궁금해요.
무지/5년차/2억
2025-09-30
답변 6
스마트스토어 상품명 변경 시 자사몰과 연동 해제 방법?
스마트스토어에 올라간 상품을 마켓플러스 이용해서 전체 가져오기를 했습니다. 자사몰에서는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다른 상품명으로 바꾸고 있는데 문제는 이 상품명 변경…
무지/5년차/2억
2025-09-30
답변 4
코드 수정할 때 지피티 어떻게 활용하세요?
헉 제가 이번에 자사몰 만들어놓고 지금은 세팅 단계인데 잘 몰라서 그런데 ㅠㅠ 코드라는게 지피티한테 어떤 양식으로 물어보시는 걸까요? ㅠㅠ
라떼/준비중/준비중
2025-09-29
답변 3
자사몰 메인 상품 자동 진열 가능한가요?
자사몰 혼자 만들어보고 있는데 메인에 베스트 상품 , 신상품, 전체 상품 순으로 했는데 상품 등록은 사용자가 지정하는 방법 뿐인가요? 스스 처럼 데이터 기반 자…
뭉치/3년차/6천
2025-09-29
답변 2
에이블리 상품 반응 없으면 썸네일 바꾸세요?
에이블리 운영하시는분들 혹시 상품 올리고 1주일정도 반응 없는상품은 반응올때까지 썸네일 계속 바꾸시는 편인가요~..? 주기가 너무 긴건지 짧은건지 애매해서용 ㅠㅠ
고양이/2년/5천
2025-09-28
답변 2
자사몰 회원, 네이버페이 구매고객도 적립금, 쿠폰 사용 가능한가요?
혹시 자사몰 회원, 네이버페이 구매고객도 적립금, 쿠폰사용 전부 다 가능한건가요?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 따로 적립금이 있고, 비회원으로도 구매 가능하니 회원관리…
스타/6년/1억
2025-09-27
답변 23
카페24 입금확인서비스 어떤게 좋을까요?
혹시 카페24 입금확인서비스 어떤게 좋을까요??
하트/5개월/700
2025-09-27
답변 2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