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상표권 등록 어떻게 하셨나요?

MC성공하자/ 준비중 · 2026-02-24 · 🛒 쇼핑몰운영 · 답변 3
혹시 개인 옷브랜드 하시는분들 상표권등록 구체적으로 뭐 어떻게 하셨는지 좀 여쭤봐도 될까요. 25류 35류 같이하셨나요? 그리고 상표견본 한글 + 영어로 같이하셨나요 아니면 그냥 영어 따로 한글따로 내셨나요?.,...

💬 답변 3

도매11년차/쇼핑몰1년차/1억
저두 궁금합니다!
제니/15년/8억
근데 이번에 패치건 하려고 하니까 비슷한 발음 이미 있어서 등록 무의미하다고 해서 멘붕오고.. 등록도 쉽지 않네요
두찌/12년/2억
한글 영어 같이 쓰는건 비용적인 문제가 큰거 같아요. 가장 넓은 범위로 확실하게 권리행사할수있는건 각각 등록하는거고 브랜드에 따라 영문 / 국문 각각의 표시가 중요하면 따로 진행하고 메인인거 먼저 우선심사 진행(우선심사도 추가비용있음) 다른 건 일반심사 진행으로 상담받고 그렇게 진행중이에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