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슬랙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한가요?

버킨/3년차/4억 · 2026-04-03 · 🛒 쇼핑몰운영 · 답변 47
맞아요! 유료도 되고 무료도되고;;** 무료가 됨

💬 답변 47

버킨/3년차/4억글쓴이
저희도 무료버전 📷사진(11:21) 업무마다 채널(단톡방? 같은느낌) 생성해서 슬랙 관리하면 히스토리 추적 쉽고
뽀롱/8년차/1억3천
무료버전쓰신다고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네 유료 넘비싸가지고
뽀롱/8년차/1억3천
무료도 앱 최대 10개까진 지원하네여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 맞아요!
뽀롱/8년차/1억3천
ai 요약이나 이런것들만 안되고되네여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네 근데 자체로 개발해서 넣으면 제가 하는거 만큼은 쓸수있으니
뽀롱/8년차/1억3천
자체개발은
버킨/3년차/4억글쓴이
예를들면 클로드 연동해놔가지고
뽀롱/8년차/1억3천
다른곳에서 개발에서 씌운다는건가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사진(11:24) 개발도 클로드 터미널 연결해서 타자로 가능 ㅋㅋ
뽀롱/8년차/1억3천
이해했습니다 말그대로, 영역별로 슬랙을 무료버전 끝까지 만들어놓고 클로드가 각 앱을 연동해서 디벨롭을 시키면서 자료를 받는구조 굳이 슬랙ai활용하지않고 우리가 쓰는 ai를 활용한 답변을받도록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네 슬랙 ai는 활용 안하고 그냥 슬랙에 클로드랑 다른것들 연동만하는거에요 슬랙은 더 편하게 쓰기 위한 수단일분 본체는 다 가져다쓰면댐
뽀롱/8년차/1억3천
바로 적용해야겠네여 저도 업무아예 한눈에 보이도록 웹을 개발했는데 차라리 슬랙을쓰는게 더 편할수도있겠네여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네 아무래도 직원도 저도 이렇게 카톡 쓰듯이 편하게 대화하고 일하다가 확인하고 그러면서 일하길 바랬던거라
뽀롱/8년차/1억3천
업무 진행되는 진척도도 볼수있으니깐 클로드도 같이 사용할수있고
버킨/3년차/4억글쓴이
맞아요 ㅋㅋ 그담에 우리 회사의 데이터를 맥여놓은 가상직원 1개 만들어서 📷사진(11:28) ㅋㅋㅋ물어보고 노는거임
뽀롱/8년차/1억3천
그럼 서브 이메일로 직원하나 만드는건가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그거는 세팅을 남편이 해서 모르겠는데.. 아마 슬랙에 ai agent심기 가상직원 심기 이런 거 검색하시면 세팅 나올거같아요
뽀롱/8년차/1억3천
아 네 감사해여 ㅎ 지금 클로드에 내 메모리 다 가져와서 직원에게 이식해야겠네여
테오/8년차/2.5억
최소월500짜리정보일듯..
버킨/3년차/4억글쓴이
아 그런가 남편한테 강의하라고 해야하나
뽀롱/8년차/1억3천
저도 요즘 재밌어서 매일 빠져사네여 ㅋ 오늘은 슬랙에 빠져살겠네여 ㅋㅋ 감사해여 버킨님
스토어/준비중/준비중
먼가 엄청 신기하네요,,,
테오/8년차/2.5억
이거 구축하나만으로 사업효율이 엄청 날것같아요 전 거시적으로 이해해했을뿐이지만
버킨/3년차/4억글쓴이
맞아요! 저희는 그래서 사람 안늘리고 llm 호출비용만 늘리는 회사 되겠다 라고
뽀롱/8년차/1억3천
기존에도 매출 잘하고계신분들은 엄청 퀀텀점프가 될수도 있겠네여
버킨/3년차/4억글쓴이
저게 제 ppt 마지막.. 화성갈꺼니가~~~
뽀롱/8년차/1억3천
우선 제가 모르는 ai도 좋은 툴이있을텐데 아직 많이 찾질못해서 ㅋㅋ
버킨/3년차/4억글쓴이
대표님들은 클코만 해도 될거같습니다 ㅋㅋ
뽀롱/8년차/1억3천
그래도 클코에 집중한게 맞는 선택이였던것같네여 ㅋㅋ
버킨/3년차/4억글쓴이
크 완전 ㅋㅋ
뽀롱/8년차/1억3천
저희는 거의 이미지에 관련된것만 많이쓰고있어서 클코랑 gpt는 끊은지 오래고 ㅋㅋ
버킨/3년차/4억글쓴이
완전 대단하심 저도 잘 쓸줄 모름 ㅋㅋ
뽀롱/8년차/1억3천
재미나이 기본버전과 클로드와 이미지 ai들 ㅋㅋㅋ
버킨/3년차/4억글쓴이
ㅋㅋㅋ 경영을 하고계신겁니다 대단
뽀롱/8년차/1억3천
요번에 업무관리웹 하나만들어서 아는대표님 나스로 배포해서 같이쓰고있는데 이렇게 의견 받으면서 하나씩 개발이나 할까봐요 이쪽이 적성이 더 잘맞네... 매출만 늘리면될것같아여 이제 ㅋㅋ
쇼필공
버킨님 대단하십니다 ㅎㅎ 슬랙을 계속 저도 미루고 있는데 슬랙이 활용도가 좋네요 회사를 노션으로 관리하는데 슬랙+노션+클로드 이렇게 연결시켜 봐야겠습니다
버킨/3년차/4억글쓴이
노션에 md파일만 추가되면 최강이시겠는데요
쇼필공
그러니까요 Db는 업무데이터가 누적이 엄청되어있어서
뽀롱/8년차/1억3천
다들 db관리는 어떻게하셔요?
쇼필공
한 일주일 날 까고 하면 Db면 어떤 데이터 말씀하신가요 ㅎㅎ
뽀롱/8년차/1억3천
업무데이터나 고객데이터 이런건 따로 관리하고계신가요?
쇼필공
업무데이터는 노션으로 관리하고 고객데이터는 채널톡으루관리해요
뽀롱/8년차/1억3천
아하 연동만 하시면되시겠네여 저흰 엑셀로 관리하고있었어서
쇼필공
싹 연결해봐야 겠네요 어떤 답이나올지 궁금해집니바
뽀롱/8년차/1억3천
그러게요 오늘 버킨님 덕분에 확장되는기분이라 너무좋네여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