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프리오더로 주문받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리치/준비중 · 2025-12-19 · 🛒 쇼핑몰운영 · 답변 47
대표님들 혹시 프리오더로 주문받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47

비하인드/준비중
1:1 오더 아닌가용? 주문 들어오면 거래처에 주문 넣는 방식
도롱뇽/5년/000
사전주문 펀딩같은 개념 아닌가욥?? 공구느낌으루다가 인플들이 많이하더라구요 가끔 고가코트도 보이구
라리언 / 1년 / 5,000
해당 DM 링크에 UTM 삽입해서 성과 보시면 될 듯 싶은데요? 그리고 사실 릴스 봤던 사람이 해당 링크에 들어왔다가, 나갔다가 다시 메타광고 보고 들어오기도 해서… 릴스별 성과 추적을 구매결과로 보지 말고, DM 발송 건수 랑, 영상 데이터(체류시간등)으로 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타광고의 성과가 정확히 오차 없이 몇프로일까!!! 릴스의 성과가 정확히 오차없이 어땠을까!! 생각하려면 머리 아프더라고요
그 시간에 더 소재 찍고, 상품 발굴하는게 낫더라고요
반대로, 메타광고 봤던 사람이 들어와서 댓글 남기고 링크로 접속하기도 해서..
미도/2년/2500
메타 광고 소재 확인하려고 테스트돌린건데..제가볼땐이게 광고로들어온것같지않아서 어떻게 먹히는 소재인지 확인이 어렵더라고요
라리언 / 1년 / 5,000
믹스채널 개념으로 생각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건 그러면, 릴스 생각하지 말고 광고소재 성과 데이터로만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리치/준비중글쓴이
프리오더를 하게되면 리스크가 줄어드는건가요? 만약 고객이 주문하고 거래처에 오더 넣었는데, 단순변심으로 주문취소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롱뇽/5년/000
저는 프리오더진행은 안해봤어요 단순변심은 안고가는 리스크, 소량일거고 재고 부담이 적어지고. 초기 아소트를 확보하면 공임도 쇼부칠수있구요 제작이 어려운 특종 같은 경우는 특히
라리언 / 1년 / 5,000
재고사입하려면 돈들어가잖아요? 고객 주문에 대해 미리 결제받고 며칠분량 취합해서 진행하는거니 재고부담이 없겠죠? 초기 주문량도 확보되니, 추후에 공급업자한테 사입할때 흥정포인트가 될 수도 있고요
도롱뇽/5년/000
아, 보통 선작으로하면 공장에서 최소 작업수량을 요구를 해욥 20~ 많게는 100장이상 이거를 만들어두자니 아이템이 많을수록 재고+ 묶인 현금이 많아지져
라리언 / 1년 / 5,000
처음부터 프리오더는 좀 어려우실 수도 있고… 상품이 잘 팔려서 품절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은거 같더라고요
저는 좋아하진 않습니다..주문취소가 은근 많아서
리치/준비중글쓴이
재고를 사입할 돈이 많지 않아서 프리오더를 생각했던건데
라리언 / 1년 / 5,000
위탁으로 하셔야죠 리스크가 있습니다.
저는 의류는 아니긴한데요 주변 사람들 하는거 보니 단가(원가)가 높아지더라도 당일 주문을 오전 12시쯤 사입삼촌한테 주문건 취합해서 전달하고 새벽에 배송시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고 없이 하는 방법인데, 이게…사장님들이랑 친해져야…한다해서 얼굴 트고 인사드리고 커피도 가져다 드리고 한다 하더라고요 그렇게 하루단위로 팔다가, 잘팔리는 아이템/소재 찾으면 그 상품을 원가를 조금이나마 낮춰서 사입하고요
리치/준비중글쓴이
고객 당일 주문건 접수 > 오전 12시 사입삼촌 주문건 취합 접수 << 새벽배송이 << 그럼 정산은... 죄송해요 처음이다보니 ;;;;;
라리언 / 1년 / 5,000
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신상마켓 이용하는걸로 알고 있고요. 우선 대표자님 본인 카드로 결제를 하고, 판매하고 있는 플랫폼 정산주기에 맞게 정산을 받습니다. 그래서 돈맥경화…라는 말이 있죠
리치/준비중글쓴이
완벽히 이해했습니다 ㅎㅎㅎ
라리언 / 1년 / 5,000
대표님께서 결제하시는 날이랑, 정산일자가 안맞으니.. 신용카드 한도가 좀 있으셔야합니다.
리치/준비중글쓴이
만약 취소가 들어온다면 그 리스크는 제가 안고 가야겠군요
라리언 / 1년 / 5,000
네네 그쵸
리치/준비중글쓴이
어떻게든 팔면되니까
라리언 / 1년 / 5,000
저는 자사몰 하는데,,,좀 못된 방법이긴하지만 주문들어오자마자 직접배송으로 돌려버려서 주문취소가 안되게끔해버립니다 이후에 송장번호 나오면 기입하고요...
리치/준비중글쓴이
아 직접배송 << 이건 왜 주문취소가 안되는건가요?
라리언 / 1년 / 5,000
버티컬 하실 예정이면 저는 잘 모릅니다… 자사몰이라 하면 카페24 이용하실텐데 카페24는 배송정보가 입력되면, 주문취소가 안됩니다. 물론 배송정보 입력전에도 주문취소가 안되게끔 설정할 수는 있는데 공정위에 찌르면 소명자료 제출하고 좀 머리는 아픕니다
리치/준비중글쓴이
오호 꿀팁이네요
라리언 / 1년 / 5,000
반품도 반품비용 1만원 받고요...
리치/준비중글쓴이
반품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한다 << 로 해도되나요
라리언 / 1년 / 5,000
그러면 3,000~5,000원 남습니다. 주문취소라도
리치/준비중글쓴이
아 반품비용은 왜 1만원을 책정한건지
라리언 / 1년 / 5,000
네네 왕복으로 합니다 저는
리치/준비중글쓴이
오고가고 택배비 고객부담이니 1만원
라리언 / 1년 / 5,000
고객이 처음발송 비용 내면 5,000원이고 저는 상품가에 배송비를 녹였어요 배송비 별도이면, 5,000원 설정이 무난하고요
네네 무료배송인데, 반품 기준에 적습니다. 반품 시, 왕복배송비 부담한다고
리치/준비중글쓴이
저는 의류인데 앗 정말 실례지만 어떤 품목을 파시는지 한번 여쭙겠습니다 굽신
라리언 / 1년 / 5,000
생활용품 판매합니다 ㅎㅎ 부피작은걸로...
리치/준비중글쓴이
그렇군요 주변에 자동차용품 생활용품 파시는 대표님있는데 연매출이 어마어마 하시더라고요 헉소리 나던데요..
라리언 / 1년 / 5,000
부럽습니다… 자동차용품...
리치/준비중글쓴이
꿀정보 너무 감사해요 똑돌이님 닉네임 똑돌이로변경부탁해요 알아볼수있께...
라리언 / 1년 / 5,000
근데 자사몰 돈 많이 들거 생각하고 하셔야해요… 유입만들어내는것부터가 돈이라서...
리치/준비중글쓴이
그렇죠 뭐 해봐야죠
라리언 / 1년 / 5,000
일단 ㄱ!!
리치/준비중글쓴이
고우
고고/ 6개월 /500
무조건 무료배송이실까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