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엠디와 광고 담당자의 역할 차이
에이블리도 따로 엠디님이 없는줄 알았네요
💬 답변 5
제
제니/15년/8억
있어요 엠디.. 근데 좀 다른 커머스랑 개념이 다릅니다. 예전지마켓이나 소셜처럼 엠디가 막 엄청 꽂아주고 그런건 없어요. 이제는 엠디보단 광고쪽 담당자분이 좀더 비중이 큰듯해요.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업체컨택이. 에이블리 문의글에 남기면되는걸까요??
제
제니/15년/8억
아뇨. 먼저 연락오는거라 큰업체되면 알아서 연락와요. 근데 와도 그냥 별로 입니다. 본사 방문해도 광고이야기만합니다 ㅎ. 좀더 큰 업체들은 다르긴 하겠지만 셀럽보단, 쇼핑몰쪽을 더 밀기 때문에 저는 저 스스로 걍 컸습니다. 맨날 광고이야기만하고..
두
두찌/12년/2억
예전이랑 달라져서, 그냥 할인율 더 넣어달라 인기있는거 기획전에 포함시켜달라, 단독으로 진행해달라 이런 요구만해서… 실질적으로 브랜드처럼 마진 보는 구조가 아니면 엠디 컨텍 된다해서 크게 뭐 달라지는 건 없어요-!
제
제니/15년/8억
맞아요. 딱히 별거 없음.. 초반엔 막 이곳저곳 넣어주더니.. 이젠 없... 기획전 얼마인데 하실거냐 이런말만 와서.. 광고도 걍 알아서 하면 되는거라.. 의미 없는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