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지그재그 플랫폼 운영, 자사몰과의 매출 비교는?

테오/8년차/2.5억 · 2026-02-11 · 🛒 쇼핑몰운영 · 답변 10
지그재그 플랫폼이랑 자사몰 같이 하시는분들 지그재그 어때요? 전 자사몰 외의 새로운 매출을 기대하고 계속 운영했었는데, 계속 시간이 갈수록 자사몰 매출 나눠먹기 인것 같아서요. 순위권에 있는 쇼핑몰들만 밀어주는 식이여서 전혀 뭔가 새로운 매출이 창출되서 수수료만큼의 매출이 발생한다는 느낌이 없네요! 다른분들 의견 궁금합니다!

💬 답변 10

춘식이/8년차/4억
저희는 지그재그 : 자사몰 매출 비율이 거의 9 : 1 정도인데, 원래 자사몰 유입 자체가 적어서 그런지 오히려 지그재그를 통해 저희 브랜드를 알게돼서 자사몰로 유입되는 경우가 꽤 있는것 같아요..! 그런데 이미 브랜딩이 잘되어 자사몰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그재그에서 브랜드 검색해서 쿠폰 쎈 지그재그로 갈아타는,, 자사몰 매출 나눠먹기가 흔히 발생될 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만약 브랜딩 잘된 유입좋은 자사몰 가지고 있다면 지그재그는 과감히 뺄거 같긴해요 저의 바램입니다....ㅎ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아무래도 직진배송을 좀 활용하고있기도하고, 지그재그를 거의 시작과 동시에 해온 플랫폼이라 쉽게 끊어내기가 어려운거같아요. 사실 에이블리가 판매는 더 잘되는데 퇴점하고부터 매출이 줄긴했었던 경험이있어서 지그재그까지는 아직은 무섭네요ㅠ 저희도 자사몰이 더 높은 쇼핑몰이에요. 에이블리는 근데 진짜 못들어가겠어요ㅠ
춘식이/8년차/4억
맞아요 물류비가 은근 엄청 많이나오던데 ㅠㅠ 직진배송 일반배송 매출 비율이 어떻게되세요~? 저희는 직진배송 비율이 높지 않은데 지그재그 측에서 직진배송 비율 올려야 한다고 엄청 강권하는데 매출 상승에 크게 도움이 되나 궁금하네요..
네오/10년차/3.8억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직진은 판매량이 많이 오르는거같아요. 다만 그만큼 재고부담도 빡세서 ㅠ
춘식이/8년차/4억
오 그렇군요,, 저희는 에이블리6 지그재그3 자사몰1 이정도라 자사몰 비중 높으신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ㅠ 흑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자사7지그재그3정도인거같아요
춘식이/8년차/4억
와우 자사몰 홍보는 어떤식으로 주로 하시는걸까요?! 메타광고 릴스 요정도 하시는건지 다른것들도 있는지 궁금해요. 저희는 자사몰이 왜케 폭망인건지..
에이블리는 왜 안들어오시는거에요?!
쏠라/2년차/1.5억
와 지그재그 처음 들어가봤는데 가격대가 진짜 낮네요.... 저도 플랫폼 판매자라 박리다매인데 지그재그도 증말 장난아니군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지그재그는 그나마 높은편입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