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퇴점 후 자사몰 운영이 나을까요?
확실히 지그재그 퇴점하고나니까 로아스가 지그재그로 빠지던게 자사몰에서만 구매되니까 수치상 로아스가 올라가서 광고운영하기가 훨씬 편하네요 !
💬 답변 5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그럼 보통 플랫폼이랑 통용하다 팬층 생기면 퇴점후 자사몰쪽으로 운영하는게 좋을까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검색어가 저희 사이트명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고객분들이 압도적으로 높아서 지그재그측에서도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제 기준 플랫폼으로 들어가서 해도 된다 라는 저만의 기준은 한카테고리를 어느정도 순위권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파워가 됐을때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제가 그게 안되서 그냥 퇴점 한거구요 플랫폼만 관리하는 직원을 둘수있는 스케일이 되어야 들어가서 뭔가 플레이를 제대로 해볼 수 있는거 같아요 아니면 메타광고로 끌어들인 고객의 매출을 플랫폼과 나눠먹기 해서 순수익율만 안좋아지더라구요. 저희는 아직 지그재그만 둘 인원을 하기도 어렵고해서 ㅜㅜ 기획전이런거 하나하나 신경쓰고 지그재그 광고까지 신경쓸 여력이 업서서 포기!!!!!
그리고 단순하게 매출을 일으키는 퍼널을 생각해보면 나의 상품이 1000명에게 노출되었다는 가정하에 노출 (1000명) -> 클릭률 평균5%가정(50명) ->전환 1.5%가정 (0.75명) 이렇게 생각하면 내가 어떻게 광고를 해서 어떻게 전환시키고 어디를 수정해야될지 각각 파트를 놓고 보면 보이실꺼예요! 지그재그에서 제가 플레이할때 노출부터 자사몰에서 지그재그로 빠지는 유입이아닌 지그재그로만 노출 및 유입시켜야되는데 그부분이 어렵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목표매출을 1억을 이룰려면 일단 객단가 8.5만 잡고 하루에 단순계산 40명정돈 구매해야 반품율 10% 내외로 계산해서 월 1억정도 매출 나올꺼예요 역산 해보면 노출을 50,000명 ~ 60,000명 정도한테 매일 노출이 가능해야 1억을 낼수 있다는 단순계산이 나와요! 제가 계산했을땐 그런데 ㅋㅋㅋ 혹시틀릴수도